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무등산 01

싸나이^^ 2014. 10. 13. 09:10
728x90
반응형

2014. 10. 12 산악회 정기산행으로 전남 광주의 무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코스는 주차장-문빈정사-증심사-당산나무-중머리재-장불재-입석대-서석대에서 원점회귀... 

 증심사까지는 도로가 좋지만 차로는 올라갈 수 없네요...

 단체 기념촬영도 하고...

 저도 한컷....ㅎㅎ

 노무현길 ??

 문빈정사...

토끼등을 타고가면 시간이 더 많이 걸린답니다...중머리재로... 

한참 올라오니 신림마을이라고 하네요.... 

 바위틈에서 거의 거꾸로 매달려서 자라는 오동나무가 있네요...

 이건....나팔꽃이겠죠 ?

 유홍초....

 증심사 입구에서 중머리재로...

 증심사는 왼쪽에 있네요....

 증심사 입구에 있는 비석과 돌탑...

 시간이 없어서 증심사는 통과....

 당산나무에 도착...

 450년 ?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참취가 많이 보입니다...

 편안한 산책로같은 길도 만나고...

 하늘엔 헬기가 날아다니네요..

 지금부터는 오르막구간....

 참취...마산쪽엔 거의 다 지고 있던데...

 등애벌레가 있길래....

이꽃은 쑥부쟁이겠죠 ? 

 아주 오래된듯한 편백나무....

 중머리재까지 계속 오르막구간입니다...

 무릎을 쭉~쭉~ 뻗어가며 올라갑니다...

이제 오르막의 끝이 보일려고 하고.... 

 중머리재에 도착... 

다들 인증샷을 찍느라 바쁘네요....ㅋㅋ 

 중머리재까지는 약 2.2Km정도...

 중머리재에서 산행을 마친 회원도 있었는데...ㅋㅋ

 시간때문에 바로 장불재로 이동...

 1.5Km....빠른 걸음으로가면 3~40분이면 되겠죠 ? ㅎㅎ

 중머리재엔 사람들이 점점더 모여드네요....ㅎㅎ 

 이건 잎이 없어서 구분하기가 어려울듯....(해심님께서 산비장이라고 힌트를 주네요...ㅎㅎ)

 벌개미취겠죠 ? 

 살짝 뚱뚱한 여성 두분이 힘들어하면서 올라가네요...

 길이 편안하지만 약간 가파른....

 노랑으로 물들고 있는 나뭇잎....

 꽃이 떼거리로 피고있던데....까실쑥부쟁이죠 ? ㅎㅎ

 중불재...1.5Km라더니 아직이네요....ㅎㅎ

떼죽나무 열매가 주렁주렁 열렸네요...ㅎㅎ

 

가을이 깊어가는 시월입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