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충북 영동 갈기산 01

싸나이^^ 2023. 7. 10. 10:31
728x90
반응형

2023.07.09 충북 영동에 말갈기능선이 있는 갈기산을 다녀왔습니다.

출처 : 소산의 살아가는 이야기 다음 카페

▲산행코스는 갈기산 주차장-갈기산-월유봉-차감고개-성인봉-안자봉-갈기산 주차장...7Km...3시간 30분

▲등산로 입구에 있는 등산안내도가 있는데 차갑고개까지만 나와있더라구요.

▲출발하기 전에 산행 안내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갈기산을 향해 출발을 했는데...

▲산행로 초입부터 까칠한 오르막이 시작이 되었는데...

▲전날까지 비가 내려 습도가 아주 높더라구요...

▲가파른 바위를 타고 올라왔더니 능선길이 나왔는데...

▲조망이 터지면서 오늘 한바퀴 돌아야 할 산봉우리들이 모습을 드러내네요...

▲소나무를 타고 올라가면서 꽃을 피우는 댕댕이덩굴도 보이고...

▲산 능선도 가파른 오르막이라 힘든건 마찬가지네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 능선길이 계속 이어지다가...

▲조금 완만한 오르막이 나타나고...

▲그리고 다시 오르막길이 나왔는데...

▲멋진 소나무가 나타나더라구요...ㅎ

▲그래서 멋진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다시 산행을 이어가는데...

▲가파른 오르막이 계속 이어지네요...

▲그리고 넓은 헬기장이 나왔는데...

▲저 멀리 갈기산 정상이 보이더라구요...

▲아직까지는 바람이 불지 않아 산행이 거의 고통 수준입니다.

▲그렇게 능선을 타고 올랐더니 간간이 바람이 불어주네요...

▲소나무 옆에서 자라는 버섯이라고 다 송이버섯은 아니죠 ? ㅎ

▲그리고 편안한 능선이 짧게 이어지다가...

▲이내 가파른 오르막이 나타나네요...

▲이제 조금 완만한 오르막이 나오고...

▲길 옆엔 까치수염도 보이고...

▲그리고 바위채송화도 보이네요...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기 전엔 이렇게 편안한 능선길이 아주 쬐끔 이어지네요...ㅎ

▲그리곤 어김없이 가파른 오르막이 나타나고...

▲능선 난간쪽엔 멋진 소나무가 나타나면...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부지런히 산행을 이어 갔는데 높은 습도때문에 발걸음이 무겁더라구요...

▲그렇게 올라왔더니 정자가 나왔는데...

▲오늘 타고 넘어가야할 능선이 한눈에 들어와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고...

▲그리고 준비해간 오이를 하나씩 나눠드리고...

▲다시 산행을 시작했는데...

▲등산로엔 멋진 소나무가 많이 보이네요...

▲그리고 편안한 능선을 지나...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가는데 갈기산의 포토라인이 나타나더라구요...ㅎ

▲갈기산을 와서 이 포토라인을 그냥 지나쳐 가면 안되겠죠 ? ㅎ

▲저 멀리 금강을 배경으로 멋진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아래쪽은 가히 아찔할 정도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바위 난간에 걸터 앉아서 기념사진을 찍고...

▲인생샷 사진도 찍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그닥 아찔해 보이지 않네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