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할미봉 01

싸나이^^ 2023. 12. 11. 09:04
728x90
반응형

2023.12.10 남덕유산이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로 통제가 되어 할미봉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육립령휴게소-삼형제바위-할미봉-음문바위-대포바위-육십령고개...8.73Km 3시간 40분...

▲오전 10시 이전에 도착을 했더니 주차장이 텅 비어있네요...

▲백두대간 육십령 생태터널도 보이고...

▲백두대간과 육십령에 대한 안내판도 있네요...

▲남덕유산까지는 8Km인데 오늘은 통제로 갈 수가 없고...

▲아주 긴 나무계단을 타고 올라오면 산소가 있더라구요...

▲생태터널 위쪽으로 나있는 길을 가는데...

▲장수군과 함양군의 경계인 육십령에 대한 안내도가 있네요...

▲날씨가 너무 포근해서 차라리 반팔을 입어도 되는데 두꺼운 옷을 입어서...

▲오늘은 땀을 많이 흘릴거 같네요...ㅎ

▲그렇게 완만한 오르내림을 지나 갔더니...

▲소나무가 울창한 능선이 나오네요...

▲그리고 이런 산골에 엄청나게 넓은 하우스 단지가 있더라구요...

▲내리막을 지나 갔더니 목책계단도 나오고...

▲그리고 편안한 오르막이 이어지네요...

▲오늘은 아이젠까지 챙겨서 왔는데 역시 필요가 없을거 같네요...ㅎ

▲이젠 아주 편안한 길이 나오네요...

▲조금 더 갔다니 오르막 구간이 나왔는데...

▲소나무가 제멋대로 자라는 숲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한 무리의 산행팀이 할미봉을 오르고 있고...

▲이제부터 바위를 타고 올라야 하는 구간이 나오네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

▲조망이 터지면서 안개가 가득한 풍광이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멋진 풍광에서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 ㅎ

▲안개가 가득한 모습을 줌으로 당겨서 담고...

▲이젠 가파르게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곤 산허리를 돌아가는 길이 나오다가...

▲바위를 타고 가는데...

▲만화영화에나 나올법한 나무가 보이네요...ㅎ

▲낙엽이 수북하게 쌓인 오르막 길은 미끄럽기까지 하네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랐더니...

▲할미봉과 삼형제바위가 모습을 드러내더라구요...

▲할미봉을 가기 전에 삼형제바위는 올라가야겠죠 ? ㅎ

▲다시 가파르게 내려가는 길이 나오다가...

▲미끄러운 오르막 낙엽구간이 나오네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 포근해서 오히려 힘든 날입니다...ㅎ

▲특히나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에겐 더더욱...ㅎ

▲미끄러운 오르막 구간은 나무를 잡고 올라갔는데...

▲사이즈가 큰 바위들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리고 튼실한 밧줄이 설치된 오르막 바위구간이 나오네요...

▲그렇게 가파른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조망이 터지면서 더넓은 풍광이 펼쳐지더라구요...

▲이런 풍광은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야 좋겠죠 ?

▲하늘의 구름도 멋지고....

▲산그리메와 안개까지...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까지 들더라구요...ㅎ

▲그렇게 파노라마 사진을 담고...

▲바위 난간으로 나가서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

▲그리고 기념사진도 남겨 봅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