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거제의 계룡산 03

싸나이^^ 2015. 1. 30. 08:36
728x90
반응형

2015. 01. 25 경남 거제시 계룡산 시산제 산행 

 계룡사 뒷길로 들어가보았습니다...

 단청을 아주 깨끗하고 아름답게 색칠이 되어있네요...

대웅전 건립때 시주를 한 사람들의 공덕을 기리는 공적비도 보이고... 

 난 사진이 왜이리 삐딱하게 나오지 ?

 무량수전이 절 한가운데 있네요...

 범종각도 그 앞에 있구요....

 아마도 대웅전을 늦게 건립을 해서 옆으로 간듯....

 범종각과 대웅전이 이웃해 있는....

 조금전 삐딱하게 담았던건...우물이 있는...보살을 보고 공양도 하고 물도 마시고...일석이조 ? ㅎㅎ

 대웅전과 석탑이 어우러진....계룡사입니다...

 우물에서는 물이 콸~콸`~ ㅎㅎ

 이건 해바라기가아니겠죠 ?

 입구에 세워진 계룡사의 표지석....

 등산 안내도...길이 아주 보잡합니다....

 시산제를 마치고 거제는 물가가 너무 비싸서 차를타고 통영의 중앙시장으로 이동....일요일이라 차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인산인해랍니다.

 참고로...회를 주문하지 않고 직접 가서 사면 시간이 많이 걸린답니다...어쩌면 못먹을수도 있구요...ㅎㅎ

 주문한 회를 찾아서 나오면서...바닷가에서 해풍을 맞고 맛있게 말라가고있는 고기들이 즐비합니다...

 그 옆에 있는 갈매기녀석....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듯....ㅎㅎ

 장어도 말리고 있었는데....아주 맛스러워 보이네요....갈매기가....ㅎㅎ

 이건 도다리 같던데...말린지 얼마 되지 않은듯...

 이 고기는...명태와 비슷하던데...

 아름다운 통영항을 뒤로하고 바다회를 먹으러 동해면쪽으로 차를 타고 30여분쯤 갑니다....

 드라이브를 하면서 봐놓은 선착장에서 회를 먹기로 하고... 

 회를 20만원어치 샀더니...양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근데 그 많은 회를 다 드신....ㅎㅎ

다들 시산제를 올려서 그런지 기분이 아주 좋은듯.... 

다같이 건배제의도 하고...시산제의 마무리를 바닷가 방파제에서 하고 왔답니다....ㅎㅎㅎ

 

불금 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