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야산 만물상 01

싸나이^^ 2021. 4. 12. 08:24
728x90
반응형

2021.04.11 오랜만에 가야산 만물상코스를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백운동 주차장-만물상-서성재-칠불봉-우두봉-서성재-백운계곡-백운동 주차장...7.8Km...7시간...

▲식물원을 지나는데 수선화가 보이더라구요...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애교를 부리듯 꽃을 피우고 있네요...ㅎㅎ

▲가야산 야생화 식물원은 코로나로 인해 입장 불가...

▲호박돌엔 떨어진 벚꽃잎이 민들레를 경계하듯 둘러싸고 있는...ㅎ

▲요즘 보기 어려운 할미꽃을 심어놓았더라구요...

▲것도 아주 많이...ㅎㅎ

▲등산로 입수로 올라갔더니 만물상 코스는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물론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지만...ㅎ

▲자...그럼 험악하기로 소문난 만물상 코스로 올라가 볼까요~~ ㅎㅎ

▲산행로 초입부터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고...

▲나무계단도 만들어 놓았군요...

▲전날 고향에서 농사일을 했더니 몸이 천근만근...ㅎ

▲오늘은 다른 산행때보다 더 힘들듯...

▲그래도 두번씩이나 다녀온 코스니까 걱정까지는 하지 않아도 되겠죠 ? ㅎ

▲노랑제비꽃...

▲지난번에 왔을땐 돌을 많이 갔다 놓았더니 돌계단을 만들었군요...

▲국립공원이라 투자를 많이 했네요...ㅎㅎ

▲아래쪽의 진달래는 지고 있네요...

▲심장안정쉼터와 반달곰 출현주의...ㅎㅎ

▲코스가 험악해서 절대 무리하면 안됩니다...

▲오늘은 쉬엄 쉬엄...암릉과 진달래를 즐기면서 갈 요량으로 오릅니다...ㅎ

▲농사일...별거 아닐줄 알았는데 다리가 꽉~~모여서 풀어지지가 않더라구요...

▲고추밭 비닐을 걷는 일만 했는데...풀이 자라서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힘들면 힘든대로...오르면 되겠죠 ? ㅎ

▲연달래라고 부르기도 하는 철쭉이 피고 있네요...ㅎㅎ

▲이 소나무는 도깨비도 아니고 완전 험악한 얼굴을 하고 있더라구요...ㅎ

▲오늘 오르락 내리락을 얼마나 많이 해야할지...일단 작은 내리막을 지나고...

▲저 멀리 우뚝 속아있는 바위도 담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그리고 바위를 타고 올라가면...

▲조금 편안한 길이 쬐끔 이어지다가...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네요...

▲이제부터는 나무계단을 좋아해야합니다...ㅎㅎ

▲바위틈에 뿌리를 내린 멋진 소나무도 담고...

▲그리고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ㅎ

▲이정표뒤엔 아름다운 진달래가 햇살에 반짝이네요...ㅎ

▲다시 어어지는 오르막구간...

▲반달 가슴곰...키가 2미터 이상 된다고 하던데...하여간 조심해야겠죠 ? ㅎ

▲계속 이어지는 오르막 구간....

▲소나무 사이에서 피는 진달래도 담고...

▲바위틈에서 피는 진달래...멋지네요...ㅎㅎ

▲이제 조망이 소금씩 터지기 시작하네요...

▲나무계단...만물상 코스에서는 사랑해야 편안합니다...ㅎㅎ

▲멋진 암릉 능선도 조망해 보고...

▲전날 농사일때문에 컨디션 완전 엉망입니다...ㅎ

▲이제부터는 멋진 암릉들이 나타나네요...

▲바위로 올라갔더니 바람이 강하게 불더라구요...

▲가야할 암릉 능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점프샷 대신 조신한 포즈로...ㅎㅎ

▲바위아래에 피는 진달래...넘 멋지네요...ㅎㅎ

▲바위에서 자라는 소나무도 멋지고...

▲같이간 일행분들은 올 생각을 않네요...

▲산은 자기의 체력에 맞게 타야 하기에 절대 재촉하지 않습니다...ㅎ

▲수령이 오래된 진달래가 바위틈에서 자라고 있더라구요...

▲이제 부터는 바위를 즐기면 되겠죠 ? ㅎㅎ

▲바위 난간쪽을 나가서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점프샷도 해 봅니다...ㅎ

▲바위가 넓고 평평해서 안전하네요...

▲멍때리기도 한판 해야겠죠 ? ㅎㅎ

▲아래쪽 백운동쪽도 담아주고....

▲바위틈에서 자라는 노간주나무가 살아가는 방식이 특이하죠 ? ㅎㅎ

▲오를수록 멋진 바위들은 더 많이 보이고...

▲아직까지 지지 않고 있는 진달래까지...ㅎㅎ

▲몸은 힘들어도 눈과 마음은 즐겁기만 하네요...ㅎ

▲앞쪽을 보았더니 암릉을 즐기는 사람이 보이네요...ㅎ

▲방울뱀을 닮은 바위도 보이고...

▲기이한 형태를 하고 있는 바위들을 담아가며 힘차게 올라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