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0.10.18 지리산 무착대를 찾아 고된 알바를 하고...

▲올해 만난 첫 단풍인데 너무 화려한거 같죠 ? ㅎ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ㅎ

▲오를수록 나뭇가지들이 많아 힘드네요...

▲지난주 황매산에는 용담이 활짝 피고 있었는데 여기는 벌써 지고 있군요...

▲해발 1,150미터에서 왼쪽으로 가야하는데 산악회 시그널이 달려있는...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메뚜기도 보이네요...ㅎㅎ

▲위쪽을 보니 가을색이 완연한...

▲이건뭐 길이라고 하기엔 정말 민망하네요...ㅋ

▲대충 눈짐작으로 길을 만들어 찾아오르고...

▲몇백년을 살았을법한 고사목도 보이고...

▲산죽이 무성한곳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근데 아름다운 단풍이...

▲아~~정말이지...니가 왜 거기서 나와 ? ㅎㅎ

▲카메라 셔터를 계속 누르고 있는 1인....ㅎ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순 없겠죠 ? ㅎㅎ

▲잠시 화려한 단풍에 빠졌다가 정신을 챙기고...ㅎ

▲길도 없는 험악한 지역을 빠져 나왔더니...

▲등산로인듯한 길이 나오네요...ㅎ

▲부러진 나무는 부러진채로 살아가고 있고...

▲이렇게 한평생을 만족하며 살아야겠죠 ? ㅎ

▲아름다운 단풍잎...

▲무착대를 찾아 헤매고 있는데 바위로 축대를 쌓아놓은곳이 있더라구요...혹시 ? ㅎ

▲미역취...

▲무착대가 맞는지 확인을 해 보았는데...이곳이 아니네요...

▲어라 ? 다시 등산로가 나오네요 ? ㅎ

▲화려한 단풍도 나타나고...

▲헐~~이곳에 서면 사람 얼굴도 홍당무가 되겠네요...ㅎㅎ

▲얼굴이 홍당무처럼 보이나요 ? ㅎㅎ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단풍도 담고...

▲또다시 단풍에 빠져듭니다...ㅎ

▲화려한 단풍...바로 이 모습을 만나기 위해 힘듬을 참았겠죠 ?ㅎ

▲계곡 아래쪽에서 만나는 단풍과는 차원이 다르네요...ㅎ

▲아~~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입니다...ㅎ

▲시장바구니를 닮은 나무도 보이네요...ㅎ

▲일단 인위적으로 쌓여진 축대가 있는 곳은 들어가 봐야겠죠 ? ㅎ

▲바위 사이에 있는 산죽의 키가 작다는건 사람들이 많이 다녔다는것이겠죠 ? ㅎ

▲하여간 이 근처가 무착대인거 같은데...

▲제법 큰 바위가 있는 이곳인가 ? ㅎ

▲화려한 단풍을 담으면서 무착대를 찾다가...

▲조금 내려왔더니 돌을 탑처럼 쌓아놓은 곳이 있더라구요...

▲뭔지는 모르지만 일단 기념사진을 찍고...ㅎ

▲그리고 앞쪽에 있는 바위를 올라가 보았더니 이곳이 바로 용바위네요...ㅎ

▲용바위 끝쪽에 앉아서 사진도 남겨보고...

▲용바위도 한번 더 담아봅니다...

▲이렇게 멋진 풍광은 파노라마로 담아줘야겠죠 ? ㅎ

▲저 멀리 노고단 고개도 살짝 보이네요...ㅎ

▲첩첩산중...바로 이곳에 대한 단어인듯...ㅎㅎ

▲건너편에 있는 바위로 올라갔더니 완전 멋진 소나무가 살고 있더라구요...

▲멋진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도 남기고...

▲이 소나무의 감정가는...못해도 3억 ? ㅎㅎ

▲용바위에서 위쪽으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조금 더 갔더니 무착대가 있더라구요...

▲무착대의 우물인데 사용을 하지 않아 물은 마실 수가 없더라구요...

▲꽃향유...

▲집착과 탐욕을 버린다는 기도처 무착대에서 일행분들과 함께 앵두주를 한잔 하면서 잠시 세속을 떠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