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태풍 마이삭 복구작업

싸나이^^ 2020. 9. 7. 07:44
728x90
반응형

2020.09.05 이번 태풍 마이삭으로 고향의 벼가 쓰러졌다고 해서 세우는 작업을 도우고 왔습니다.

▲올해는 여주도 작황이 안좋다고 히네요...

▲일을 하러 가기전 집주위를 둘러보며 꽃들을 담아보았습니다...메리골드...

▲나팔꽃...

▲집앞 개울은 새로운 공법으로 만든 보때문에 물이 막힘없이 흐르네요...

▲호박도 탐스럽게 익어가고...

▲금계국...

▲쥐꼬리망초...

▲닭의장풀을 확대해서 담았더니 이런 모습이네요...ㅎ

▲애기나팔꽃...

▲나팔꽃도 칡처럼 나무를 말라죽게 하는거 같네요...

▲애기나팔꽃 접사...ㅎ

▲땅빈대...

▲새팥...

▲개똥쑥...

▲대추...

 

▲플록스와 노랑나비~~ㅎ

▲낮달맞이꽃...

▲자주달개비...

▲고향 들녁을 배경으로...ㅎ

▲꿩의비름...

▲나방...

▲백로...

▲누운주름잎...

▲쓰러진 벼를 어머니께서 많이 세워놓으셨더라구요...

▲중간에 쓰러진 부분을 세우는 작업...ㅎ

▲저정도 면적이면 금방 끝낼거 같은 기분 ? ㅎ

▲근데 막상 논으로 들어가서 보니 장난이 아니더라구요...ㅎ

▲이렇게 일일이 다 묶어주어야 다시 쓰러지지 않는다고 하네요...ㅎ

▲박주가리...

▲수까치깨...

▲작업 끝~~~ㅎㅎ

▲참고로 우렁이농법이라고 해서 약을 치지 않고 우렁이로 농사를 짓고 있답니다~~ㅎ

 

감사합니다.

태풍 하이선 조심하시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