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거제 계룡산 03

싸나이^^ 2015. 7. 22. 12:57
728x90
반응형

2015. 07. 19 거제 계룡산... 

 

▲ 예쁜 원추리를 한번더 담아봅니다...너무 곱디고운...ㅎㅎ

▲ 범꼬리...올해는 더 이상 볼 수 없겠죠 ? ㅎㅎ

▲ 계룡사쪽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샘터가 나온답니다...물맛이 아주 좋아요...물도 많이 나오구요...ㅎㅎ

▲ 하얗고 작은 꽃이 있길래....

▲ 가는잎장구채겠죠 ? 꽃잎이 갈라지는 ?

▲ 잠자리녀석...날아가지도 않고 저러고 있네요...너 혹시 자불고있는거 아녀 ? ㅋㅋ

▲ 파란 열매가 있길래 봤더니...박쥐나물 ? 나물은 아닌듯한데...박쥐나무 ?

▲ 파리풀도 한번더 담아보고....

▲큰까치수염...우째 계룡산의 큰까치수염은 죄다 저렇게 못생긴...ㅋㅋ

▲ 바위채송화...어떤분이 뜯어서 가던데...저 바위채송화도 먹을 수 있는건가요 ???

▲ 이건...아마도 등골나물인듯 보였습니다...

▲ 파리풀처럼 생겼던데...맞겠죠 ?

▲ 천남성도 보이네요...독성이 있다고 하던데...

 ▲ 꽃은 없지만 잎이나 생김새로 봐서...산꿩의다리인듯...

▲ 가파른 길을 내려오다보니 조금 편안한 길이 나오네요...

▲ 이 꽃들이 제법 보이던데...등골나물이 학실하겠죠 ?

▲ 족제비싸리와 비슷한...

▲ 계룡사로 내려가는 넓은 임도가 나옵니다...차가 다니더라구요...ㅎㅎ

▲ 임도에서 계룡사쪽으로 곧장 하산합니다...

▲ 청미래덩굴...열매가 탐스럽게 익어가네요...

▲ 이 꽃이 뭐지 한참 생각을 해도 모르겠던데...오리방풀이겠죠 ? 하여간 저렇게 생긴건 너무 어려워요...ㅎㅎ

▲ 거북꼬리풀...이건 작년에 학~실~~히 배웠던거 같네요...ㅎㅎ

▲ 임도에서부터는 계속 이런 길이 이어진답니다...너무 편안한....ㅎㅎ

▲ 푸르름을 자랑하는 나뭇잎 아래로 걸어가니 발걸음마져 가벼운....ㅎㅎ

▲ 엉키고 설킨 기생초...니네들 혹시 지뜯고 싸웠니 ? ㅋㅋㅋ

▲ 얼마나 예쁜지 자세히 담아보았습니다...

▲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울창한 숲...조금만 더 내려가면 계룡사랍니다....ㅎㅎ

▲ 계룡사 뒷뜰에 심어져 있는 왕원추리....

▲ 지금이 가장 많이 개화를 한듯...활짝 피었네요...

▲ 접사도 아닌데 수술이 선명하게 보이네요...6개군요...ㅎㅎ

▲ 왕자가 들어간건 크다고 붙여진게 아니라 왕처럼 도도해서 ? ㅎㅎ

▲ 진신사리탑 건립공덕비라고....이름들이 빼곡히 적힌....

▲ 무량수전의 벽에 그려진 벽화...아마도 천당과 지옥을 상징하는듯...

▲ 한량없는 수명이라는 뜻을 가진 무량수전...

▲ 계룡사 대웅전 앞엔 탑이 있고 그 옆에 종루가 있네요...

▲ 계룡사 대웅전에도 용 두마리가 있군요...

▲ 직원들 물한모금씩 마시고....ㅎㅎ

▲ 어 ? 그러고 보니 대웅전에 용이 2마리가 아니라 4마리네요 ? ㅎㅎ

▲ 수국도 담고...

▲ 말이 정겹지 않습니까 ? ㅎㅎㅎ

▲ 거제에서 가장 인물이 좋은 코스모스인듯....ㅎㅎ

▲ 하늘거리는 코스모스...역시 순정이라는 꽃말이 너무 잘 어울리는...ㅎㅎ

▲ 계오등도 꽃을 피우고 있네요...근데 정말 닭똥냄새가 날까요 ? ㅎㅎㅎ

 ▲산행을 마치고 바다회를 먹으러 통영 중앙시장으로 나갔답니다...거제는 너무 비싸다고 하더라구요...저렇게 해서 5만원이라고 하네요...5명이먹고도 남을...ㅎㅎ

▲이건...제주도에서만 잡힌다는 다금바리인줄 알았는데....능성어라고 하네요...그러면서 아저씨가...옛날에는 속여서 많이 팔았다고 ? ㅋㅋ

저정도 크기면 한마리에 30만원정도 할걸요 ? 서울이나 대구 촌사람들 아주 맛있다고 사먹고 자랑까지 할....ㅋㅋ

 

태풍이 올라온다고 하던데..이번 태풍은 우리나라가 오른쪽에 놓이게 되어서 바람이 많이 불겠죠 ?

그렇찮아도 배와 사과들이 많이 떨어졌다고 농민들 근심이 크던데...이번엔 피해가 적었으면 합니다....

 

행복한 여름날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