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성 무이산 그리고 03

싸나이^^ 2020. 7. 9. 06:00
728x90
반응형

2020.07.04 고성의 무이산과 수태산 그리고 돌구산을 다녀오며...

▲편백나무 숲을 내려왔더니 포장도로가 보이더라구요...

▲무이산에서 여기까지 겨우...ㅎㅎ

▲수태산은 도로를 건너서 가야겠죠 ? ㅎ

▲향로봉은 가보지 못했는데 하여간 수태산쪽으로 가야하는가봅니다.

▲그럼 이젠 수태산으로 올라볼까요 ? ㅎ

▲청미래덩굴은 열매를 맺고 있군요...

▲산행로는 그렇게 가파르지 않았습니다.

▲여긴 쇠파이프 전신주가 있네요...ㅎ

▲가파른 오르막은 지그재그로 되어 있고...

▲오르막 위쪽을 보니...설마 벌써 다왔을라고 ? ㅎ

▲오호..수태산을 갔다가 다시 이곳으로 와서 약사암으로 가야하는 갈림길이군요...

▲일단 수태산으로 올라가 보는데...

▲집도 아니고, 초소도 아닌 지은지 얼마 되지 않은 건물이 하나 있더라구요...

▲건물 안쪽을 봤더니 아무것도 없어 다시 올라갑니다...ㅎ

▲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비교적 편안하네요...

▲오잉 ? 아주 큰 컨테이너박스 건축물이 ? ㅎ

▲건축물 옆엔 노루오줌풀이 피고있고...

▲건축물 옆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서 계속 올라갑니다...

▲산행로가 촉촉하다 못해 축축하네요...ㅎ

▲바위엔 이끼류들이 파릇하게 잘 자라고...

▲오르막 길이 두갈래라 밧줄이 있는쪽으로 올랐더니...

▲그냥 이정도로 밋밋한 오르막이네요...ㅎ

▲돌양지꽃...

▲깨진바위를 담고 조금더 갔더니...

▲조금 큰 바위가 나타나네요...

▲그리곤 정상석이 보이는...ㅎ

▲수태산 정상에서 가야할 약사전을 줌으로 당겨보고...

▲고성만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바로 앞쪽에 나무가 있어 화면 구성이 좀 그렇지만...ㅎ

▲더 넓게는 담을 수도 없더라구요...ㅎ

▲오호...상리 연꽃공원에서도 올라오는 길이 있군요...ㅎ

▲향로봉 방향도 담아보고...

▲저 정상석은 새로운 정상석이 없을때 만들어 놓은듯...

▲바위위에 카메라를 올려놓고...ㅎ

▲바위가 낮아 영~~자세가 안나오네요...ㅋ

▲고성의 다도해와 수평선을 담고...

▲왔던 길을 되돌아 갑니다...

▲이곳도 제법 넓어서 단체 등산객들이 점심을 먹곤 했을듯...

▲이 바위는 생김새가 요상해서 담아왔는데...아기새 ? ㅎㅎ

▲되돌아 가는 길은 넘 편하네요...ㅎ

▲올라올땐 보이지 않던 납짝한 바위도 보이고...ㅎ

▲길가엔 단풍마도 있네요...

▲등골나물...

▲이 아이도 등골나물인데 꽃의 색갈이 두가지라고 하네요...ㅎ

▲다시 삼거리에 도착...

▲보현암은 능선을 타고 가는 길이었는데 이정도 ? ㅎ

▲산행로를 막아서고 있는 바위가 있어서 담아보았는데...

▲바위가 벼락을 맞은것일까요 ?

▲곧 으스러질듯 쌓여있더라구요...

▲그래도 앞으로 몇백년은 버티겠죠 ? ㅎㅎ

▲바위를 지나니 편안한 능선이 나오네요...

▲비비추도 보이고...ㅎㅎ

▲이번엔 평평하고 넓은 바위가 나오는...

▲조금전에 담았던 비비추를 찾아보세요~~ㅎㅎ

▲바위 끝으로 나갔더니 문수암이 온전히 다 보이는...ㅎ

▲바위의 넓이가 이정도 ? ㅎ

▲문수암을 배경으로 셀카도 찍고...ㅎ

▲바위채송화 층꽃나무가 사이좋게 자라고 있군요...ㅎ

▲문수암으로 올라오는 도로가 보이네요...

▲조금 더 있으면 보라색 꽃을 피워줄 층꽃나무...

▲그 옆엔 닭의장풀도 보이네요...ㅎ

▲너른바위를 나와서 다시 등산로로 가는데...

▲이건뭐 거의 산보수준입니다...ㅎㅎ

▲이번엔 오른쪽 조망처가 있어서 가보았더니...

▲아래쪽엔 곧 쓰러질듯 서있는 바위가 보이는...

▲약사전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아...저곳이 바로 수태산 아래에 있는 보현암이군요...ㅎㅎ

▲약사전의 대불을 줌으로 당겼더니...와우~ㅎㅎ

▲조망터를 나가기 전에 고성만도 담고...

▲등산로 양쪽엔 바위채송화가 아름답게 피고있네요...

▲꽃망울을 터뜨리는 바위채송화를 담아주고...

▲다시 약사전쪽으로 갑니다...

▲바위채송화가 제법 많이 보입니다.

▲물탱크같은 건물도 보이고...

▲전날 비가 내려 버섯들도 잘 자라고 있군요...ㅎ

▲아니 이녀석은 벌써 가을기분을 ? 츠암나~~ㅋㅋ

▲이제 약사전 주차장쪽으로 다온거 같네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