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꽃샘추위와 봄꽃

싸나이^^ 2024. 3. 12. 07:00
728x90
반응형

2024.03.02 차가운 바람이 부는 꽃샘추위 속에서도 꽃을 피우는 야생화를 만나고 왔습니다.

 

 

▲눈물을 흘리고 있는 동백이도 보이네요...ㅎ

▲동백은 너무 일찍 꽃을 피워 꽃잎이 조금씩 상했더라구요...

▲금가루처럼 뿌려진 노랑 수술이 참 예쁜 아이인데 말입니다...ㅎ 

▲잎뒤에 숨어 수줍어 하는 아이도 보이고...

▲화생(花生) 뭐 별거 있나 ? ㅎ

▲자기 멋에 도취되어 살아가면 되는거지모...ㅎ

▲높은 가지에서 꽃을 피우는 동백은 강한 바람에 꽃잎이 상했네요...ㅎ

▲잎들의 열열한 보호를 받으며 추위를 이겨내는 동백도 보이네요...ㅎ

▲매화는 아무리 추워도 향기를 팔지 않는다고 하더니...

▲향기를 꽁짜로 나누어 주는건 하더라구요...ㅎ

▲청매는 꽃샘추위쯤이야 그 뭐시라꼬 ? ㅎ

▲아주 강한 면을 보여주고 있네요...ㅎ

▲삼지닥나무도 꽃을 하나씩 피워내고 있네요...

▲흰노루귀와 분홍노루귀가 한곳에서 자라는 특이한 모습도 만났습니다...ㅎ

▲현호색은 꽃샘추위에 화들짝 놀란 눈치네요...ㅎ

▲옹기종기 모여 꽃을 피우는 현호색...

▲그도 그럴것이 얼음까지 얼어있는 날씨더라구요...ㅎ

▲그래도 계곡물은 시원하게 흘러내립니다...

▲보춘화가 꽃을 피우는지 찾아가 보았더니...

▲아직 꽃대가 올라오지 않고 있더라구요...ㅎ

▲노루귀는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가야 꽃잎을 열거 같네요...

▲흰노루귀도 여전히 간을 보고 있는거 같고...ㅎ

▲노루귀는 굳이 꽃잎을 열지 않아도 충분히 예쁘죠 ? ㅎ

▲물이 새어 나오는 이곳은 샘물로 사용해도 좋을거 같고...

▲맷집이 좋은 현호색도 보이네요...ㅎ

▲얼레지는 이번주말쯤 꽃을 볼 수 있겠죠 ? ㅎ

▲계곡치기를 하면서 꽃을 찾아 보았더니...

▲짙푸른 잎을 키워내고 있는 아이가 보이더라구요...

▲계곡을 올라갈수록 멋진 계곡이 나타나서...

▲계곡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를 동영상으로도 담아 보았습니다.

▲이럴땐 삼각대가 필요한데 그죠 ? ㅎ

▲햇살에 반짝이는 계곡을 사진으로 담고...

▲그리고 동영상으로도 담아 보았습니다...

▲붉은대극도 이제 키를 제법 크게 키워내고 있네요...

▲다행히 매년 개체수가 늘어나고 있어서...

▲한해도 그러지 않고 붉은대극을 만나고 있습니다...ㅎ

▲이 아이는 벌써 꽃까지 피우고 있네요...

▲그래서 동영상으로도 담아보고...

▲특이하게 생긴 꽃도 접사로 담아 봅니다...ㅎ

▲산자고 역시 이번주말이 지나야 꽃을 피울거 같더라구요...ㅎ

▲다음날 오전 날씨가 조금 풀려서 다른 곳으로 노루귀를 만나러 갔는데...

▲꽃잎을 제법 많이 열고 있더라구요...

▲옹기종기 올망졸망...ㅎ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고 하더니 이 아이는 꽃잎을 털어내고 꽃받침으로 ? ㅎ

▲참고로 노루귀의 잎은 이렇게 생겼습니다...ㅎ

▲꽃을 피웠다가 혹독한 추위에 꽃잎을 닫아버린 키가 큰 아이도 보이네요...ㅎ

▲키가 작은 아이들은 추위에 전혀 개의치 않고 꽃을 피우고 있더라구요...

▲아무리 키가 작아도 꽃들은 흔들리면서 꽃을 피우고 있어서...

▲그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ㅎ

▲복수초 군락지엔 아직까지 꽃을 피우고 있었는데...

▲어느새 잎까지 키워내고 있더라구요...ㅎ

▲그래서 금잔을 접사로 담고...

▲계곡물을 배경으로도 담아 보고...

▲멋진 금잔을 찾아 다니는데...

▲흰노루귀도 만나고...

▲현호색도 보이더라구요...ㅎ

▲그렇게 현호색을 담고 나가는데...

▲도로가에 심어놓은 산수유가 꽃을 피우고 있어서...

▲차를 세워놓고 산수유 꽃을 자세히 보았더니 꽃망울을 이렇게 터뜨리고 있더라구요....ㅎ

▲그 모습이 얼마나 신기하던지...ㅎ

▲사진을 찍는 내내 기분까지 좋았다는...ㅎ

▲그렇게 산수유를 담고...

▲만주바람꽃 자생지를 찾아 갔더니 추위에 바들바들 떨고 있어서...

▲공중샷만 찍고 내려갔는데...

▲올해도 흰얼레지가 꽃을 피울거 같더라구요...

▲꿩의바람꽃 역시 이번주말쯤 활짝핀 모습을 만날 수 있을거 같죠 ? ㅎ

▲흰노루귀는 추위속에서 떨고 있네요...

▲이번주말에 다시 갈거니까 그땐 ? 알지 ? 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