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덕유산 02

싸나이^^ 2020. 9. 2. 08:00
728x90
반응형

2020.08.29 운무와 가랑비속에 남덕유산을 다녀오며...

▲투구꽃도 꽃을 피울려고 꽃봉오리를 살~살~~밀어올리고 있네요...ㅎ

▲바위 위에 옹기종기 모여서 살아가는 나무들도 보이고...

▲이 바위는 나방의 번데기같기도 하고...ㅎ

▲바위들을 보니 등산객들이 이쯤에서 쉬었다가 올라간듯...

▲다시 너덜길로 오르는데 앞쪽에 등산객 한분이 보이는...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 안쪽으로 들어가서 사진도 찍고...

▲살짝 위험한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바위가 그렇게 미끄럽지 않아 밧줄을 잡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ㅎ

▲계곡 안쪽엔 시원한 폭포수가 흘러내리고...ㅎㅎ

▲위쪽을 보니 작은 다리도 있네요...

▲요즘같은 시기엔 꼭 우측통행을 지켜야겠죠 ? 지금은 아무도 없지만...ㅎ

다리 가운데에 서서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도 담고...

▲모시대는 위아래 순서도 없이 피고 지네요...ㅎㅎ

▲꽃봉오리를 터뜨릴려고 하는 모시대도 보이네요...

▲다시 이어지는 너덜겅...

▲이런 길에서는 체력이 좋아야 안전하게 갈 수가 있겠죠 ? ㅎ

▲비에 젖어있어 뭐지...하고 담아왔는데 장대여뀌더라구요...

▲바위옆엔 고사리류들이 군락을 이루면서 자라고 있고...

▲멸가치도 보이네요...

▲씨앗을 맺고 있는 멸가치를 담았는데...아고...ㅎ

▲지금 카메라 모드가 제멋대로 돌아가는 중...ㅠㅠ

▲그래도 물봉선은 제대로 나왔네요...ㅎ

▲기름나물...

▲이질풀....

▲이젠 너덜겅의 최고 왕초격인 길이 나옵니다...ㅎ

▲무거운 배낭을 지고 이런 너덜지대를 올라본 사람은 어떤지 잘 아시겠죠 ? ㅎㅎ 

▲가는괴불주머니...

▲너덜겅...끝날줄 모르네요...ㅎㅎ

▲힘들어 잠시 쉬면서 물을 마시고 있는데 오잉 ????

▲그대는 고산지대에서만 자란다는 바로 그 눈빛승마 ? ㅎ

▲물봉선...넌 됐고...ㅎ

▲고귀한 눈빛승마의 꽃도 담고...

▲조금전에 보았던 장대여뀌가 또 보이는...

▲작은 밤송이를 달고있는 이녀석의 정체는 참반디나물이겠죠 ? ㅎ

▲다시 배낭을 매고 올라갑니다...

▲눈빛승마도 이지역에만 있더라구요...

▲전라도 광주에서 오신분에게 거봉포도 두알을 드렸더니 드시고는 너덜겅이 참 걷기가 좋다고 하면서 먼저 가시네요...ㅎ

▲이 나무는 돌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과유불급인데...ㅎㅎ

▲까실쑥부쟁이...

▲이 사진부터 아래 5장은 카메라 먹통으로 스마트폰으로 담았습니다...

▲스마트폰은 밝은데 심도가 좀...

▲그래도 급할땐 이만한것도 사실 없잖아요...ㅎ

▲너덜길...장난이 아니죠 ? ㅎ

▲하지만 이런 너덜길이 그리워질지도 모르니 지금은 즐겨야겠죠 ? ㅎ

▲아고 벌써 땀으로 샤워를 해버렸네요...ㅎㅎ

▲다시 카메라가 작동이 되어서...ㅎ

▲은분취...

▲저 나무를 보니 어릴때 고무총 놀이가 생각이 나더라구요...ㅎㅎ

▲너덜길도 조금만 더 가면 되겠죠 ? ㅎ

▲물봉선은 계속 보이더라구요...

▲바로 그때 안개가 밀려오는...

▲설마 비는 내리지 않겠죠 ? ㅎ

▲너덜길이 끝나고 산허리를 돌아가는데 흰송이풀을 만난...ㅎ

▲드디어 계단이 나오네요...ㅎㅎ

▲일단 계단 하나를 올라주고...ㅎ

▲가파르고 긴 계단이라 무리면 안되겠죠 ? ㅎ

▲계단을 올라섰더니 갖가지 꽃들이 보이더라구요...ㅎㅎ

▲흰고려엉겅퀴...

▲긴산꼬리풀...

▲여로...

▲애기탑꽃...

▲짚신나물...

▲여로의 열매입니다...신기하죠 ? ㅎ

▲이제부터는 오르막이 더 험악하니 마음을 다잡고...ㅎ

▲가파른 오르막을 조심해서 오릅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