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마산의 적석산 01

싸나이^^ 2022. 6. 10. 06:05
728x90
반응형

2022.06.06 연휴 마지막날 날씨가 너무 좋아 오랜만에 가까운 마산의 적석산을 다녀왔습니다.

▲주차장 앞엔 모내기를 마친 논과 경운기에 모판을 나르는 모습이 보이네요.

▲적석산 등산로 입구엔 적석산 바람꽃 조형물이 최근에 만들어졌더라구요.

▲조형물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적석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짧은 코스로 올라 긴코스로 하산을 하기로 하고...

▲등산로엔 전날 내린 비때문에 살짝 미끄럽더라구요.

▲코스가 짧다는건 그만큼 가파르다는 뜻이겠죠 ? ㅎ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 숲속으로 들어가는데...

▲오랜 가뭄에 시달린 나무들이 반가운 비를 맞아 생동감이 넘치면서 향긋한 냄새까지 풍겨주네요...

▲아무도 없는 벤치에 앉아 물도 한모금 마시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아...근데 촉촉한건 촉촉한거고 습도가 높아 땀이 비오듯 흐르네요...ㅎ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다 쉬는 등산객이 보이네요...

▲요즘은 등산밴드에서 모임을 많이 하던데 전국에서 모이는거 같더라구요...

▲주차장에서 보니까 돌아가면서 자기소개를 하는걸로 봐서... ㅎ

▲살아있는 참나무에 뿌리를 내린 느티나무...ㅎㅎ

▲심장정지 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119에 전화를 해서 스피커폰을 켜고, 그리고 119대원의 지시에 따르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겠죠 ? 

▲오르막 구간은 점점 더 거칠어지네요...

▲신록은 어느새 짙은 녹색으로 변해있고...

▲매년 1년에 5번 이상 오곤 했는데 올해는 2번째인가 ? ㅎㅎ 

▲이제부터는 큰 바위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바위에 기댄채 살아가는 소나무는 여전히 건재하고...

▲바위를 타고 올라갈땐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 조심...ㅎ

▲바위에서 미끄러지면 골절상을 입을 수가 있잖아요.

▲그래서 다른곳보다 바위구간을 조심해야...

▲조망이 터지는곳에 도착을 해서 시원하게 달리는 차들도 보고...

▲조금 더 올라 갔더니 역시 쉬고계시는 분이 보이더라구요...

▲나무계단을 만나면 거의다 오른거나 마찬가지입니다...ㅎ

▲전날과 마찬가지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오네요...

▲바위에 미끄러지지 않게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고..

▲그리고 정상으로 곧장 가지 않고 전망대쪽으로 갔는데...

▲두꺼비가 아주 허술하게 진지를 구축해서 은폐엄폐를 하고 있더라구요... 

▲야...너 군대 안갔다왔지 ? 다 보이거덩 ? ㅋㅋ

▲조망이 멋진 바위쪽으로 나가서...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비온 다음날이라 하늘과 구름이 너무 멋지더라구요...ㅎ

▲이럴때 필요한건 뭘까요 ? ㅎ

▲네...파노라마 사진이 맞습니다 맞고요....ㅎㅎ

▲이번 파노라마 사진은 아주 잘 나올것 같은 예감이...ㅎㅎ

▲건너편에 있는 국수봉도 넣고...

▲그리고 저 멀리 바다까지 넣어서...

▲파노라마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이번엔 일암저수지와 주차장을 줌으로 당겨보고..

▲이런 풍광은 세로로 담아야 더 시원하게 보이겠죠 ? ㅎㅎ

▲이번 점심은 족발이 아니라 오리훈제...그리고 제가 직접 담근 마늘쫑 장아찌...ㅎㅎ

▲점심을 먹고나니 하늘의 구름이 더 멋진 모습을 하고 있는...

▲오늘은 왠지 파노라마 사진이 잘 나올듯...ㅎ

▲오랜 가뭄끝에 내린 단비는 땅만 좋은게 아니군요...ㅎㅎ

▲하늘까지 이렇게 아름답다니 비님 자주 오셔요 ? 네 ? ㅎㅎ

▲그렇게 파노라마 사진을 담고...

▲저 멀리 바다를 바라보며 인생샷도 남겨봅니다.

▲블로그를 보면 인생샷 사진을 멋지게 찍는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이정도면 ? ㅎㅎ

▲마른 소나무가지가 조금 거슬리긴 해도 이정도면 포토라인이라고 해도 되겠죠 ? ㅎ

▲깃대봉을 갔다가 주차장으로 하산을 한번 해보았는데 방화산으로 가는 길도 있군요...

▲옥수골로도 올라보고 싶은데 원점회귀가 문제겠더라구요...

▲적석산을 올때면 늘 담아가는 바위...ㅎㅎ

▲이젠 정상으로 가파른 철계단을 타고 올라가 볼까요 ?

▲적석산에도 꽃들이 많은데 지금은 어중간한 때라 보이지 않더라구요...

▲꽃이 없으면 바위라도 담아가야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