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여름 휴가

싸나이^^ 2020. 8. 5. 09:07
728x90
반응형

2020.08.01 여름 휴가를 맞아 고향을 다녀왔습니다.

▲매년 비가 많이내리는 장마철엔 물난리를 겪곤 했던 집앞 개울인데...

▲지난행 이렇게 공사를 해서 비가 맣이 올땐 뚝이 뒤로 넘어졌다가 물이 없으면 올라온다고 하네요...

▲어머니께서 논에 한번 가보라고 하셔서 갔더니 백로도 보이고...까마귀들이 아주 많이 있더라구요...

▲인기척에 놀란 백로는 꽁무니를 빼며 날아가 버리고...ㅎ

▲우렁이 공법으로 키우는 벼는 병충해 없이 아주 잘 자라고 있더라구요...

▲논두렁에 심어놓은 콩잎은 노루가 거의다 따먹고 꽃만 남아있는...

▲마을 제일 위쪽에 있는 저수지는 어떤지 가보았는데...

▲빗물을 머금고 있는 패랭이꽃이 보이는...ㅎ

▲스마트폰을 접사로 바꿔서 담아도 보고...ㅎ

▲저수지의 수량은 그다지 위험한 수위는 아니더라구요...ㅎ

▲어릴땐 저 아래쪽에도 집들이 많았는데 이젠 몇집 남아있지도 않더라구요...

▲사위질빵도 보이네요...

▲저수지의 물이 많으면 이쪽으로 넘치게 되어있군요...이 저수지의 청정한 물로 논농사를 짓고 있답니다...

▲고향 집엔 올해도 여주꽃이 활짝 피고 있네요...

▲매년 여주꽃이 피고 있어 어머님에게 물었더니...매년 모종을 사와서 심는다고 하시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