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해 신어산 02

싸나이^^ 2017. 6. 7. 09:03
728x90
반응형

2017.06.03 경남 김해의 신어산을 다녀오며...

신어산도 멋진 암릉들이 많이 보입니다.

신어산 정상으로 가는 능선길...

살짝 오르막 능선길도 있고...

능선길에서 바로 가지 마시고 오른쪽을 잘 살펴보면....

이런 멋진 암릉을 만날 수 있답니다.

암릉과 잘 어울리는 멋진 소나무도 만나고...

능선을 따라서 계속 가다가 보면 오른쪽에도 멋진 소나무가 있더라구요.

신어산 출렁다리...

조금 흔들거리긴 했는데 너무 짧은...ㅎㅎ

구름다리를 지나면 오르막 능선길이 나오고

그늘이면서 넓은곳이 나오는데...휴식을 취하긴 안성맞춤인...

조금 더 가면 정상앞의 정자가 보입니다.

정자에 등산객 몇분이 계시고..

한무리의 여성산행팀이 정상사진을 찍는다고 아주 시끌벅적합니다.

은하사에서 정상까지 1.3Km면 하산끝~~이더라구요..

일단 신어산 정상석을 담아주고...

기념사진을 찍는 여성분에게 부탁해서 저도 한컷했는데...사진을 찍어주면서 웃어라, 포즈를 다르게 해라...주문이 많네요....아고...어색해~ㅋㅋ

정상옆엔 기린초가 활짝 피고있고...

일단은 시간이 많으니 계속 전진을 해 보았습니다.

정자쪽도 조망해 보고...

저 끝쪽이 신어산동봉인듯...

미역줄나무도 꽃을 피우고 있네요...

동봉으로 가는길은 완전 햇빛입니다...ㅎㅎ

김해 시내도 조망해 보면서 갈 수 있는 능선길은 편안합니다.

이 길로 내려가면 시간상으로 점심을 하산해서 먹어야겠더라구요...ㅎㅎ

넓고 편한 능선길을 따라서 계속 가보았습니다.

특이하게 생긴 바람개비가 보이네요...

어느분이 만들어 놓았는지 기발하고 멋진 바람개비네요...ㅎㅎ

동봉으로 가면서 신어산 정상쪽을 뒤돌아보니...멋집니다...ㅎㅎ

신어산동봉까지는 금방이더라구요...

동봉 정상석은 흔들흔들~~하니까 아주 조심해서 잡고 사진을 찍어야합니다~ ㅎㅎ

김해공항을 이착륙하는 비행기가 이따금씩 보이네요...

동봉에서 더 가지 않고 다시 신어산 정상쪽으로...

신어산 정상을 오르는 길인데 설악산의 오색코스가 생각이 나네요...ㅎㅎ

영구암에서 신어산 능선의 등산로가 공사관계로 폐쇠가 되었다는 안내문....

신어산 정상에 산불감시초소가 있네요...

정상에서 백코스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정자엽엔 누군가 심어놓은듯한 금계곡이 보이네요....

영구암 200미터라...등산로가 폐쇠되었다는 안내문을 깜빡하고...이곳에 배낭과 카메라가방을 두고 내려가 보았습니다.

200미터면 금방 다녀올 수 있다는 생각에 내려갔는데...

내려가도 내려가도 암자는 보이지 않네요...

다시 올라가 ? 근데 암자에서 불경을 읽는 소리가 들리네요...ㅎㅎ

영구암으로 내려가는 나무계단이 조금 파손이 되어있었는데...아마도 그 계단을 수리할려고 폐쇠를 한듯...

영구암으로 올라가고...

대웅전은 화려하지 않고 소박한...

대웅전 앞쪽의 조망이 멋지네요

대웅전은 일반 한옥에 단층을 칠해놓았더라구요..

대웅전 뒤쪽엔 삼성각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내린 단비로 가뭄이 해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