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주 방어산 03

싸나이^^ 2020. 11. 11. 06:00
728x90
반응형

2020.11.07 진주 방어산을 다녀오며...

▲여름꽃인 참취는 아직까지 당당하게 꽃을 피우고 있는데...

▲가을꽃인 구절초는 고개를 푹~~숙이고 있더라구요...무슨일 있니 ? ㅎ

▲소나무가 울창한 오르막을 올라서면...

▲마애불로 가는 편한길이 나옵니다...

▲산악회 시그널도 나름 운치가 있네요...ㅎ

▲그렇게 오르막을 올라서면...

▲119조난 표지판이 있더라구요...산행 종점인 관음사가 그려져 있긴 한데 길은 없네요...ㅎ

▲일단 마애불로 갔다가 관음사로 가는 길을 찾아봐야할듯...

▲몇해전에 누여겨 봐둔 길이 있어 걱정없이 내려갑니다.

▲이 구절초는 아직까지 튼실하네요...ㅎ

▲마애불쪽으로 내려가면서...

▲산부추도 담고...

▲울창한 솔숲으로 나있는 길로 갑니다...

▲마애불 위쪽엔 큰 바위도 있네요...

▲마애사 주차장에서 올라오면 정상까지는 금방이겠죠 ? ㅎ

▲마애불로 내려가는 돌계단...

▲마애사로 내려가는 길엔 아름다운 단풍이 피고 있네요...ㅎㅎ

▲마애약사여래삼존입상...좀 어렵죠 ? ㅎ

▲약사불은 사람들의 병을 고처주는 약병을 들고 있다고 하네요...

▲무병장수는 인간의 영원한 욕망이겠죠 ? ㅎ

▲약사암을 보고 이젠 비로나자불이 있는쪽으로 갑니다.

▲비로나자불은 오른쪽으로 올라가야합니다.

▲돌탑위에 조형물이 있어서 줌으로 당겨보았더니...ㅎ

▲비로나자불...

▲부처님처럼 저도 합장을 하며 소원도 빌고...

▲바위틈엔 사람이 기거를 하고 있는거 같던데...

▲정말 양지바른곳에 비로나자불이 앉아 있군요...ㅎ

▲세로로도 담아보고...

▲입구에 석간수가 있어 한모금 마시고 나갔습니다.

▲몇년전 이쪽으로 내려온다고 고생을 좀 했던 기억을 드듬어서...

▲이번엔 그 길을 올라서 가네요...ㅎㅎ

▲이정도 길이야뭐 비탐에 비하면 일도 아니겠죠 ? ㅎ

▲그래도 낙엽이 많아 오르기가 쉽진 않았습니다...ㅎ

▲사람들이 많이 다니진 않았지만 길이라는건 금방 알 수 있겠더라구요...ㅎ

▲그렇게 올라왔더니 능선길이 보이는...ㅎ

▲관음사로 내려가는 본래의등산로로 진입...

▲이제부터는 편하게 내려가면 되겠죠 ? ㅎ

▲맑은대쑥...

▲단풍나무도 있네요...ㅎ

▲옷에 잘 달라붙는 진득찰...

▲옷이 스치기만 해도 찰싹 달라붙겠죠 ? ㅎㅎ

▲안부가 있는 희망이고개에 도착해서 관음사쪽으로 내려갑니다.

▲이 길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진 않나보네요...

▲붉은 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나뭇잎도 보이네요...

▲소나무재선충이 있는지 곳곳에 저렇게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가을햇살을 받으며 고운 색갈로 물들고 있는 나뭇잎...

▲단풍마도 열매를 맺고 있고...

▲남따라 장에 간다고 이 나무도 제법 고운 색갈로 물들어 가네요...

▲나무를 고사시킨 칡덩굴은 무슨염체가 있다고 고운 색갈로 옷을 갈아입고 있을까요 ? ㅎ

▲가파른 내리막길을 내려왔더니 임도가 보이네요...

▲개울은 물이 바짝 말라있고...

▲관음사로 갈려면 오른쪽으로 가도 되더라구요...

▲저는 관음사가 적힌 아래쪽으로 내려갔습니다...ㅎ

▲위쪽으로는 올라가는 길이지만, 결국 관음사로 내려가는 길이 있더라구요...ㅎ

▲이제부터는 포장도로를따라서 내려가면 됩니다.

▲단풍잎...어떤일이 있었던 걸까요 ? ㅎ

▲화려함을 뽐내는 단풍나무도 있고...

▲조금더 내려갔더니 정자도 있네요...

▲정자 앞 계곡을 보았더니 물을 가둘려고 작은 보를 만들어 놓았던데 물은 없네요...

▲산행은 끝나고 산보 ? ㅎ

▲방어산 정상이 보이네요...

▲산은 온통 가을색으로 물들고 있고...근데 관음사가 위쪽에 있다니...ㅎ

▲방어산을 파노라마 사진으로도 담아보고...

▲이렇게 내려와서 보니 별거 아니군요...ㅎㅎ

▲지칭개...

▲달맞이꽃...

▲이곳에서 관음사쪽으로 올라갔습니다.

▲사람들이 다니지 않는 다리를 건너고...ㅎ

▲아래쪽엔 물이 조금 있군요...ㅎ

▲일단 도로 위로 올라가야겠죠 ? ㅎ

▲주차를 해둔 곳까지는 가파른 오르막을 조금더 올라가야 하구요...ㅎ

▲관음사 주차장에 도착하여 방어산 산행을 마무리하고 테니스 월례회를 하러 고고~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