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봉화 청량산 01

싸나이^^ 2019. 7. 15. 13:12
728x90
반응형

20119.07.14 산악회 야유회겸 산행으로 경북 봉화 청량산을 다녀왔습니다.


▲봉화 청량산으로 들어가는 다리를 건너서 산행 준비를 하는데 강물이 조금 많이 내려가네요...

▲산행코스는 청량교 - 전망대 - 장인봉 - 하늘다리 - 청량사 - 선학정으로 하산하는 비교적 짧은 코스... 

▲청량지문을 지나자 마자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장인봉으로 가는 코스랍니다.

▲하늘다리까지 3.4Km라...청량폭포로 오르는 길은 2번씩이나 갔었는데 이 코스는 처음입니다.

▲청량폭포로 정상으로 가는 거리와는 1Km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블로그를 검색해 보니 대부분 이쪽으로 하산을 해서 자세히 나와있지 않더라구요...

▲산악회 회원님들 대부분이 이 코스로 올라오시네요...아...산행시간도 빠듯한데...

▲청량폭포 맞은편으로 오르면 조금 가파르긴 해도 거리도 짧고 편안한데...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 겨우 300미터밖에 오지 않았는데도 습도가 높아 땀이 비오듯 쏟아지네요...

▲오르막 구간은 계속 이어집니다.

▲그러다 옆으로 가는 조금 편안한 구간이 나오고...

▲작년 팔각산에서 만났던 장대냉이가 많이 보이더라구요...ㅎ

▲가파른 철계단이 앞쪽에 보이네요...

▲삼부자송 소나무가 아주 튼튼하게 자라고 있고...

▲부부가 지극정성으로 빌어 쌍둥이 아들을 낳았다고 ? 요즘같으면 동매달도 아닌 목매달감 ? ㅋ

▲사람들에게 밀려서 빨리 갈 수가 없네요...

▲앞쪽에 있는 사람들 때문에 사진찍기도 영~ 불편하고...ㅎ

▲산길이 하여간 편하진 않더라구요...

▲다시 철계단이 나오네요...

▲산행하는 속도가 달르다 보니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나홀로 산행을 즐기는 저는 사람들이 밀릴땐 더더욱 피곤한...

▲다들 힘든 모습이 역력하네요...

▲조망이 조금 터이는곳에서 아래쪽을 보았더니...ㅎㅎ

▲다시 가파른 계단을 올라서 갑니다.

▲사람들이 밀릴땐 옆쪽의 바위도 담아주고...ㅎ

▲이젠 바위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나오네요...머리조심...ㅎㅎ

▲금강굴...금을 채굴했던 굴이 아니군요...ㅎㅎ

▲굴이 어디있나...하고 살펴보았더니...없어요~ ㅎ

▲다시 바위를 돌아서 올라가고...

▲비교적 평평한 길이 조금 이어지네요...

▲파란 하늘과 암릉도 담고...

▲여여송은 여여부동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하네요...ㅎ

▲여여송이라...ㅎㅎ

▲조금더 갔더니 난간에 멋진 소나무 한그루가 있더라구요...

▲소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ㅎ

▲올해 처음으로 반바지를 입고 갔는데 아주 시원~~해서 좋더라구요...ㅋㅋ

▲이야기인즉선슨 아픈 할배를 위해 할매가 약초를 구하러 갔다가...ㅎㅎ

▲다시 가파른 철계단이 나오네요...

▲철계단을 지나면 나무다리가 나오고...

▲이번엔 나무게단을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나무계단을 올라와서 아래쪽을 담고...

▲이곳에서 준비해간 수박을 나눠먹고...갈증해소엔 수박만한것도 없잖아요...

▲다소 완만한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산행로가 장난이 아닌데 다음에 올라야할 계단에 비하면 누워서 떡먹기 ? ㅋㅋ

▲큰까치수염도 담아주고...

▲힘들때 쉬어가면 딱좋을듯한 나무그늘...

▲이젠 오르막 육로...사실 이런 구간이 더 힘들더라구요...은근히 힘들다고 해야하나 ? ㅎ

▲차라리 이런 계단이 오르기가 쉬운...ㅎ

▲바람이 좀 불어주면 얼마나 좋을까...ㅎㅎ

▲다시 가파른 철계단이 또 나오네요...

▲철계단이 끝나면 나무계단이 나오고...

▲철계단을 힘들게 올라오고 있는 회원님들...ㅎㅎ

▲이제서야 숲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나오네요...ㅎ

▲바위위엔 기린초가 보였는데 벌써 꽃은 지고 없네요...

▲오르막은 계속 이어지고....

조망이 멋진곳으로 나가보았더니 청량산 정상인 장인봉이 보이는...ㅎ

▲청량산 장인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어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활기차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