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해 천자봉과 시루봉 01

싸나이^^ 2020. 1. 29. 07:35
728x90
반응형

2020.01.06 설명절 연휴에 다녀온 진해 천자봉과 시루봉...

▲처가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 늦은 아침에 산행을 나섰습니다.

▲전날 저녁 술을 마실땐 분명히 2분이 더 간다고 찰떡같이 약속을 하셨는데 도통 나설 생각을 않더라구요...ㅎ

▲와이프에게 차를 좀 태워달라고 해서 내렸는데 한참을 지나서 내렸더라구요.

▲포장도로를 따라서 올라 가는데 어여쁜 동백꽃이 활짝 피고 있네요...ㅎ

▲그 옆에도 꽃봉오리를 살포시 열고있는 아이가 있더라구요...ㅎ

▲한참을 시맨트 포장도로를 따라서 올라왔더니 안면이 많은 등산로가 나오네요...ㅎ

▲이정표가 아주 요란하죠 ? 저는 걍 신경안쓰고 산으로 올라갑니다~ ㅎ

▲이런 도로가 한참을 올랐는데도 계속 이어지더라구요...

▲도로를 따라서 올라가도 되겠지만 그래도 산행인데 산으로 가야겠죠 ? ㅎ

▲조망이 살짝 터이는 곳에서 진해앞바다도 담고...근데 스마트폰이라 원거리는 별로네요...ㅎ

▲전날 차안에 카메라를 챙겨두었는데 정작 올땐 와이프차를 타고온...ㅋㅋ

▲이 바위는 누가 이렇게 만들어 놓았을까요 ? ㅎㅎ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면...

▲이렇게 포장도로가 나오는...

▲이제부터는 등산로가 제법 험악해지네요...

▲지난해에 태어난 우산나물도 보이고...

▲몇해전 가을에 왔을땐 꽃들도 많이 보이더니...

▲어라 ? 저쪽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길을 막아놓았더라구요...

▲하늘높이 솟아있는 시설물이 바로 기상관측설비 ? ㅎ

▲팔각정에 도착을 하고...

▲팔각정 옆엔 산신단도 있군요...

▲2층구조로 되어있는 팔각정이 특이하네요...

▲앞쪽엔 공연장같은 시설물도 만들어져 있고...

▲철쭉이 조성되어 있는 길 안쪽으로 들어가고...

▲왕벚나무와 산철쭉을 무려 1,000만그루나 ? ㅎ

▲천자봉까지는 조금만 더 가면 되겠네요...ㅎ

▲천자봉을 오르는 길 옆엔 천자봉함 부대창설 기념비도 있더라구요...

▲천자봉으로 오르는 계단...

▲근데 이곳엔 화살나무가 아주 많이 있더라구요...

▲나무계단...끝없이 이어집니다~ ㅎ

▲나무계단을 오르면서 조망이 좋은곳에서 사진도 찍고...

▲스마트폰이지만 파노라마 사진도 한번 시도해 봅니다~ ㅎ

▲바다엔 정박해 있는 배들이 즐비하네요...ㅎ

▲아침에 면도도 하지 않고 나왔더니 참 볼만합니다~ ㅋㅋ

▲모자를 쓰면 못난 얼굴이 조금 카바가 될랑가 ? ㅎ

▲다시 나무계단을 타고 올라가고...

▲저 멀리 거가대교도 선명하게 보이네요...

▲천자봉 정상에 도착...

▲천자봉 바로 앞에도 산소가 있네요...

▲천자봉 정상엔 큰 바위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도 현대인의 힐링법인 멍때리기를 하고 계시네요...ㅎ

▲천자봉 정상석도 담고...

▲오늘 산행의 목적지인 시루봉이 까마득하게 보이네요...ㅎ

▲앞쪽에 깍아지른듯한 수리봉도 보이고...

▲정상옆에있는 바위로 올라가서 조망도 해 보고...

▲갑자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아찔했답니다...ㅎ

▲이렇게 조망이 좋은곳에서 셀카는 기본이겠죠 ? ㅎ

▲진해만을 배경으로도 담고...

▲가야할 시루봉 쪽으로도 한컷~~ㅎㅎ

▲오호...멋쨍이 남자분도 멋진 풍광을 담고 계시는군요...ㅎ

▲조금전 그 남자분에게 부탁해서 기념사진도 찍고...

▲아주 친절하게 잘 담아주셨더라구요...ㅎㅎ

▲정상 옆쪽에 있는 바위 위쪽으로도 올라가 보았는데...

▲더이상 갈 수 없는 바위네요...

▲시루봉 정상의 송신 시설물은 멀리서도 보이잖아요...

▲정상 바로 옆에 있는 바위인데...점심을 먹기엔 안성맞춤이겠더라구요...ㅎㅎ

▲이번엔 산행로로 가지 않고 돌무더기위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수리덤과 시루봉이 더 가까이 보이네요...

▲역시 이곳도 더이상 진행할 수는 없어 되돌아 왔습니다.

▲제일끝쪽은 이렇게 되어있었습니다...

▲마음먹고 내려오면 가능은 하겠지만 괜히 까불다가 다치기라도 하면...것도 명절에...ㅎㅎ

▲바위를 지나면 편안한 길이 나오네요...

▲길옆엔 우뚝 솟아있는 바위도 보이고...

▲물개가 박수를 치는 모습을 하고있는 바위죠 ? ㅎㅎ

 

감사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조심 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