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룡산 01

싸나이^^ 2018. 8. 13. 09:16
728x90
반응형

2018.08.12 경북 예천의 회룡포마을을 조망할 수 있는 비룡산을 다녀왔습니다.

비룡산은 오래전 다녀온적이 있는데 그땐 전망대쪽으로 올랐고 이번엔 주차장에서 장안사쪽으로 올랐습니다.

산행로 초입에 용주시비가 있네요...

낮은 산이지만 오르내림이 심해서 땀흘리는 여름 산행으로도 좋을듯...

산행로 초입부터 아주 가파른 오르막길이 나오네요...

오르막을 올라서면 조금 편안한 길도 나오고...

또다시 만나는 오르막 계단...

소나무가 울창한 숲길인데 바람한점 없네요...

오르막을 오르면 편히 쉴 수 있는 벤치가 곧곧에 설치가 되어 있네요...

해발이 낮다고해서 힘들지 않은 산이 있을까요 ? ㅎㅎ

뿅뿅다리고 바로 내려가는 길도 있지만 비룡산에 왔다면 회룡대는 꼭 가봐야겠죠 ?

뿅뿅다리고 바로 내려가는 길...

또다시 오르막 계단을 만나고...

땀은 비오듯 쏟아지고있더라구요...

저는 땀이 한번 흐르기 시작하면 그칠줄을 모르던데...ㅎㅎ

회룡포와 관련된 시들이 많네요.

편안한 능선길을 지나면....

또다시 오르막 계단이 나오고...

오르막을 올라 물도 한모금 마시고...장안사쪽으로...

오늘 이런 오르막 계단을 대체 몇번을 반복해야할지...

바람이라도 좀 불어주면 좋으련만...

너무 더워서 헉헉~~소리까지 날 정도네요...

오르막을 올라 편안한 길에서는 오손도손 이야기도 나누면서 걷는 사람들이 많네요...

장안사는 바로 옆에 있어서 들렀다가 가야겠죠 ? ㅎ

장안사 가가전에  3층석탑과 불상이 보이고...

오늘은 소원을 꼭 빌고 가야지...ㅎㅎ

소원을 적어놓은 쪽지일까요 ?

용왕각에서 기도를 올리는 사람이 있어서 순번을 기다렸다가 저도 소원을 빌었습니다.

용왕각 옆엔 커다란 바위에 용을 새겨놓았더라구요...

장안사로 들어가 봅니다...

울타리에 더덕꽃이 피고있고...

제법 큰 꽃도 있더라구요...

패랭이꽃도 보이고...

이 꽃도 패랭이꽃이겠죠 ?

장안사 범종각....

안젤라졸리 입술을 닮은듯한 능소화...ㅎㅎ

절아 아주 아담하네요...

한 가운데엔 대웅전이 있고...안쪽을 보니 불상이 3개가 있더라구요...

우물 옆엔 비비추도 보이고...

장안사 중창비...

오랜 역사를 가진 절이더라구요...

닭의장풀도 만나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 오네요...

물봉선...

접사로도 담아보고...

패랭이꽃...

범부채도 보이네요...

다들 장안사를 둘러보고 나오는군요...

하트산이 어디있을까요 ? ㅎㅎ

산행 안내도...

시가 아주 많아서 다 읽을려면 하루가 모자랄듯...ㅎㅎ

다 읽지 못한다면 사진으로라도 담아야겠죠 ? ㅎㅎ

시를 천천히 한번 읽어보았는데 좀 난해하네요...ㅎㅎ

또다시 나타나는 오르막 계단...

대추한알...저절로 되는게 없겠죠 ? ㅎㅎ

양쪽 옆으로 시가 적힌 오르막계단...

계단을 올라서니까 잼나는 퀴즈도 있네요...ㅎㅎ

메마른 땅에 뿌리를 내리고있는 소나무...

다음주면 다가올 처서라는 시도 있네요...

전망대 앞쪽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던데...어디로 갈지 의논을 하는듯...

회룡포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곳은 이 전망대가 유일하더라구요...

회룡포마을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예전에 왔을때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었었는데 그땐 촛점이 안맞았거던요...ㅋ

그래서 언제 다시 가면 꼭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야지...하고 벼르고 있던차라...ㅎㅎ

회룡포 마을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어보고...

오호...세로로도 찍어주시네요...ㅎㅎ

전망대에서 다시 올라와서 봉수대쪽으로...

저 계단만 오르면 봉수대가 나옵니다.

비룡산 봉수대...

이젠 하염없이 내려가는 길이네요...

내려왔으면 다시 올라가야겠죠 ? ㅎㅎ

오르막을 오르면서 원추리도 만나고...

이젠 아주 편안한 능선길이 나오네요...

오늘은 굳이 산행을 하지 않고 물놀이를 즐길 생각으로 왔기에 용포대로 갑니다...

용포대엔 아무도 없더라구요...ㅎㅎ

용포대에서 점심을 먹고...

이곳도 조망은 좋네요...

회룡포 마을이 온전하게 다 보이진 않지만....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주고...ㅎㅎ

뿅뿅다리가 있는 마을로 내려갑니다.

길은 넓지만 내리막길이 아주 미끄럽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활기차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