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봄꽃 향연 02

싸나이^^ 2018. 3. 26. 14:09
728x90
반응형

2018. 03. 24 의림사 계곡에서 얼레지를 보고 만주바람꽃이 있다는 광산사를 찾았습니다.

 

▲광려산 광산사 일주문을 지나고...

▲광려산 등산로 입구가 바로 옆에도 있더군요...

▲뻐꾹나리 씨방이라고 하던데....올해는 한번 보러 와야겠습니다...

▲다들 만주바람꽃을 보러 올라가네요...

▲저는 바로 가지 않고 광산사를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범종각이 아주 크고 멋집니다.

▲경내로 들어가 보았는데....

▲극락전 앞엔 연등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네요...

▲독성각...

▲초파일이 다가오고 있는듯...

▲두 자매분 물한모금 마시고 꽃을 보러 가시네요...아주 사이좋게...ㅎ

▲저는 가장 늦게 꽃을 보러 오르고...

▲그렇게도 보고싶었던 만주바람꽃을 만났습니다...

▲다들 이 꽃을 볼려고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는데...ㅎ

▲오후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온 보람이 있습니다...

▲만주바람꽃의 매력에 푹~~빠져보세요~~^^

▲제법 많은 사람들이 만주바람꽃을 보러 오셨더라구요...

▲제 차례가 올때까지 묵묵히 기다리고...

▲우연히 만났을때보다 감흥은 다르지만 그래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옆으로 누워서도 담아보고...

▲이렇게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는데 보러오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요 ? ㅎ

▲매년 이곳에서 만날 수 있겠죠 ? ㅎ

▲만주바람꽃...변산바람꽃과 비슷하긴한데 수술이 다르군요...꽃잎도 다르고...

▲흰얼레지가 있다고 해서 갔더니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계셔서 저는 또 순번을 기다랍니다...ㅎ

▲지리산 천왕봉에서 인증샷을 기다리듯 한없이 기다리며...ㅎ

▲어여쁜 얼레지도 담고...

▲여러 각도로 담아봅니다...

▲꿩의바람꽃이 여긴 늦군요...

▲얼레지도 의림사 계곡보다는 좀 연한색으로 보이고...

▲어느 산에 있어도 아름다운 얼레지네요...

▲바위들이 많은 지역인데도 잘 자라네요...

▲아래를 보니 아직까지 흰얼레지를 찍는분들이 많네요...

▲이번엔 완전히 드러누워서 담아봅니다...ㅋ

▲노루귀도 담고...

▲노루귀가 등산로 바로 옆에 있어서 편안하게 누울 수 있더라구요...ㅎ

▲자세히 보아야 더 아름답다...라는 싯귀가 생각이 납니다...

▲그렇게 한참을 기다렸다가 드디어 제 차례가 오네요...ㅎ

▲오늘쯤은 활짝 꽃잎을 열었을듯...

▲수줍은듯 피고있는 흰얼레지...

▲희귀한 흰얼레지...진귀하기만 하네요...ㅎ

▲올해는 분명 좋은 일들이 많을듯....ㅎㅎ

▲만주바람꽃...자생지를 알아보려고 그렇게 노력을 했었는데...이렇게 만나게 될줄이야....ㅎㅎ

▲만주바람꽃을 만나고 붉은대극이 있는 골짜기로 내려가면서...

▲붉은대극입니다...

▲독초라고 하니까 절대 먹으면 안된다는...

▲붉은대극을 만나려고 몇주전부터 찾았는데 결국 오늘에서야 만나게 되네요...

▲것도 몇번 다녔던 등산로 주변에서...ㅎㅎ

▲붉은대극이 한두그루가 있는게 아니네요...

▲꽃속에 작은 곤충들이 한마리씩 들어있더라구요...

▲신기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좀 그시기한....ㅎ

▲붉은대극을 어떻게 담아야할지 고민고민...

▲보춘화도 있더라구요...

▲의림사 계곡의 보춘화는 올해 꽃을 피우지 않았던데...

▲향이 솔솔~~나는 보춘화...

▲붉은대극은 골짜기 전체에 분포를 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엔 누군가가 캐간 흔적이 있다고 하더니...혹시 캐간게 아니라 심어놓은거 아닌가요 ? ㅎ

▲신기한 모습을 담고 또 담고...

▲옆쪽에 아무도 없는 꽃도 있는데 한쪽에 두마리가 ? ㅎ

▲붉은대극을 원없이 보고 내려갑니다...

▲나무를 칭칭 감고 오르는 마삭줄....

▲이 마삭줄은 벌써 가을분위기를 내고 있네요....정.신.차.려~~~ㅎ

▲개울가에서는 버들강아지가 꽃을 피우고 있네요...

▲가까이 가서 아름다운 꽃을 담아보았습니다.

▲이 아인 뭐가 그리 부끄러운지...ㅋ

▲어릴땐 무심코 지나쳤던 버들강아지의 꽃....

▲너무 너무 귀여운....ㅎ

▲버들강아지꽃에 벌 한마리가 날아드네요...

▲저렇게 작은 꽃에도 꿀이 있을까요 ? ㅎ

▲아주 열심히 작업을 하고있더라구요---

▲꿀벌의 뒤태입니다...ㅋㅋ

▲길가에서 만난 개암나무...

▲귀걸이를 해도 멋질듯...ㅎㅎ

▲꽃출사를 마치고 다음날 동강할미꽃을 보러 간다고하네요...저는 당근 산행때문에...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