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 무학산의 가을 02

싸나이^^ 2019. 10. 29. 12:30
728x90
반응형

2019.10.27 오후시간을 이용해 다녀온 마산 무학산입니다.


▲ 학봉에서 나무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길이 두갈래가 있습니다.

▲ 저 멀리 올라야할 무학산쪽을 조망해 보고...

▲저는 늘 조망이 좋은 난간쪽으로 다니는데 조금 위험하긴 하네요...

▲ 바위가 계단처럼 되어 있어 안전하게 다닐 수가 있더라구요...ㅎ

▲바위를 타고 내려오면 나무계단과 만나고...

▲무학산의 나뭇잎은 아직이네요...ㅎ

▲학봉을 지나면 십자바위 전망대가 나오는데 바위를 타고 곧장 올라갈 수도 있답니다.

▲아니...아니...이건 또 뭐래요 ? ㅋㅋ

▲십자바위 전망대에 올라 마창대교쪽도 조망해 보고...

▲바람이 너무 세차게 불어 오래 있지도 못하겠더라구요...ㅎ

▲저 바위는 고래를 닮은거 같았었는데 지금은 아니네요...ㅎ

▲십자바위 전망대를 내려가고...

▲조금 편안한 길이 조금 이어지면 갈림길이 나온답니다.

▲무학산 정상까지는 아직 1시간은 더 올라야겠죠 ? ㅎ

▲무학산 산행은 사실 지금부터가 시작이랍니다...ㅎ

▲가파른 오르막길이 시작되면서 꽃향유가 꽃길을 만들어 주고...

▲거센 바람이 불어 여전히 꽃을 담기는 어렵더라구요...

▲편안한길과 위험한길이 나오면 당근 위험한길로 올라야 빠르겠죠 ? ㅎ

▲가파른 오르막 바위사이를 지나면 본래 등산로와 만나고...

▲바람이 불어 구절초도 저도 마구마구 흔들렸더라구요...ㅎ

▲중봉까지는 계속 가파른 오르막만 있다는...

▲오르다 힘들때 위쪽을 보면 아름다운 구절초가 방긋방긋 웃고있고...ㅎ

▲구절초를 바로 위쪽에서 바라보니 더 아름답게 보이더라구요...ㅎ

▲중봉이 가까워지면 오르막도 차츰 얌전해진답니다...ㅎ

▲땀을 한바가지 흘렸더니 중봉에 도착이 되네요...ㅎ

▲중봉에서 기념사진도 남기고 물도 한모금 마시고...

▲중봉 주위를 살펴보았더니 용담이 보이더라구요...

▲얼마나 반갑던지 어여쁜 모습과 눈맞춤을 하고...ㅎ

▲중봉에 작은 벤치라도 하나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중봉을 지나면 내리막길이 나오고...

▲내리막 길이 가파르고 길면 왠지 불안하곤 하잖아요...ㅎ

▲내려가는 길이 가파르고 길수록 올라가는 길도 ? ㅎㅎ

▲늘 이곳을 지날때면 저 바위 위에서 도를 닦아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드는...ㅎ

▲내리막 구간이 끝나면 마사토가 많은 등산로가 나오네요...

▲마사토에 나무계단을 만들어 놓은 이 길이 참 멋지게 보이네요...

▲억새풀이 오후 햇살에 반짝반짝 빛나고 있어서 담아왔습니다...ㅎ

▲무학산엔 고인돌 이야기는 없지만 비슷한 형태의 바위는 있더라구요...ㅎ

▲무학산 정상으로 오르는 마지막 나무계단을 올라서고...

▲저 바위는 입석대라고 해도 되겠죠 ? 조금 빈약할려나 ? ㅎㅎ

▲부처님 얼굴을 닮은 바위도 담아주고...

▲척박한 마사토 사이에 뿌리를 내린 이고들빼기...역시 발육상태는 좋지 않군요...ㅎ

▲다시 이어지는 가파른 오르막길...

▲미끄러운 바위를 타고 올라가는 길도 나오고...

▲비목나무가 노란색으로 물들고 있네요...

▲위쪽의 구절초는 힘든 모습이 역력하네요...ㅎ

▲꽃이 지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아름다움을 뽐내는 구절초도 보이고...

▲조망도 없고 오르막은 가파르고...ㅎ

▲가파른 오르막 중간지점에 갈림길이 있답니다. 다음엔 무곡약수터로 가봐야겠네요...ㅎ

▲조금 더 오르면 조망이 살짝 트이는 곳이 나오고...

▲지나온 학봉과 중봉이 보이네요...

▲나뭇잎도 햇살에 반짝이고...

▲이제 조금만 더 힘을 내면 가파른 구간도 끝이나겠죠 ? ㅎ

▲아고...아직 한참을 더 올라야 하는군요...

▲배낭이 가벼우니 전혀 힘들지가 않더라구요...새삼 배낭의 무게에 대한 중요성이 느껴지는...ㅎ

▲아름다운 쑥부쟁이도 보이네요...

▲산부추도 아름다운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고...ㅎ

▲과남풀과 용담은 꽃잎이 뒤로 젖혀지면 용담이고 그렇지 않으면 과남풀이라고 했는데...

▲꽃잎이 조금 불편해서 발라당 뒤집혀지진 않았지만 분명 용담이겠죠 ? ㅎㅎ

▲이제 조금 얌전한 등산로가 나오네요...

▲여러가지 색으로 옷을 갈아입고 있는 나무숲 속으로 들어가는 길도 나오고...ㅎ



감사합니다.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조심 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