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미 금오산 현월봉 04

싸나이^^ 2020. 12. 31. 07:00
728x90
반응형

2020.12.27 구미 금오산 약사암과 현월봉을 오르며...

▲돌탑 앞엔 우리나라 지도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ㅎ

▲지도상엔 남북 분단의 표시는 없고...ㅎㅎ

▲울릉도와 독도까지...근데 대마도도 ? ㅎㅎ

▲나라사랑엔 너나가 없겠죠 ? ㅎㅎ

▲거북이도 만들어 놓았네요...살짝 걸린 바위는 또 뮝이 ? ㅎ

▲돌탑 구경을 다하고 나가는 문도 보이네요...ㅎㅎ

▲오형돌탑이라는 시도 있고...ㅎ

▲이번엔 조망이 멋진곳에서 기념사진을 찍어봅니다...ㅎ

▲산수화같은 암릉도 바라보고...ㅎ

▲오형돌탑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은 남겨야겠죠 ? ㅎ

▲갖가지 형태를 하고있는 돌탑들...

▲여긴 동물농장 ? ㅎㅎㅎ

▲뭐라꼬...라는 시는 거꾸로 ? ㅎㅎ

▲오형이라는 뜻이 ? ㅎ

▲지극정성으로 쌓아올린 돌탑들을 담고...

▲쌍용문 ? ㅎㅎ

▲나무와 밧줄을 꼬와서 난간대를 만들어 놓았네요...ㅎ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 오형돌탑도 담고...

▲위쪽에도 돌탑과 부처상이 있던데 어디로 올라가는지 모르겠더라구요...

▲등산로 옆쪽에 높은 바위가 있어서 그쪽으로 가보았는데...

▲사람들이 바위를 타고 올라간 흔적이 희미하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밧줄도 보이고...

▲밧줄이 조금 부실했지만 직벽이라 배낭을 지고 오르기가 힘들었습니다.

▲같이간 일행...밧줄이 부실해서 흔들어 보네요...개한타캐도...ㅋ

▲하여간 올라올수는 있지만 자세가 안나오는...ㅎ

▲위쪽엔 소나무와 노간주나무도 보이고...

▲조금전에 올라왔던 직벽구간인데 이정도입니다...ㅎ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현월봉과 약사암의 범종이 보이는...

▲길이 있는지 사방을 살펴보았는데...위험해서 안갔는데...이 바위 아래에 마애보살입상이 있어 안가길 잘했더라구요...ㅎㅎ

▲여기까지 힘들게 올라왔으니 기념사진은 남겨야겠죠 ? ㅎ

▲현월봉과 약사암의 조망이 정말 멋지네요...ㅎ

▲아래쪽의 오형돌탑도 한눈에 들어오고...

▲바위 끝에 쌓아놓은 돌탑도 바로 앞에 보이는...

▲이번엔 오형돌탑을 배경으로...ㅎ

▲그리고 병풍바위를 배경으로도 기념사진을 찍고 내려갔습니다...ㅎ

▲바위를 내려가면서 바위도 담고...

▲마애석불쪽으로 가면서 조금전에 올랐던 바위도 담았습니다...

▲마애보살상은 등산로 바로 옆쪽에 있더라구요...

▲마애보살상에게 소원도 빌고...

▲그리고 세로로도 담아보았습니다.

▲마애는 바위에 그림을 새긴건데...

▲마애여래입상이라고 해야 정확한 표현이군요...그리고 중생들의 소원을 들어 준다는 여원인의 자세를 하고 있고...

▲마애보살입상 앞엔 시공을 초월한듯한 바위도 보이고...

▲이젠 약사전쪽으로 가야겠죠 ? ㅎ

▲작은 굴앞에도 돌탑을 쌓아놓았네요...

▲위쪽을 보았더니 기도를 하는 장소도 보이고...

▲대만엔 여왕머리바위가 있다면 금오산엔 ? ㅎ

▲약사암으로 오르늘 길도 계단으로 되어있네요...

▲뿌리를 뒤집고 사는 나무 ? ㅎ

▲정말 신기하지만 아직까지도 살아있는 나무더라구요...ㅎㅎ

▲석간구라고 해서 보았더니 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돌계단을 타고 올라가는데...

▲머리조심...5,4,3,2,1...그리고 꽝 ? ㅋㅋ

▲이 나무에 부딛히지말라고...ㅎㅎ

▲이젠 스산한 바람도 불고...잔설도 보이고...ㅎ

▲조금더 갔더니 법성사 갈림길이 나오네요...

▲약사암은 고개 하나를 더 넘어가야하고...

▲이정표엔 200미터라고 되어있는데 아닌듯...ㅎ

▲제법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 가야하네요...

▲그렇다고 밧줄을 잡고 올라가야할 정도로 가파른 오르막은 아님...ㅎ

▲오르막 제일 위쪽엔 바위가 있었는데 눈이 소복하게 쌓여있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