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양산 정족산 01

싸나이^^ 2024. 1. 3. 06:02
728x90
반응형

2023.12.30 새해가 용띠 해라 계묘년 마지막 산행으로 용바위가 있는 양산의 정족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반계마을 - 운흥사부도탑 - 630.9봉 - 619.6봉 - 남암지맥갈림길 - 용바위 - 정족산 - 남암지맥갈림길 - 반계마을...10.1Km 4시간 23분... 

▲반계마을 회관 앞뒤로 주차할 공간이 있네요...

▲반계마을 애향시도 있고...

▲반계저수지를 지나 가면서...

▲흑진주같은 맥문동 열매도 담고...

▲산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 올라갔더니...

▲가파른 오르막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내리막길이 나오는데...

▲운흥사지 표시와 함께 지도가 있었는데 계략도까지 있네요...

▲조금 더 갔더니 갈림길이 나오고...

▲절 입구에 특이하게 호랑이 등이 있더라구요...ㅎ

▲시숙사쪽으로 올라가면...

▲또다시 갈림길이 나오네요...

▲갈림길에 정족산 이정표가 보이네요...

▲계곡엔 얼음까지 얼어있네요...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가는데 폐가도 보이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다가...

▲좁은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갔더니...

▲겨울인데도 수량이 많은 계곡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정족산은 여름에 와도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ㅎ

▲계곡쪽 나무에 곤줄박이가 있어서 재빨리 담았더니 날아가는 모습만 찍혔네요...ㅎ

▲다리를 건너가면서...

▲시원하게 쏟아지는 계곡물도 담고...

▲다시 계곡을 건너서 갔더니...

▲거의 빙판길 수준의 길이 나오더라구요...

▲산행지를 보니 운흥사쪽으로 가면 안되고...

▲운흥사지부도쪽으로...

▲다리를 건너서 갔는데...

▲계곡물이 맑고 많더라구요...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

▲낙엽이 수북한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참나무와 대밭이 나와서 담았는데...

▲바위틈에서 살고 있는 참나무가 보이더라구요...ㅎ

▲조금더 갔다니 넓은 부도탑지가 보이더라구요... 

▲운흥사지부도는 여러곳에 있는 것을 모아놓았다고...

▲부도탑 옆엔 연꽃 문양의 석물도 보이고...

▲부도탑을 담고...

▲그리고 전체적인 모습도 담아주고...

▲석물에 새겨진 문양도 자세히 담고...

▲부도를 나가 올라가면서 위쪽에서도 한번 더 담았습니다.

▲부도를 나와 제법 넓은 길을 따라 올라가다가 길이 어딘지 몰라 주변을 살펴보았는데...

▲산악회 시그널이 걸려있어 당연히 이 길이 맞겠다 싶어 갔는데 하산할때 보니까 이 길이 아니더라구요...ㅠㅠ

▲산악회 시그널만 탕탕 믿고 희미한 길을 따라 올랐더니 쓰러진 나무때문에 계곡도 건너고...

▲계곡도 무너져 내려 길이 없어진 곳도 나오고...

▲그래도 이 길이 맞겠지 싶어 계속 갔더니 번듯한 길도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래도 미심쩍은 길이 이어져서 되돌아 가야하나 하고 주변을 살펴 보았더니...

▲우물처럼 바위를 쌓아놓은 곳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위쪽을 보았더니 하늘이 보여서...

▲험악한 협곡을 타고 능선쪽으로 올라갔는데 지독한 알바의 시작일 줄이야...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