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함화산과 운문산 04

싸나이^^ 2020. 10. 9. 18:30
728x90
반응형

2020.10.03 밀양과 청도 경계에 있는 함화산과 운문산을 다녀오며...

▲운문산 정상에 도착...함화산에서 말 그대로 쪼르르~~오면 되네요...ㅎ

▲운문산 정상의 하트소나무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차례를 기다렸다가...ㅎ

▲올해만 두번째로 올라온 운문산 정상이네요...ㅎ

▲사람들이 없을때 하트소나무를 담고...

▲억산으로 갔다가 석골사로 가기엔 시간이 맞지 않을듯...

▲쥐손이풀...

▲산딸기 잎뒤에 숨어있는 쥐손이풀...다 모이거덩~~ㅎㅎ

▲정상부근의 나뭇잎들은 벌써 지고있네요...

▲시간이 어중간해서 바로 상운암으로 내려가기로 하고...

▲상운암까지는 400미터...

▲부채꼴 모양의 내리막길은

▲언제보아도 멋지게 보이더라구요...ㅎ

▲계속 이어지는 내리막길...

▲그리고 산허리를 돌아가면서...

▲산죽이 무성한 길도 지나고...

▲딱밭재로 갔으면 저 암릉의 직벽구간에서 밧줄을 탈 수도 있는데...ㅎ

▲상운암에 도착...

▲상운암은 들러야겠죠 ? ㅎ

▲시원한 물도 한모금 마시고...

▲우물 주변엔 꽃향유가 많이 피어있더라구요...ㅎ

▲한쪽방향으로 꽃을 피우는 꽃향유...

▲상운암의 관음전입니다.

▲마당 앞쪽엔 나무로 만든 의자가 놓여있고...ㅎ

▲바위옆에서 피고있는 구절초도 담고...

▲마당 앞으로 나갔더니 억산이 보이네요...

▲딸랑 두장이지만 파노라마 사진도 담아봅니다...ㅎ

▲것도 나무가 가려서...ㅎㅎ

▲지난봄 우중산행으로 힘들게 다녀온 범봉도 보이고...ㅎ

▲저 멀리 억산과 범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ㅎ

▲꽃봉오리를 밀어올리는 용담도 담고...

▲개쑥부쟁이...

▲쑥부쟁이...

▲꽃향유...

▲가까이 가서 접사로도 담고...

▲등골나물...

▲정영엉겅퀴...

▲흰고려엉겅퀴와 비슷한데 자세히 보면 다릅니다...ㅎ

▲우물 옆엔 불전석도 있군요...ㅎ

▲상운암에서 커피도 한잔마시고 스님에게 인사를 드린후 하산을 합니다.

▲참회나무 열매...

▲까실쑥부쟁이인가 싶어 잎을 보았더니 참취더라구요...

▲어~이~~ 풍뎅이 총각~~마스크도 없이 어딜가시나~~앙 ? ㅋㅋ

이젠 가파르게 내려가는 길이 이어지겠죠 ? ㅎ

▲지난봄에 왔을땐 계단 공사가 한창이더니...

▲이렇게 완공이 되었더라구요...ㅎ

▲계단을 내려가면서 오래된 철쭉나무도 담고...

▲가파른 내리막이라 튼실한 밧줄이 설치되어 있네요...ㅎ

▲조금더 내려왔더니 이곳도 역시 계단이 설치되어 있는...

▲우후 햇살에 나뭇잎들도 일광욕을 즐기네요...ㅎ

▲거의 너덜길 수준의 내리막길...

▲이곳의 산죽은 잘 살고 있군요.

▲바위에서는 미끄러지지 않게 꼬부랑 할머니 허리를 해야겠죠 ? ㅎ

▲지난봄 화려한 금괭이눈을 만났던 계곡에 도착해서...

▲금괭이눈이 있던 자리를 찾아보았더니...이런 모습이더라구요...ㅎ

▲지난봄에 만났던 금괭이눈(2020.04.19)

▲계곡에 물이 너무 없지만 그래도 천상폭포는 가봐야겠죠 ? ㅎㅎ

▲등산로에 배낭을 벗어두고 천상폭포로 내려가 봅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