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성 좌이산 01

싸나이^^ 2020. 6. 25. 06:00
728x90
반응형

2020.06.21 경남 고성군에 있는 좌이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가리미고개(하일면 오방리 산109-1)에 추차를 하고 좌이산-청룡사3거리-명덕고개 전망대-청룡사3거리-청룡사-가리미고개...7.2Km (출처 : 다음지도)

▲가리미고개에 도착을 했더니 주차공간이 협소하더라구요...근데 포장도로를 따라서 들어가도 주차할때는 있더라구...ㅎ

▲좌이산을 매년 벌초를 할때 명덕고개에서 정상만 하염없이 바라보다 내려갔는데 이번엔 제대로 한번...ㅎㅎ

▲무더운 여름엔 무리하지 않으려는것도 사실 없진 않았습니다...ㅎㅎ

▲일월비비추가 꽃을 피우고 있군요...

▲포장도로를 따라 오면 이렇게 넓은 헬기장이 나오는데 이곳에 주차를 해도 되겠더라구요...ㅎ

▲일윤사는 좀 건물이 좀 특이하죠 ? ㅎ

▲옛날엔 울타리로 많이 심었던 탱자나무에 앙증맞은 열매가 달려 있고...ㅎㅎ

▲아주 큰 꽃이 있어서 담아왔는데 이름도 태산처름 크다고 태산목이라고 한다네요 ? ㅎ

▲안쪽엔 아직 꽃을 피우지 않고 있는 꽃봉오리도 있었는데 역시 큽니다...ㅎ

▲엉겅퀴에 배추흰나비가 앉길래 재빨리 담아보았습니다...ㅎ

▲임도를 따라서 갔더니 조금 넓은 공터도 나오고...

▲생태계 교란종으로 알려진 도깨비가지가 여기까지 점령을 했군요...

▲이제 본격적인 산행로가 나오네요...

▲엉경퀴는 무시무시한 잎에 비해 꽃은 너무 귀엽네요...ㅎ

▲산행로가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지금은...ㅎㅎ

▲산씀바귀도 담고...

▲이제 좌이산의 오름이 시작될 모양입니다...ㅎㅎ

▲등산로가 차츰 가파라지고...

▲여기에도 좀가지풀이 보이네요...

▲나무를 감고 올라가는 다래덩굴도 보이고...

▲바위가 아주 많은 너덜길도 나오네요...

▲가파른 오르막을 힘들게 올랐더니...

▲돌들이 아주 많은 너덜길이 또 나오더라구요...

▲이젠 산 능선쪽으로 돌아 올라가는 길이 나오고...

▲그렇게 가파르진 않았지만 계속 이어지는 오르막이었습니다.

▲오호...드디어 하늘이 조금 보일려고 하네요...

▲아고...이번엔 오르막 계단이 나옵니다...

▲네모 반듯한 바위도 보이고...

▲아침 햇살은 숲의 싱그러움을 더해주네요...

▲등산로 안쪽을 보니 멋진 바위가 보이더라구요...

▲오늘은 시간이 넉넉하니까, 일단 바위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바위에 올라서서 멍때리기도 한판 해 보고...ㅎ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역광이라 이렇게 나왔네요(보정전) ㅎㅎ

▲바위에 편하게 앉아서 바다도 조망해 보고...

▲편하게 기념사진을 찍고...

▲바위를 내려왔는데 자세히 보니 두꺼비를 닮았네요...ㅎㅎ

▲바위에서 놀았으니 다시 올라가야겠죠 ? ㅎ

▲조록싸리능 향긋한 냄새를 솔~솔~~풍기네요...ㅎㅎ

▲조금더 올랐더니 바위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산행로도 제법 가파라지고...

▲오호...편하게 쉴수 있는 벤치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벤치 뒤엔 다리가 늘씬~~한 소나무가 있어서 담았는데 역시 역광이라...ㅎ

▲바위틈엔 마치 불꽃놀이를 하듯 일엽초가 자라고 있더라구요...ㅎ

▲털중나리도 보였는데 수정이 되어 지고 있는거 같네요...

▲바위채송화(개돌나물이라고도 한다네요)도 보이고...

▲위쪽을 보니 전망대가 보였습니다...

▲전망대에서 파노라마 사진도 담고...

▲경지정리가 되어있는 논엔 벌써 모들이 자라고 있고...

▲고성만의 다도해도 보이고...

▲바로 앞쪽 솔섬을 줌으로 당겨서 담았는데 이정도밖에...ㅎ

▲고성의 다도해를 바라보며 현대인의 인기있는 힐링법인 멍때리기를 해 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비피해 입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