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안 덕태산 01

싸나이^^ 2015. 5. 18. 09:23
728x90
반응형

2015. 05. 17 전북 진안의 덕태산을 다녀왔습니다. 

 대형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특이하게 가로수가 전부 이팝나무인....ㅎㅎ

 주차장에서 등산로까지는 도로를 따라 많이 가야합니다...

길가엔 향긋한 아카시아 꽃도 피고있고... 

 버스 주차장에서 등산로까지는 멀어도 너~~무 먼...

 길가에 금낭화가 보입니다...이동네에서 금낭화는 일반꽃입니다...ㅎㅎ

 큰도로가 끝나고 이젠 마을쪽으로 들어갑니다...

 밭가에 수국을 닮은 불두화를 심어놓았네요...

 꽃잔디도 보이고...

 밭주인이 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분이신듯...

 지칭개도 보이네요...

 그나저나 등산로는 대체 언제 나오는거야 ???

 등산안내도는 안나오고 진안군 관광안내도만 나오는...

 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야 합니다...

 덕대사 1Km...절은 너무 멀어 들러지 못하겠네요...

덕대사쪽이 아닌 동네쪽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동네를 지나는데 등산 안내도가 나오는데...이건뭐...그림에 줄만 그어놓은....ㅋㅋ 

 마을이 끝나는 지점에 크다란 물탱크가 나오는데...그 물탱크를 지나 조금더 올라가면...

 색갈이 예쁜 제비꽃도 만나고...

 우렁찬 소리가 나는 점전폭포가 나온답니다...

 폭포답게 소리가 웅장합니다...

 폭포 아래엔 물도 제법 깊네요...수영금지...ㅎㅎ

 점전폭포 바로 옆에 등산로가 나옵니다...

 덕태산 정상...1.8Km...

덕태산 정상을 갔다가...시루봉을 거쳐 계곡을 따라 원점회귀하는 코스를 타기로하고... 

 조금 올라가니 천남성이 보이네요...

초입부터 등산로의 가파르기가 장난이 아니네요....

 다른꽃은 안보이고 천남성만 많이 보이네요...ㅎㅎㅎ

 가파른 길을 오르고 올라....

 능선길도 만나고...

 능선을 지나면 다시 내리막길...

 해발 1,118미터라고 하더니...해발을 보니 이제 겨우 700...

능선길의 울창한 활엽수림을 지나....

 덕태산...만만치 않네요...ㅎㅎ

 둥글레...잎과 꽃이 엄청 큰....ㅎㅎ

 덕태산의 바위들는 좀 특이하네요...

 능선이 계속 오르막의 연속이랍니다..

 다들 너무 힘들어 하네요...

 철쭉이 저 멀리 남쪽에서 귀인(?)들이 올줄 우째 알고 아직까지 남아있네요...ㅋㅋ

계속 숲속만 걷다가 해발 900미터쯤 되는곳에서 산능선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덕태산 정상은 조금더 가야하구요....ㅎㅎ

 

활가찬 한주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