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2.09.03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비가 온다고 해서 가까운 마금산과 천마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구)창북중학교-옥녀봉-마금간-천마산-바깥신천-(택시)원점...7Km...3시간 30분...

▲산행로 입구 마을에서 만난 무궁화...

▲마금산은 이번이 세번째라 편하게 네비에 창북중학교를 찾아서 갔더니 헐~학교가 다른곳으로 옮겨져 있더라구요... 

▲행여 가시려면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신리길 27번길 24를 검색해서 찾아 가시면 학교 앞에 도착이 됩니다.

▲이슬비가 내려 우산을 쓰고 산행을 시작하는데 나팔꽃도 보이고...

▲부추도 꽃을 피우고 있네요...

▲그렇게 마을 뒤쪽으로 올라가면 산행 이정표가 나오는데...

▲옥녀봉까지 1.4Km...창북중학교 되쪽에서 곧장 올라가면 1.1Km...그래도 이 길을 고집하는건 종주때문이겠죠 ? ㅎ

▲덩굴식물들이 무성한곳에 익모초가 꽃을 피우고 있네요...

▲넓은 임도를 따라 올라가는데 벌써 수확한 감을 싣고 빠꾸로 내려오시는 농부가 계셔서 인사도 나누고...

▲산능선을 따라서 갔더니 감농장 한가운데가 나오네요 그래서 다시 되돌아 나와 이 길로 갔는데...

▲아고...사람들이 다니지 않아 등산로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길이 나오네요...

▲숲을 헤치듯 나왔더니 넓은 길이 나왔는데 농로더라구요...ㅎ

▲이제부터는 능선을 따라서 계속 올라가면 됩니다.

▲분홍빛이 감도는 등골나물...

▲그리고 이렇게 순백색으로 꽃을 피우는 등골나물...ㅎ

▲아고...이슬비도 불편하지만 가장 성가신건 바로 거미줄이더라구요...

▲거미줄을 걷어가며 올라가는데 돼지풀이 꽃을 피우고 있고...

▲달맞이꽃은 빗물을 매달고 있는...ㅎ

▲잘 익은 미국자리공의 씨앗은 새들이 따먹었는지 저런 모습이네요... 

▲오호...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길이라 그런지 제법큰 영지버섯이 있더라구요...ㅎ

▲이제부터는 감밭을 지나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풀속에서 작은 열매같은것이 보여서 담아왔는데 덩굴별꽃이라고 하네요...ㅎ

▲가파른 오르막길은 상당히 미끄러워 오르기가 많이 힘드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비가 그쳐주었다는거...ㅎ

▲우산을 접어서 넣고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가는데...

▲사이즈가 큰 버섯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가파름도 점점 더 심해지고...

▲그렇게 한참을 올라왔더니 벤치가 있어서 잠시 숨고르기도 하고...

▲벤치 바로 뒤쪽엔 시련없이는 완벽한 사람이 될 수 없다는 명언도 있네요...ㅎ

▲비는 내리지 않았지만 습도는 거의 최악이네요...

▲여러해살이인 뚝갈이 하얀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네요...

▲이제 조금 편안한 길이 나올려나 ? 했더니...

▲이내 다시 가파른 오르막길이 나오네요...ㅎ

▲나보다 더 요염한 나무가 있음 나와봐 ? ㅎㅎ

▲색시한 소나무를 뒤로하고 다시 올라가는데...

▲누리장나무가 아주 많이 자라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노랑노랑을 자랑하는 마타리도 보이고...

▲노랑은 사진으로 표현하기 가장 어려운 색갈이네요...ㅎ

▲죽은 소나무엔 한입버섯이 자라고 있었는데 너무 작네요...

▲능선을 타고 가면서 위쪽을 보았더니 분위기가 ? ㅎ

▲바위틈엔 댕댕이덩굴이 꽃을 피우고 있네요...

▲위급상황시 사용하는 국가지점번호판...

▲이제 거의 다 올라온듯...

▲그렇게 옥녀봉에 도착을 했더니 여전히 정상석은 없네요...ㅎ

▲옥녀봉에 왔으니 기념사진은 찍어야겠죠 ? ㅎ

▲정상 기념사진은 삼세번인데 정상석이 없어서 두번으로 땡~ ㅎ

▲상전리에서 올라오는길을 담고...

▲마금산쪽으로 가는데 운동시설이 설치되어 있네요...ㅎㅎ

 

※ 2013.11.24 산행기 ☞ http://ckkimkk.tistory.com/800

 

창원시 북면의 옥녀봉과 마금산

2013. 11. 24 산악회 정기총회가 있는 날이라 온천으로 유명한 북면의 마금산과 천마산을 찾았습니다.  경남교육청 앞에 있는 관공서 밀집지역....  보호관찰소...저기는 가서는 안되겠죠 ? ㅎㅎㅎ

ckkimkk.tistory.com

※ 2015.09.20 산행기 ☞ http://ckkimkk.tistory.com/1074

 

마금산과 천마산 01

2015. 09. 20 회사 산악회 회원님들을 모시고 두해전에 다녀온 마금산과 천마산을 다녀왔습니다.  코스는 창북중학교-옥녀봉-마금산-온천구름다리-천마산-마깥마을로 종주하는 6Km...산행시간은 점

ckkimkk.tistory.com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