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남 순천 조계산 01

싸나이^^ 2024. 2. 1. 06:11
728x90
반응형

2024.01.28 아주 오랜만에 순천의 조계산을 3번째로 다녀왔습니다.

 

출처 : 다음지도

▲산행코스는 선암사 주차장 - 조계산 장군봉 - 연산봉 - 굴목재 - 송광사 - 주차장...13.78km...산행시간은 5시간... 

▲선암사 주차장에 도착을 해서 산행을 시작하는데 토산물을 팔고 계사는 할머니가 계시네요...

▲산행팀은 등산로를 따라 가고 트레킹 팀은 천년불심길로 갔습니다.

▲도립공원이라 코스별로 세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네요...

▲넓은 비포장도로를 따라 가는데...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이 많이 보이네요...

▲조금 더 갔더니 또다시 안내도가 ? ㅎ

▲계곡엔 겨울인데도 물이 많이 흐르더라구요...

▲왼쪽엔 조계산 선암사...

▲그리고 오른쪽엔 선교양종대본산이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배롱나무 뒤에는 비석과 부도탑도 보이고...

▲잡귀를 막아주는 목장승은 석장승으로 바뀌었는데 호법선신...

▲그리고 방생정계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네요...

▲조금 더 가면 승선교가 나오고..

▲그리고 누각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길 옆에는 붉은 글씨의 나무아비타불과 불교와 관련된 글씨들이 보이더라구요...

▲강선루는 올라갈 수 없게 문이 닫혀 있었는데 여름엔 시원해서 좋을거 같네요...ㅎ

▲기상청 일기예보는 영상 7도라고 해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왔는데 바람이 차갑더라구요.

▲오늘은 산행 거리가 멀어서 대웅전은 들리지 못하고 대각사쪽으로 곧장 갔는데...

▲천년불심길과 장군봉 갈림길이 나오더라구요...

▲저는 산행팀들과 함께 장군봉을 향해 곧장 갔는데...

▲넓은 길과 만나더라구요...이럴줄 알았으면 선암사를 둘러보고 올걸...ㅎ

▲조금더 올라 갔더니 큰 바위가 보여서 다가가 보았더니...

▲선암사 마애여래 입상이라고...

▲그래서 마애여래입상을 담고...

▲곧장 오르지 않고 멀리서 줌으로 당겨서 담고...

▲이정표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포터가...ㅎ

▲오늘은 날씨가 따뜻하다고 해서 아이젠도 안챙겨왔는데...

▲설마 얼음이 얼어있지는 않겠죠 ? ㅎ

▲이제 가파름이 조금씩 심해지네요...

▲중간에서 쉬는 사람들도 보이고...

▲차가운 바람때문에 파카를 입고 갔더니...

▲땀이 엄청나게 많이 흐르더라구요...ㅎ

▲그렇다고 파카를 벗을 수도 없고...

▲일단은 꾹 참고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

▲여러명이 둘러 앉아 점심을 먹었을법한 장소가 나오더라구요...ㅎ

▲안부를 지나면...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나왔는데...

▲등산객들이 제법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 코스는 이번이 세번째인데도...

▲전혀 생소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

▲응달쪽엔 잔설도 보이고...

▲산속엔 제법 큰 규모의 돌담이 보이더라구요...

▲이제 산허리를 돌아가는 완만한 오르막이 나오네요...

▲그런데 바람이 너무 차갑더라구요...

▲그리고 가파르진 않지만 커다란 바위가 많은 구간이 나와서 사진을 찍고 있느데...

▲함께간 일행분이 탄력을 받았다면서 휘리릭 하고 지나가시네요...ㅎ

▲나무가 울창한 숲 뒤쪽을 보았더니 하얀 눈이 보였는데 설마 눈길은 아니겠죠 ? 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