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미 금오산 현월봉 05

싸나이^^ 2021. 1. 1. 07:00
728x90
반응형

2020.12.27 구미 금오산 현월봉을 오르며...

▲바위에 올라가서 올해의 첫눈을 확실하게 밟바봅니다...ㅎ

▲이번엔 마애보살입상쪽을 배경으로...

▲그리고 눈을 던져서도 사진을 찍어봅니다...ㅎ

▲남부지방에서는 눈을 만나기가 어렵잖아요...ㅎㅎ

▲이젠 약사암으로 올라가야겠죠 ? ㅎ

▲약사암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야하네요.

▲바위엔 덩굴식물들과 뿌리들이 실핏줄처럼 보이더라구요...

▲약사암의 범종각으로 가는 구름다리 아래를 지나고...

▲10년전에 왔을때 철조망이 처져있어 들어가지도 못했는데...

▲이번에 갔더니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ㅎ

▲팔을 벌리고 있는건...폼이 아니라 다리가 흔들려서 중심을 잡고 있는 중...ㅎ

▲먼저 들어간 사람들이 있어서 조금 기다렸습니다.

▲범종엔 이름이...ㅎ

▲멈종각에서 바라본 현월봉의 정상의 모습입니다.

▲약사암과 바위도 담고...

▲범종엔 국무총리를 비롯해서 우관기관장의 이름...그리고 육군 장성의 이름까지 있더라구요...ㅎ

▲약사암의 바위는 남해 금산의 부소암과 비슷하게 생겼네요...ㅎ

▲범종각에 들어온김에 종을 한번 처볼까요 ? ㅎ

▲근데 쇠사슬로 묶어놓아서 닿질 않더라구요...ㅎ

▲만약 닿는다고 해도 종을 치진 않았겠죠 ? ㅎㅎ

▲하여간 종을 치는 폼만 잡는걸로...ㅎㅎ

▲조금전에 올랐던 마애보살입상이 있던 바위를 줌으로 당겨보았는데 아찔하네요...ㅎ

▲아침시간도 아닌데, 안개인지 미세먼지인지...뭘까요 ? ㅎ

▲범종각을 나가면서...

▲약사암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ㅎ

▲가로로 담으면 바위가 다 나오지 않는군요...ㅎ

▲구름다리 아래쪽에도 철다리가 놓여져 있던데 용도를 모르겠더라구요...ㅎ

▲약사전...

▲삼성각...

▲범종각에 사람들이 없을때까지 기다렸는데...

▲기념사진을 찍느라 시간이 많이 걸려서...ㅎ

▲안개처럼 피어오르는 모습이 운치는 있죠 ? ㅎ

▲조금 있다가 올라가야할 현월봉 정상에도 돌탑이 보이네요...

▲기념사진을 찍으시는분들이 이제 나오시네요...ㅎ

▲구름다리가 많이 흔들려서 조심해야겠더라구요...ㅎ

▲드디어 범종각에 아무도 없네요...ㅎㅎ

▲범종각을 담고 일주문으로 올라갑니다...

▲동국제일문에서도 기념사진이 빠지면 안되겠죠 ? ㅎㅎ

▲일주문 앞쪽에도 기암이 있어서 가보았는데...

▲조망이 아주 좋더라구요...

▲일단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보고...ㅎ

▲약사암의 바위...

▲그리고 일주문까지 담을 수 있더라구요...ㅎ

▲미세먼지만 아니었다면 조망이 끝내주었을텐데...ㅎ

▲현월봉 정상은 바로 옆이라 조금만 가면 됩니다.

▲옛날 정상석은 없애지 않고 옮겨놓았더라구요...

▲10년만에 만난 정상석...ㅎ

▲10년전을 생각하며 기념사진도 찍고...ㅎ

▲10년이라는 시간이 참...ㅎㅎ

▲그리고 앞으로 10년후를 생각해보니 다시 올 수 있을지가 의문이네요...ㅎ

▲건강하다면야 아무런 문제가 없겠죠 ? ㅎㅎ

▲새로만든 정상석쪽엔 여전히 통신시설이 있네요...

▲새로운 정상석입니다...

▲이 정상석과...

▲이 정상석 사진에 다른점이 무엇일까요 ? ㅎㅎ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