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거제 계룡산 01

싸나이^^ 2020. 2. 11. 07:15
728x90
반응형

2020.02.09 산악회의 경자년 시산제 산행으로 거제도의 계룡산을 다녀왔습니다.

▲공설운동장 위쪽에 있었던 등산로는 개인 소유지로 출입금지라 아래쪽으로 내려왔더니 새로 길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참고하세요~ ㅎ

▲큰도로엔 산행안내도만 있고 이정표가 없어 잘 봐야 합니다...주차장 제일 안쪽이 등산로인데 알아볼 수 있겠어요 ? ㅋ

▲등산로 표시가 안쪽에 있어서 주차장에서는 절대 볼 수가 없게 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자...그럼 새로 만들어진 등산로로 올라가 볼까요 ~ ㅎ

▲새로 만들어진 등산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그다지 많진 않은거 같네요...

▲소나무가 울창한 숲을 지나 올라가는데...

▲직발구리 한마리가 앞에 앉아있는...

▲이왕이면 앞쪽으로 좀 나와주지 않고...ㅎㅎ

▲등산로가 거제고등학교 뒤쪽으로 나있더라구요...

▲도로 옆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서 조금만 가면...

▲도로를 건너서 가는 다리를 만나게 되더라구요...이때 부터는 예전의 등산로와 같았습니다.

▲길없음...바로 이쪽으로 올라오는 길이 있었는데 개인 사유지로 출입을 못하게 막아놓은...

▲도로를 건너는 다리를 건너고...

▲두갈래 길이 있는데...아무곳으로 가도 만나게 된답니다...ㅎ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면 우물이 나오고...

▲길고 험악한 오르막이 계속 이어집니다.

▲지그재그로 올라야 하는 오르막...무거운 시산제 재물때문에 다들 힘들어 하네요...ㅎ

▲아무리 힘들어도 산신령님께 드릴 재물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올라야겠죠 ? ㅎ

▲가파른 오르막을 계속 따라서 올라가면...

▲산소가 있는 벤치도 나오고...

▲조금만 더 올라서 가면...

▲승용차가 올라올 수 있는 임도가 나온답니다...

▲임도를 가로질러 계룡산으로...

▲조금만 올라오면 평상과 벤치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다시 오르막길을 올라가야겠죠 ? ㅎ

▲다행히 오르막이 그렇게 가파르진 않네요...

▲거제 계룡산은 이번이 3번째 산행이라 길이 머리속에 다 그려지는...ㅎ

▲큰 바위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능선이 가까워진다는 것이겠죠 ? ㅎ

▲돌계단을 따라서 올라가고...

▲작은 오르막을 넘어서 갑니다.

▲바위엔 이끼들이 봄기운을 맞아 더 파릇파릇하게 자라고 있네요...ㅎ

▲힘들면 쉬어갈 수 있는 평상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오를수록 큰 바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가파른 오르막 구간도 만나게 되네요...

▲무거운 짐을 지고 가파른 오르막을 오를땐 늘 조심을 해아겠죠 ?

▲바위 뒤쪽으로 나가면 조망이 좋긴 한데 시산제 준비로 마음이 급해 바로 올라갑니다.

▲이제 조금만 더 오르면 팔각정이 나오겠죠 ? ㅎ

▲조금 위험한 코스엔 안전대가 설치가 되어 있네요...

▲안전대를 잡고 조심 조심 가파른 바위를 오르면...

▲나무데크가 보이는 팔각정에 도착이 됩니다.

▲다행히 팔각정엔 아무도 없더라구요...ㅎㅎ

▲미세먼지가 그렇게 심하지 않아 조망은 괜찮더라구요...ㅎ

▲조선소가 날나갈땐 거제시도 아주 좋았는데...ㅎ

▲조망이 멋진곳에서 기념사진도 남기고...

▲산신령님께 드릴 제물을 준비하고...

▲2020년 경자년 시산제를 올립니다.

▲유세차~~ㅎㅎ

▲올 한해도 무탈한 산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시고...ㅎ

▲산악회 고문님도 술을 올려야겠죠 ? ㅎ

▲여성 회원님들도 다소곳하게 무탈산행을 빌고...ㅎ

▲산악회 홍보부장님이 담아주신 제 사진입니다...자세가 좀 나오는거 같죠 ? ㅎㅎ

▲시산제를 마치고 음식을 나눠먹고 다시 산행을 이어갑니다.

▲이제부터는 산행을 즐기기만 하면 되겠죠 ? ㅎ

▲암릉 능선이라 조금 위험하긴 하지만 풍광 하나는 끝내주잖아요...ㅎ

▲멋진 암릉에 전신주가 조금 거슬리긴 하지만...ㅎ

▲암릉을 타는 재미도 아주 쏠쏠~~하답니다~~ㅎㅎ

▲바람도 그렇게 차갑지 않고...

▲다들 멋진 조망터에서 기념사진을 찍으신다고 분주하네요...ㅎ

▲무거운 시산제 음식을 지고오시느라 고생하셨으니 이젠 충분히 즐기셔도 됩니다~ ㅎ

▲산행 시간도 넉넉하니까 멋진 조망터는 다 다녀오셔도 되구요...ㅎ

▲저렇게 멋진 조망터가 있는데 그냥 간다는건...죄를 짓는거나 마찬가지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막바지 겨울비에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