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4.06.01 몇해 전부터 갈려고 했던 고성 와룡산 향로봉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운흥사 주차장 - 천진암 - 낙서암 - 신선대 - 애향교 - 향로봉 - 월부산갈림길 - 불연교 - 운흥사(왕복)...6.5Km...3시간30분...

▲운흥사 주차장에 도착을 했더니 넓은 주차장이 텅비어 있네요...

▲운흥사는 일주문만 찍고 하산할때 들러기로 하고...

▲수태산과 무이산은 몇해전에 다녀왔는데 향로봉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출발하기 전에 안내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오늘은 오른쪽 낙서암과 향로봉을 갔다가 한바퀴 돌아 왼쪽으로 내려올 계획...

▲넓은 아스팔트 길을 따라 가면서...

▲졸졸졸 소리를 내며 흐르는 계곡물도 담고...

▲계곡에서 입수를 할려면 하산을 해서 조금만 더 올라오면 되겠더라구요...ㅎ

▲완만한 오르막이 계속 이어지네요...

▲그리고 의자도 보이고...

▲그렇게 올라가다가 오른쪽 계단으로 갔는데...

▲하이애향회에서 와룡산 보호문도 적어 놓았더라구요...ㅎ

▲가파른 돌계단을 타고 올라오면...

▲천진암과 낙서암 이정표가 나오네요...

▲배낭을 벗어두고 천진암으로 들어가 봅니다.

▲천진암은 작은 암자인데...

▲바람이 슝~슝~ 들어오는 기와벽이 있더라구요...ㅎ

▲그리고 마당엔 종려나무도 있고...

▲석류나무가 꽃을 피우고 있어서 수술에 춧점을 맞춰서 담고...

▲자주달개비도 보이네요...

▲넓은 잎을 가진 옥잠화엔 잠자리 한마리가 쉬고 있더라구요...ㅎ

▲쥐똥나무...

▲전진암엔 갖가지 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끈끈이대나물을 건물 주위에 심어 놓았더라구요...ㅎ

▲끈끈이대나물도 자세히 보면 예쁜 구석이 있죠 ? ㅎ

▲우물에서는 맑고 달달한 물이 흘러서 한모금 마시고...

▲그 옆엔 정갈하게 놓여진 장독대가 있더라구요...

▲모란은 벌써 지고 있고...ㅎ

▲담벼락 앞에 못보던 꽃이 있어서 뭐지 하고 담아왔는데...

▲노랑미치광이풀 같더라구요...ㅎ

▲대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벽화등도 보이고...

▲다시 배낭을 매고 산행을 시작하는데...

▲거칠고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더라구요...

▲오르막 중간 중간엔 돌계단도 설치되어 있네요...

▲이번엔 산허리를 돌아가는 편안한 길이 나오다가...

▲이내 가파른 오르막 돌계단이 나오네요..

▲이젠 계곡을 지나가는 길이 나오는데...

▲가파른 오르막은 계속 이어지는...

▲향로봉으로 오르는 구간 중 가장 가파른 구간이 바로...ㅎ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이 계속 이어지네요...

▲다행인건 숲속이라 덥지는 않더라구요...

▲가파른 오르막은 끝날줄 모르고 이어집니다.

▲습지를 좋아라 하는 노루오줌풀도 보이고...

▲이제 가파름이 조금 얌전해 지네요...

▲그리고 다시 산허리를 돌아가는 길이 나오네요...

▲이제 가파른 구간은 거의 다 올라온 느낌이 드는데...

▲줄딸기가 보여서 먹어 보았는데 새콤달콤...ㅎ

▲산골무꽃도 보여서 담았는데...

▲벌써 지고 있더라구요...

▲그렇게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바위 위에 엉덩이를 붙이고 살아가는 색시한 느티나무가 보이더라구요...ㅎ

▲낙서암 이정표를 담고...

▲낙서암으로 들어갔는데...

▲전초가 아주 큰 둥글레가 보이더라구요...

▲낙서암 입구엔 사천왕 역할을 하는 용 두마리가 있었는데...

▲머리에 나무를 뿔처럼 보이게 만들어 놓았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