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함안 여항산 01

싸나이^^ 2021. 4. 5. 08:56
728x90
반응형

2021.04.03 오후에 비소식이 있어 아침일찍 가까운 여항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좌촌마을주차장-2코스(대승사)-갓샘-정상-전망바위-마당바위-좌촌마을 원점...7.3Km...점심시간 포함 4시간20분

▲여항산 주차장에 도착을 했더니 주차장이 텅~비어 있네요...

▲여항산 정상쪽을 줌으로 당겨보고...

▲오늘은 제2코스로 올라 마당바위에서 하산을 할 계획입니다.

▲애기똥풀...

▲으름덩굴이 담장을 넘어서 꽃을 피우고...

▲심지어 가로등을 타고 올라가네요...ㅎ

▲수령이 무려 380년이나 된 느티나무...

▲나무가 사람얼굴을 하고 있네요...ㅎㅎ

▲사과꽃도 보이고...

▲수선화...

▲정원을 너무 잘 가꾸어 놓았더라구요...

▲갈림길에서 여항산 방향으로...

▲길 옆엔 연약한 모습으로 꽃을 피우는 소래풀이 있더라구요...

▲1코스는 몇번 다녀와서 이번엔 2코스 방향으로...

▲광대나물...

▲저마다 자기가 잘났다고 자랑을 하고 있네요...ㅎㅎ

▲딸기는 많이 먹었지만 딸기꽃은 처음보네요...ㅎ

▲제2코스는 거리가 짧는데 그만큼 가파르겠죠 ? ㅎ 

▲황매도 보이네요...

▲색갈이 약간 바랜 아이도 보이고...

▲어여쁜 모습을 담아주고 올라갑니다...

▲조팝나무도 하얀 꽃을 피우고 있네요...

▲이 밭의 주인은 꽃을 사랑하는 사람이겠죠 ? 튜울립도 보이고...

▲무스카리도 보이더라구요...ㅎ

▲마을을 벗어나 포장도로를 따라서 오르는데...

▲각시붓꽃이 한아름 꽃을 피우고 있더라구요...ㅎ

▲여항산 대승사도 들러야겠죠 ? ㅎ

▲절 입구에 유채꽃이 활짝 피고 있네요...

▲배꽃도 보이고...

▲범종각...

▲범종각 앞엔 소래풀로 꽃밭을 만들어 놓았네요...

▲용형상의 우물도 보이고...

▲대웅전...

▲사진을 찍고 있는데 스님이 오셔서 사진을 잘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구요...ㅎ

▲산신각...

▲대웅전 현판 양쪽엔 여의주를 물고 있는 용이 있네요...

▲대웅전의 전체적인 모습도 담고...

▲우물에서 물도 한모금 마시고...

▲대웅극락보전을 건립중이라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가보세요...

▲대승사를 나와 유채꽃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고...

▲굳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까지 가지 않아도...ㅎ

▲유채밭은 아니지만 이정도의 뷰라면...ㅎㅎ

▲조금더 올라갔더니 등산로 입구 표시가 나오네요...

▲건립중인 극락보전의 모습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네요...

▲산행로 초입부터 아주 가파른 오르막이더라구요...

▲산벚꽃...

▲진달래는 많이 지고 없네요...

▲아래쪽의 진달래는 거의 끝물이더라구요...ㅎ

▲솜나물...

▲산벚꽃은 나뭇잎과 함께 꽃을 피우네요...

▲그 모습이 아름다워 새로로도 담아 보았습니다.

▲이제 조금 완만한 오르막이 나오네요...

▲이스라지...

▲남산제비꽃...

▲계속 이어지는 오르막길...

▲무리지어 자라고 있는 애기나리...

▲그늘사초도 보이네요...

▲잎이 고깔을 닮았다는 고깔제비꽃...

▲오르막을 올라오면 평지가 조금 이어지네요...

▲산벚꽃이 눈앞을 가립니다...ㅎㅎ

▲얼레지도 보이네요...

▲일찍핀 얼레지는 지고있고...

▲고깔제비꽃의 향연장도 지나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네요...

▲벌써부터 땀은 비오듯 흐르고...

▲잠시 숨고르기를 하면서 아름다운 진달래를 담아봅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