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0.10.18 험악한 도투마리골을 오르며..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앞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흐르는 물을 손으로 만져보았더니 그렇게 차갑지 않더라구요...

▲물맛은 어떨지 갑자기 궁금해져서...

▲한모금 마셔보았더니...달달~~하네요~ㅎ

▲다시 계곡을 따라서 올라가는데...

▲큰 바위들이 많아 오르기가 쉽지 않은...

▲해발 1,000미터쯤에 다달았을때 화려한 단풍들이 그 모습을 나타내네요..

▲이제부터는 단풍을 즐기면 되겠죠 ? ㅎ

▲가야할 길은 아직 멀었지만...

▲아름다운 단풍만 있다면야 뭔걱정 ? ㅎ

▲이 느티나무는 죽은 가지를 버리지 못하고 있더라구요...

▲계곡 위쪽을 보았더니 오호...

▲화려한 색갈로 물든 단풍이 보이는...ㅎ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영~ ㅎ

▲단풍이 너무 화려해서 그런지 인물이 살지 못하네요...ㅎ

▲화려한 단풍을 담으며...

▲그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봅니다...ㅎ

▲너덜길이라 상당히 위험했지만...

▲조심조심 돌아다니면서 단풍을 담았습니다.

▲너무 화려하지 않나요 ? ㅎ

▲이렇게 아름다운 단풍이 계곡 아래쪽에 있었다면...

▲아마도 오늘 중으로 무착대는 오르지 못했을듯...ㅎ

▲이번엔 뒤쪽 단풍잎에 포커스를 맞춰서도 담고...

▲조리개를 조여서도 담아봅니다...ㅎ

▲화려한 단풍을 가만히 바라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런 곳에서도 기념사진은 담아줘야겠죠 ? ㅎ

▲지리산의 단풍은 이제 서막에 불과하겠죠 ? ㅎ

▲바위틈에 뿌리를 내린 나무도 단풍색으로 물들고 있네요...ㅎ

▲단풍과 노박덩굴의 조화도 멋지고...ㅎ

▲이 나무는 치가치카를 하고 있는 중인데 이빨이 조금 상했군요...ㅎ

▲위쪽에서 보았더니 살찐 엉덩이처럼도 보이네요...ㅎ

▲같이간 일행분들은 저만치 올라가 있군요...ㅎ

▲천천히 오르면서 매화말발도리도 담고...ㅎ

▲까치고들빼기는 갓털씨를 날리고 있더라구요...ㅎ

▲계곡엔 아직까지 물이 흐르고 있고...

▲바위에 뿌리를 내린 나무들의 몸부림 ? ㅎ

▲고로쇠나무 수액채취를 이렇게 높은곳까지 ?

▲계곡 위쪽은 오르기가 힘드네요.

▲까치고들빼기...

▲저 나무는 속내를 다 드러내고도 살아있네요...ㅎ

▲몇백년을 살았을 고사목도 보이고...

▲부러진 고사목의 단면인데 세월이 느껴지더라구요...ㅎ

▲한참을 더 올랐더니 계곡물이 거의 없는...

▲아주 험악한 계곡을 더 올랐더니 산악회 시그널이 보이네요...

▲일단 제대로 올라온거 같아 안심을 하고 더 올라가 보았습니다.

▲아...이런 계곡을 올라야 하다니...ㅎ

▲다행히도 아름다운 단풍이 반기네요...ㅎㅎ

▲바위엔 억겁의 세월이 느껴지는 지의류들이 가득하네요...

▲단풍들은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고...

▲주황색 속살에 검은색 씨를 가진 회목마무 열매도 보이네요...

▲참회나무는 씨앗이 붉은색이잖아요...

▲그리고 씨앗이 저렇게 쌓여있지도 않고...ㅎ

▲앞쪽을 보니...정말 더이상 진행하기가 어려운...

▲일단 화려한 단풍나무도 담고...

▲해룡을 닮은 나무 ? ㅎ

▲붉어도 너무 붉은 단풍도 보입니다.

▲노랑과 빨강의 조화...ㅎ

▲메뚜기도 화려한 단풍구경을 나온거 같더라구요...짜슥 예쁜건 알아가지고...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