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해 천자봉과 웅산 01

싸나이^^ 2020. 12. 7. 08:22
728x90
반응형

2020.12.06 매월 첫째주말은 테니스 월례회가 있는데 코로나로 취소가 되어 가까운 진해 천자봉과 웅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대발령-천자봉-수리봉-시루봉-망운대-구름다리-웅산-백코스로 구름다리-자은동쪽으로 하산-드림로드-대발령...총 16Km...산행시간은 점심시간 1시간 포함 7시간...

▲은행나무잎은 다 지고 없네요...

▲시맨트 포장도로를 따라고 올라가는데...

▲차꽃이 보이더라구요...ㅎ

▲오르막이 차츰 가파라지고...

▲드림로드 안내도가 있는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올랐다가 왼쪽으로 하산을 할 계획입니다.

▲가파른 오르막 포장도로...

▲요금같은 시기엔 차꽃도 예쁘게 보이네요...ㅎㅎ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면 멋진 풍광을 즐기라고 벤치도 있더라구요...ㅎㅎ

▲포장도로를 따라서 올라도 되지만 저는 가로질러고 올랐습니다.

▲그러고 보니 천자봉은 이번이 3번째 산행이네요...ㅎ

▲가파른 오르막에 낙엽이 수북하게 쌓여서 오르기가 불편하더라구요...

▲땀이 흘러서 뒤돌아 보았더니 조망이 터집니다...ㅎ

▲아주 미끄러운 오르막을 올라서면 다시 포장도로를 만나고...

▲기상관측설비가 있다고 휀스를 설치해 두었군요...

▲이렇게 문을 만들어 놓아서 들어가 보았더니 길이 없어 되돌아 나왔습니다...ㅎ

▲미역취 갓털씨...

▲소나무 아래엔 벤치가 있었는데 몸무게가 무거운 사람은 조심해야할듯...ㅎㅎ

▲팔각정에 도착...

▲떡갈나무가 붉디 붉은 잎으로 멋을 부리고 있네요...ㅎㅎ

▲아침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운동하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네요...

▲공연장쪽으로 나갔더니 아침 햇살에 억새풀이 반짝 반짝...ㅎㅎ

▲억새풀 사이엔 새의 깃털처런 생긴 풀도 있더라구요...ㅎ

▲아니 아니...이게 누구신가요 ? ㅎㅎ

▲개쑥부쟁이가 아직까지 꽃을 피우고 있는게 아닙니까요 ? ㅎㅎ

▲대발령에서 시루봉까지는 2.4Km...ㅎ

▲천자봉함 인수요원 일동...ㅎ

▲천자봉으로 오르는 계단...참고로 오늘은 계단을 좀 타야합니다...ㅎㅎ

▲이 나무는 어떠일이 있었던걸까요 ??? 뼛속까지 다 드러내고...???

▲천자봉으로 오르는 계단에서 바라본 진해만과 다도해...

▲바위엔 작은 돌탑도 보이던데 소원이 담긴 탑이겠죠 ? ㅎ

▲짚라인을 타는곳이 토끼처럼 서있네요...ㅎ

▲천자봉에 도착...

▲기념사진도 찍고...

▲천자봉 바로 옆쪽 바위도 올라가고...

▲차가운 바람이 강하게 불어 머리카락이 ? ㅎ

▲다른포즈 ?

▲포즈는 무슨...ㅎ

▲이런곳에서는 점프가...ㅎ

▲힘을 모아서...

▲높이 뛰었는데 내려올때 찍혀버렸네요...타이밍 맞추기가 쉽진 않죠 ? ㅎ

▲천자봉을 지나면 바위군들이 많이 있습니다.

▲등산로로 곧장 내려가지 마시고...

▲저 멀리 시루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가야할 시루봉을 조망도 해 봅니다...

▲시루봉을 지나 웅상까지 가야하는데...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