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지리산 중산리 계곡 01

싸나이^^ 2020. 8. 26. 04:30
728x90
반응형

2020.08.23 지리산 중산리 계곡을 다녀오며...

▲이곳은 2013년 7월에 산악회 야유회로 왔던 바로 그곳인데 공교롭게도 같은 정자를 빌렸더라구요...ㅎㅎ

▲산악회 사람들은 아침부터 물놀이며 야유회 준비를 한다고 해서 오래전 기억을 더듬어서 천황사를 찾아 올랐습니다.

▲도로가엔 참취를 일부러 심어놓은듯 많이 보이더라구요...

▲오미자도 재배를 하고 있는지 주렁주렁 달려있고...

▲올해는 바빠서 무궁화도 못보고 지나가나...했는데...ㅎㅎ

▲여기서 이렇게 만나게 될줄이야...ㅎㅎ

▲부추꽃...

▲개오동나무 열매...

▲그렇게 가파른 아스팔트 도로를 한참 올라오고...

▲근데 제 눈을 의심하면서 보았는데...

▲세상에나 개나리가 시방 꽃을 피운다는게 말이 되냐구요~~ㅎ

▲닭의장풀도 개나리꽃을 보고 의아해 하는 눈으로 물끄러미 보고 있네요...ㅎ

▲관광버스가 이곳까지 태워만 줘도 참 편할텐데...그럴 수도 없고...

▲일단 천황사를 들렀다가 계곡쪽에만 갔다가 올 계획으로...

▲천황사까지는 800미터네요...

▲관리를 안하고 방치해서 그렇지 조각작품입니다.

▲산쪽엔 벙커처럼 보이는 바위도 있고...ㅎ

복잡한 산형과 집안의 아이들...구릿대...

▲이 작품도 기억이 나네요...

▲작품명은 불-빛인데 우르과이 ? 근데 이곳까이 오게된 경위가 있겠죠 ? ㅎㅎ

▲꽃잎에 줄이 5개이면 이질풀...

▲수까치깨도 보이네요...ㅎ

▲꽃이 아래쪽을 향하고 있어 담기가 여간 성가시지 않네요...

▲작은 꽃 위에는 거미가 파리사냥을 하고 있더라구요...ㅎㅎ

▲아니 근데 지금 계절이 어떻게 되는건가요 ? 봄에 꽃을 피우는 병꽃나무가 ???

▲조홍서나물...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가는데...

▲다래덩굴이 마치 뱀처럼 줄기를 내리고 있네요...ㅎㅎ

▲이질풀...

▲이제 천황사가 보이네요...

▲자리공...

▲닭의장풀...

▲왕고들빼기...

▲병꽃나무 늦둥이...

▲다른곳은 벌써 맥주병같은 열매를 맺고 있는데...ㅎㅎ

▲천황사 앞쪽은 2013년과는 완전 다른모습이네요...

▲원래 앞쪽엔 아주 큰 돌탑이 있었는데...

▲쥐꼬리망초...

▲불과 7년전인데 이렇게 바뀌었다니...

▲대웅전...

▲대웅전은 그대로겠지만 주변이 너무 바뀌어서 생소한 느낌마져 드네요...

▲바위위에 올려진 조형물은 원숭이를 닮았더라구요...ㅎ

▲연못은 그대로 있는데 주위가 달라져 여기가 맞나 싶을 정도네요...

▲수까치깨...

▲천황사를 나와서 계곡쪽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이 물봉선은 벼락을 맞았을까요 ???

▲조금더 올라갔더니 아고...공사중 ?

▲이 물봉선은 빗물이라도 받으려고 하는듯...ㅎㅎ

▲그림이 아주 특이합니다...완전 시골 이장스탈 ? ㅎ

▲산장쪽으로 가지 않고...

▲그늘이 있는 산쪽으로 올라가 보았는데...

▲포장도로 너머로 공사의 흔적이 ? ㅎ

▲아래쪽 표지판에 운동장이라고 되어 있더니 이곳에 운동장을 만드는듯...

▲나무와 바위를 쌓아 놓은 모습도 보이고... 

▲뚝깔...

▲이건뭐 산행이 아니라 공사장 한복판에 와버린...

▲물봉선을 담고 산장이 있는 계곡쪽으로 내려가는데...아주 귀한 꽃을 만났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