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충북 괴산 도명산 01

싸나이^^ 2023. 8. 28. 09:12
728x90
반응형

2023.08.27 전날 고향에서 벌초를 하고 피곤한 몸으로 충북 괴산의 도명산을 14년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코스는 공림사-절고개-낙영산 왕복-도명산 왕복-학소대-능운대...산행거리는 7.75Km 산행시간 3시간 20분...

▲공림사 주차장까지 대형버스로 어렵게 올라와서 산행을 시작하는데 코스코모스가 반겨 주네요...

▲공림사로 올라가면서...

▲이상하게 생긴 코스모스가 있더라구요...아마도 겹코스모스인듯...

▲순백색의 코스모스도 보이네요...

▲우리나라꽃 무궁화도 보이고...

▲공림사 앞쪽엔 연못도 있었는데 연꽃은 보이지 않더라구요...ㅎ

▲오늘은 도명산이 메인이지만 낙영산도 다녀올 계획입니다.

▲산악회 사람들은 등산로쪽으로 부지런히 갔는데 저는 공림사를 둘러보기로 하고 갔더니 범종각이 보이네요...

▲그리고 잔디밭 한가운데엔 5층석탑이 자리를 잡고 있고...

▲석탑 양쪽엔 해태상이 있더라구요...

▲일단 공림사에 왔으니 대웅전에서 부처님께 문안 인사는 드려야 ? ㅎ

▲대웅전은 계단을 두번 타고 올라가야 하네요...

▲대웅전 옆엔 관음전이 있네요...

▲대웅전 부처님께 소원을 빌고 다시 내려갔는데...

▲5층석탑이 아주 웅장하게 보이더라구요...

▲스님들이 공부를 하는 선원엔 출입금지라고 해 놓았던데 신발이 하나도 보이지 않더라구요...ㅎ

▲그렇게 공림사를 나왔더니 사적비 안내문이 나오고...

▲공림사 사적비를 담고...

▲자연학습원 앞 하천 범람시 행동요령이 적혀 있더라구요...

▲자...그럼 낙영산과 도명산 산행을 시작해 볼까요 ? ㅎ

▲도명산에서는 귀한 야생화를 만났던 기억이 없는데 입구부터 익모초가 보이고...

▲닭의장풀도 많이 보이더라구요...ㅎ

▲그리고 쥐손이풀과...

▲왕고들빼기까지 있어서 담아주고...

▲후미를 따라 잡을 요량으로 부지런히 갔는데...

▲전날 벌초때문인지 힘이 마구마구 솟아니지는 않더라구요...ㅎ

▲그래도 다행인건 기온이 많이 내려갔더라구요...

▲계곡엔 시원한 물소리도 들리고...

▲그렇게 계곡옆길을 따라 갔더니...

▲넓고 평평한 길도 나오고...

▲그리고 돌계단이 나오더라구요...

▲돌계단을 지났더니 너덜길 수준의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목책계단 길이 이어졌는데...

▲앞쪽을 보았더니 후미가 보이네요...ㅎ

▲후미분들이 쉬면서 대추방울토마토를 주셨는데 완전 설탕같이 달더라구요...ㅎ

▲여직껏 먹어본 토마토 중에 가장 달달한 토마토를 먹고 다시 산행을 시작하는데...

▲오르막도 가파르고 길도 거치네요...

▲그렇게 땀을 한바가지 흘리며 올라갔더니...

▲쇠파이프 난간대가 나오고 낙영산 갈림길인 절고개에 사람들이 모여 있네요...

▲이곳 절고개에서 물을 마시고 배낭을 벗어두고 낙영산을 다녀오기로 하고 갔는데 ...

▲등산로에 은분취가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계단이 나오고...

▲계단을 올랐더니 소나무 뿌리가 드러난 길이 나오네요...

▲소나무 뿌리가 있는 길도 이렇게 야자수매트를 깔아 놓으면 좋지 않을까요 ? ㅎ

▲가파른 오르막엔 나무뿌리들이 정말 많이 얽혀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멋진 소나무들이 나타나기 시작 하더라구요...ㅎ

▲그리고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 한그루가 떡하니 나타나서...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소나무가 너무 커서 세로로 담아도 다 나오지 않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