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천주산 진달래 01

싸나이^^ 2020. 4. 1. 07:28
728x90
반응형

2020.03.29 철쭉으로도 유명한 창원 천주산을 진달래 산행으로 다녀왔습니다.

▲천주사 주차장은 이미 만차가 되었고 도로를 따라 한참을 갔더니 주차 안내를 하는 경찰관이 있더라구요...

▲화창한 일요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나온듯....벚꽃도 활짝 피고...

▲복사꽃도 활짝 피고있네요...

▲천주사 입구엔 많은 꽃들이 피고 있고...

▲천주사 대웅전은 코로나19에도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더라구요...

▲천주사를 지나 만남의 광장까지는 넓은 길입니다.

▲대웅전 앞을 보았더니 연등이 주렁주렁 달려있는데 대웅전 안엔 아무도 없군요...ㅎ

▲여러가지 형태의 장승들이 빼곡하게 서있네요...

▲편백나무 숲도 지나고...

▲조금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면 우물이 나옵니다.

▲검사성적서를 보았더니 음용가능이라고 하네요...한모금 마셔보고...ㅎ

▲우물에서 만남의 광장까지는 아주 가파른 길이랍니다.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고...

▲만남의 광장이 바로 앞에 보이네요...천주사에서 빡시게 올랐더니 30분이 걸리네요...

▲만남의 광장엔 제법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어 곧장 정상으로 올라가고...

▲정상으로 오르는 길에도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이제부터는 활짝핀 진달래를 보면서 산행을 할 수 있을듯...

▲가파른 오르막길 옆쪽으로 진달래가 흐드러지게 피고 있고...

▲진달래 나무의 키도 아주 큰...ㅎ

▲등산로로 나와있는 진달래도 담아주고...

▲가파른 깔딱고개를 올라갑니다...

▲노랑제비꽃도 보이고...

▲가파른 고개 하나늘 넘어갑니다.

▲언덕을 올라서면 제법 편안한 길옆 헬기장도 나오고...

▲헬기장엔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아무도 없군요...

▲이젠 편안한 능선을 타고 가는 길이 나오네요...

▲근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마스크를 쓰고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더라구요...

▲양지꽃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사이좋게 피고 있군요...ㅎ

▲이제부터는 천주산의 진달래를 즐기면서 산행을 하면 되겠죠 ? ㅎ

▲와우~~천주산 정상쪽을 보았더니 불이 붙었더라구요...ㅎ

▲이번주말에 가도 이런 모습을 만날 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진달래가 약 80%밖에 개화가 되지 않았더라구요...ㅎ

▲아름다운 진달래를 하늘을 배경으로도 담아보고...

▲진달래를 원근감이 있게도 담아봅니다...

▲생강나무도 노란빛으로 반짝이네요...ㅎ

▲산자고는 드디어 꽃잎을 활짝 열고 있고...ㅎ

▲사람들의 발길에 밟히면서도 꽃을 피우는 양지꽃도 보이네요...

▲아름다운 진달래 삼매경에 빠진 사람들...ㅎ

▲위쪽 전망대로 올라와서 아래쪽을 보았더니...와~~

▲위쪽을 보아도 아름답기는 마찬가지네요...ㅎ

▲이럴땐 파노라마 사진이 필수겠죠 ? ㅎ

▲앞쪽에 있는 산은 완전 벌거숭이네요...아마도 새로운 나무로 대체를 하고 있는듯...

▲동읍쪽에도 아파트가 많이 들어섰군요...

▲저 멀리 주남저수지도 보이고...

▲천주산의 등산로와 숲속나들이을 색갈이 다르게 잘 표시를 해 두었더라구요..

▲너무 더워서 모자를 벗었더니...아고...ㅎ

▲아름다운 진달래를 배경으로도 셀카를 찍고...

▲모자를 쓰고도 찍어봅니다...ㅎ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모르는 사람에게 사진부탁을 하기가 어렵잖아요...ㅎ

 

감사합니다.

봄비에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