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남 장성 불태산 01

싸나이^^ 2022. 11. 29. 06:15
728x90
반응형

2022.11.27 전남 장성의 불태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서동마을-임도종점-병장산(왕복)-천봉-불태산-갓봉-깃대봉-약사사-서동마을...12.9Km...산행시간은 5시간42분...

▲서동은 대형버스가 진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길이 좁았는데 데트공사까지 하고 있더라구요...

▲마을에서 등산로 입구까지는 도로를 따라 한참을 가야하네요...

▲다리를 건너가면서 오늘 가야할 불태산의 천봉도 담아주고...

▲서동 경로당을 지나...

▲산쪽으로 포장도로를 따라 가는데...

▲벌써 찬서리가 내렸더라구요...

▲포장도로...아주 아주 긴 거리네요...

▲이른봄에 꽃을 피우는 광대나물인데 늦가을에도 ? ㅎ

▲그렇게 한참을 왔더니 천봉 이정표가 나오네요...

▲이젠 아스팔트에서 시맨트 포장도로로 바뀌네요...

▲길 옆엔 배풍등이 빨간 열매를 맺고 있고...

▲가끔씩 비포장도로도 나오네요...

▲누리장나무도 열매를 맺고 있네요...

▲계속 도로를 따라 가는데 평지가 아니라 오르막구간이네요...

▲큰금계국도 보이고...

▲산길보다 이런 포장도로가 더 피곤한건 아시죠 ? ㅎ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주홍서나물이 갓털씨를 날리고 있네요...

▲저 아래 저수지에서 걸어왔으니 거리가 제법 되네요...

▲가파른 오르막 포장도로는 끝이없이 이어집니다.

▲길 옆엔 지난 여름 하얀 꽃을 피웠을 큰까치수염이 군락을 이루고 있네요...

▲조금더 올라갔더니 편백나무 숲이 나오더라구요...

▲아주 귀여운 열매를 맺고 있는 배풍등도 보이고...

▲아...임도 정말 길게 이어집니다...ㅎ

▲무거운 배낭때문에 허리까지 아프네요...

▲토종벌꿀통이 있었는데 아마 내년 봄이 되어야 벌이 들어오겠죠 ? ㅎ

▲계속 이어지는 임도...

▲중간에 산으로 가는 길이 나올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오늘 제일 첫번째로 다녀올 병장산이 나타나네요...

▲북미 원산인 귀화식물 양미역취도 보이고...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지나서 갔더니...

▲오르막이 끝나는 지점이 나오더라구요...

▲같이간 산악회 회원들이 이정표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네요...

▲이곳 임도 종점에서 보두산까지는 왕복 3.2Km...

▲배낭을 숲속에 벗어두고 물병 하나만 가지고 올라가는데...

▲온통 참나무잎이 수북하게 깔려 오르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다행히 가파른 구간엔 계단이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낙엽만 아니라면 그나마 힘듬이 덜할텐데...

▲계단까지 낙엽이 덮혀있어 내려올때가 걱정이 되더라구요...

▲한참을 더 올랐더니 사이즈가 큰 바위가 나타나고...

▲반듯하게 잘려진 바위를 지나서 갔더니...

▲바위 위를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커다란 바위들이 많은 지역을 지나서 갔더니...

▲완전 미끄러운 오르막 구간이 나오네요...

▲다들 미끄럽고 가파른 길이라 힘들어 하네요...

▲다행히 밧줄이 있어 미끄러지지 않고 올라갔습니다.

▲이런 구간이 상당히 길게 이어지더라구요...

▲그렇게 밧줄을 잡고 올라섰더니...

▲보두산 정상으로 가는 길이 나오는...

▲이제부터는 산의 능선을 타고가는 길이 나오네요...

▲하지만 오르내림을 몇번 해야되는...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고...

▲바위와 잡목이 무성한 능선도 지나고...

▲그리고 미끄러운 내리막 구간도 나오네요...

▲낮은 오르막 구간을 지나서 갔더니...

▲바위 사이로 지나가는 길이 나왔는데...

▲바위가 저렇게 쪼개져 있더라구요...

▲등산로는 사람들이 거의 다니지 않는지 상당히 거칠더라구요...

▲그렇게 나무 사이로 나있는 길을 지나서 갔더니 멋진 조망터가 나오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