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의 무학산 05

싸나이^^ 2024. 1. 12. 06:05
728x90
반응형

2024.01.07 무학산 걱정바위 전망대를 지나 서원곡으로 하산을 하며...

 

▲걱정바위 전망대에서 저 멀리 마창대교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더넓은 풍광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 보았는데...

▲바로 옆에 있는 산때문에...

▲창원공단쪽은 나오지 않더라구요...ㅎ

▲전망대를 내려가기 전에 마창대교와 까마득히 보이는 거가대교를 담고...

▲나무계단을 타고 내려갔는데..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오르내렸는지 계단이 닳을 정도네요...ㅎ

▲계단을 지나면 가파른 내리막 구간이 나오고...

▲그리고 또다시 가파른 나무계단이 나오네요...

▲돌이 많은 너덜지대엔 돌탑도 보이네요...

▲가파르고 거친 흙에서 살아가는 소나무인데 아주 색시합니다...ㅎ

▲저덜지대엔 돌탑을 쌓고 있는거 같은데 조만간 어떤 모습일지 알 수 있겠죠 ? 

▲계곡엔 물이 거의 말라있고...

▲그렇게 가파른 내리막을 내려가면 쉼터가 나오는데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아치형 다리를 지나 곧장 내려갔습니다.

▲이제부터는 완만한 내리막 구간이라 편하게 갈 수가 있습니다.

▲나무의 수액을 빨아먹고 있는 바위는 여전히 떨어지지 않고 있네요...ㅎ

▲조금 더 내려가면 용주암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늘은 시간이 없어서 빠른 길로 내려갔습니다.

▲올겨울엔 비와 눈이 거의 내리지 않아 계곡엔 물이 거의 없더라구요...

▲이젠 등산로가 넓어지면서...

▲길이 좋아 빠르게 내려갔는데...

▲모임 시간이 촉박해서 그런지...

▲거의 경보 수준으로 내려갔는데...

▲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워서 내려가는 멋진 분들도 만났습니다...ㅎ

▲무학산에 오신분들이 걸어놓은 산악회 시그널도 포화상태네요...ㅎ

▲먼지를 털고 팔각정을 지나면...

▲백운사 대웅전이 보이고...

▲오늘은 무학산을 찾아온 산객들이 많은지 위쪽까지 주차가 되어 있네요...

▲무학산 백운사 입구가 일주문 ? ㅎ

▲주차장을 지나 아스팔트 길을 따라 내려가면 둘레길 이정표가 나오고...

▲무학산 둘레길은 마여중에서 만날고개를 지나 밤밭고개까지인데 최근엔 다리가 생겨서 청량산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아래쪽 주차장까지는 한참을 더 내려가야 하는데...

▲내리막 구간이라 거의 꽁짜로 걸어가는거나 마찬가지네요...ㅎ

 

※ 산행기는 배경음악과 함께 아래 유튜브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