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덕유산 05

싸나이^^ 2020. 9. 5. 05:00
728x90
반응형

2020.08.29 남덕유산을 하산하며...

▲산행지도상에 나와있는 하산길은 못찾았지만 쑥부쟁이와 빗방울을 달고 있는 산오이풀을 보니 기분은 좋습니다...ㅎ 

▲가랑비에 옷젖는줄 모른다고 이런 길에 등산화가 젖는줄은...ㅎㅎ

▲그나마 길이 험하지 않아 괜찮네요...

▲맑은대쑥...

▲아니 아니...그렇게 만나고 싶었던 솔나리가 이니십니까...근데 꽃은 어디 ? ㅠㅠ

▲이 나무는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ㅎㅎ

▲작은 오르막도 오르고...

▲계속 길을 찾아가며 직진을 합니다...

▲난쟁이바위솔...

▲길이 순탄치만 않군요...ㅎㅎ

▲우뚝 서있는 바위...넌 뭐냐 ? 임금님 모자라고 ? 앙 ? ㅎㅎ

▲이젠 계단을 타고 오르는 길이 나오네요...

▲계단을 오르며 바위도 담고...

▲계단을 올랐더니 험한길이 또 나오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아...

▲운무가 걷히면서 인간이 사는 세상이 나타나더라구요...ㅎ

▲아쉬우나마 일단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보고...ㅎ

▲아래쪽을 보니 경남교육원 운동장이 보이더라구요...ㅎ

▲여기까지 찍는데 카메라가 완전 먹통이 되어버리네요...ㅠㅠ

▲이 사진부터는 갤럭시노트20으로 담았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DSLR을 따라오기는 많이 부족한거 같죠 ? ㅎ

▲화질도 그렇고...

▲색갈도 그다지 맘에 들지 않는...

▲하지만 급할땐 이만한것도 사실 없잖아요...ㅎ

▲화질이 정말 많이 떨어지네요...

▲하필 이때 카메라가 먹통이 될게 뭐람 ? ㅠㅠ

▲마음을 비우고 다시 하산길로 내려가는데 식빵바위가 ? ㅎ

▲가는잎장구채...

▲다시 내려가늘 길이 나오고...

▲기름나물...

▲계속 내려가는 길이 이어지네요...

▲미끄러운 마사토길엔 다행히 야자열매로 만든 멍석을 깔아두었더라구요...

▲덕분에 편하게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ㅎ

▲이곳은 옛날엔 헬기장이었던거 같던데 지금은 사용을 하지 않고 있더라구요...

▲아니...꿀풀이 아직까지 남아있다니...ㅎ

▲은꿩의다리...

▲가파르고 미끄러운 내리막길...

▲미끄러지지 않게 꼬부랑 할머니 허리로 내려갑니다...ㅎ

▲참취...

▲이제 가파름이 조금 덜하네요...ㅎ

▲아니 육십령으로 가는길 말고 교육원이나 원각사로 가는길이 어디냐구~~ㅠㅠ

▲다른 길이 없으니 육십령쪽으로 가는데 뿌리를 드러낸 나무들이...

▲이제 날씨도 좋아지고...등산로도 편해지는...ㅎ

▲그렇게 한참을 걸어 오르막을 올랐더니...

▲헐~~삼자봉까지 와버렸더라구요...근데 명색이 국립공원인데 이정표정도는 설치해야하는거 아닌가요 ? ㅠㅠ

▲왼쪽을 보니 덕유교육원이라고 쓰여있는...ㅎㅎ

▲교육원쪽으로 내려갑니다...

▲비는 오락가락 하고...

▲가파른 내리막을 내려왔더니 조금 넓은 능선길이 나오더라구요...

▲미역줄나무의 열매입니다...신기하죠 ? ㅎ

▲오호..산악회 시그널이 주렁주렁 달린걸보니 제대로 내려왔군요...ㅎ

▲이젠 계곡쪽으로 내려갑니다...

▲시원한 계곡에서 알탕을 하고...

▲저는 넓은 임도를 따라서 내려갔는데 교육원으로 갈려면 이쪽이 아니라 계곡을 건너서 가야하더라구요...ㅎ

▲교육원으로 가면 거리가 조금 가깝긴 하겠죠 ? ㅎ

▲나비나물...

▲조금더 내려왔더니 마을이 나오네요...ㅎ

▲뚱딴지로 불리는 돼지감자...

▲부인병에 효험이 좋다고 알려진 익모초...

▲부추꽃...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간다는 어수리...

▲시맨트 포장도로를 따라 마을을 지나 내려가면...

▲국도가 나오고...영각사쪽으로 올라가면 영각사 주차장이 나옵니다.

▲빗방울을 꽃잎위에 올려놓은 이 아이는 조밥나물...

▲아...스마트폰의 한계인가...실력부족인가...

▲마타리...

▲산속 양지바른곳에 있어야할 마타리가 길가에 있네요..ㅎ

▲이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되겠죠 ? ㅎ

▲경남교육원이 아니라 덕유교육원이군요...ㅎㅎ

▲원점회귀 기념으로 셀카를 남기고...ㅎ

▲아카시아잎에 맺힌 빗방울도 담고...ㅎ

▲아침에 주차해둔 버스정류장 앞에 도착해서 남덕유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태풍조심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