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사천 와룡산 01

싸나이^^ 2024. 4. 24. 06:26
728x90
반응형

2024.04.20 경남 사천의 와룡산 산철쭉을 만나러 갔는데 하루 종일 비가 내리네요...

 

▲산행코스는 용두공원-천왕봉-도암재-새섬봉-민재봉-기차바위-덕룡사-와룡마을-용두공원...12.4Km...5시간 22분...

▲텅빈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하는데 비가 더 많이 내리네요...

▲용두공원에서 출발하여 한바퀴 돌아올때까지 비가 계속 내리진 않겠죠 ? ㅎ

▲일단 우산을 쓰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천왕봉 산행 들머리는 왔던 길로 내려가야 하는데...

▲건너쪽을 보았더니 향나무로 멋진 길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도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대덕정쪽으로 들어가면...

▲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 산쪽으로 가면 되는데...

▲잡풀 속에 지칭개가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조금만 더 가면 산행안내도가 살짝 보입니다.

▲빗소리를 들으며 꿀잠을 즐기던 견공이 "비가 오는데도 산에 갈라꼬예 ?" 하네요...ㅎ

▲등산로 입구에 세워진 안내도를 담고...

▲산행을 시작했는데 비가 조금 덜 내리더라구요...

▲그리고 산소 위에 한송이지만 활짝핀 산철쭉을 보니 오늘 아름다운 산철쭉이 기대가 되고...

▲땅비싸리는 비를 맞으며 꽃을 피우고 있네요...

▲등산로는 오를수록 가파름이 심해지고...

▲나뭇잎에 남아있는 송화가루는 무뉘처럼 보이네요...

▲옥녀꽃대도 보이고...

▲산행을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나뭇잎의 빗물에 바지가랭이는 젖어버린...

▲그리고 땀도 많이 흐르고...

▲각시붓꽃은 지고 있네요...

▲가파른 오르막 구간이 계속 이어지네요...

▲그리고 송전탑도 나오고...

▲송전탑 아래를 빠르게 지나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비가 조금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조망이 터지더라구요...ㅎ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산철쭉이 보이는...

▲쇠물푸레나무의 꽃은 지고 있네요...

▲이제 사이즈가 큰 바위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각시붓꽃은 거의 끝물이라 모양새가 영~ ㅎ

▲이젠 잡목들이 무성한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고...

▲바위틈에서 꽃을 피우는 산철쭉이 있을까 살피면서 올라갔는데...

▲겨우 이정도밖에 보이지 않더라구요...ㅎ

▲하얀꽃을 피우는 산조팝나무도 보이네요...

▲등산로 옆 조망이 멋진 바위로 나갔더니 산철쭉이 있더라구요...

▲이 코스로 오를땐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곤 하는데...

▲오늘안 비바람이 너무 심해서 서있기조차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더 올라가면서 산철쭉을 찾아 보았는데...

▲아뿔사...산철쭉이 반밖에 피어있지 않네요...

▲바위틈에서 자라는 아이도 마찬가지로...

▲꽃송이도 몇개 되지 않고...

▲조금 많이 핀 아이 역시 부실하기 짝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비바람이 얼마나 불던지 카메라 렌즈에 빗물이 ? 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