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의 팔용산 01

싸나이^^ 2015. 6. 1. 13:40
728x90
반응형

2015. 05. 31 마산 팔용산을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수원지 입구에 주차를 하고 넓은 임도를 따라 올라가는데...예전보다 많이 달라져 있네요...

수원지까지 올라가는 내내 꽃밭을 만들어 놓은... 

 마가렛이겠죠 ? (랜드님이 샤스테이지라고 하네요...여름구절초라고도 부른다네요 ? ㅎㅎ)

 이건 황금달맞이꽃...

 황화코스모스와 비슷한데 황화코스모스는 아직 필때가 아니죠 ? 금계국....

 프로그램모드에서 조리개를 조정하여 담아본 개망초...

 이건 창포겠죠 ?

 이꽃은 벌써 몇번째 만났는데...이름을 못찾은...햇살님...백화등이 맞습니다 맞고요...ㅎㅎ ^^

 시가 있는 수원지로 바뀌었더라구요...당연히 꽃도 있구요...

 노천명 시인님의 별을처다보면....

 골무꽃도 보이네요...

 이 꽃을 찍고 있는데 나이드신 아주머니 한분이 지나가시면서...이꽃 이름이 뭔지 아세요 ? 하시네요...

 애기기린초도 만나고....

 자세히 보니 이름이 알듯도 한데...그 아주머니...쥐똥나무일걸요 ? 하시면서 99%맞을거에요...라고...ㅎㅎ

 팔용산은 암벽등반으로도 유명한 산이랍니다...자세히 보면 자일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보인답니다...

 해당화...난생 처음본...

 열매를 보니 해당화가 학실~~합니다...ㅎㅎ

 해당화 피고지~는~♪ 섬 마을~에~ ♬ 라는 이미자님의 섬마을 샘 노랫가사가 연상이 되는...ㅎㅎ

 최고로 예쁘게 담아줄께~~ ㅎㅎ

 힁해당화도 있네요...

 팔용산...아주 멋기게 만들어 놓았네요...사람들도 아주 많이 찾는...

 긴꼬리풀 ? 산긴꼬리풀 ? 하여간 비슷하게 생겼는데 잎이 조금 다른....

 아주 편안하게 솔숲을 걸어가는 사람들...

 빗물인지 이슬인지....

 아주 초롱초롱하던데...멋지게 담지못한....ㅎㅎ

 꽃싸리도 보이네요...

 둘레길과 계단길...아무곳으로 가도 됩니다...ㅎㅎ

 고사리과의 식물이 아주 생동감 넘치게 자라네요...

 수원지 아래에 있는 인공 무지개...보이시죠 ?

 계단길을 오르면 둘레길과 만난답니다...거리는 아주 짧아요...ㅎㅎ

 수원지...물이 아주 맑고 푸르네요...지금은 식수로 사용되지 않고 있답니다...

수원지에서 팔용산 정상으로 가는계단...

 정상까지는 750미터밖에 안되네요...30분이면 충분할듯....

짧은 거리만큼 가파른건 기본이겠죠 ? ㅎㅎ

 허리가 꺾인채 살아가는 벚나무....

 꽃싸리...지금이 가장 만개인듯....약효도 있다고 하던데...

 꽃싸리의 꽃을 담아보았습니다...

 땀좀 흘려볼까 ? 하고 올라오면 벌써 다온....ㅎㅎ

전망좋은곳에서 자라는 소나무...역시 멋지네요....ㅎㅎ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입니다.

모기와 함께 여러가지 질병들이 발생할 수 있는 여름이구요.

건강 조심하시고 활기찬 6월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