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울주 문복산 01

싸나이^^ 2019. 10. 22. 07:35
728x90
반응형

2019.10.20 울산시 울주군에 있는 문복산을 다녀오며...


▲영남알프스는 가지산, 영축산, 신불산, 간월산, 능동산, 천황산, 운문산, 고헌산, 상운산이었는데 능동산이 문복산으로 바뀌었더라구요...ㅎ

▲문복산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산인데도 울주군청에서는 능동산 대신에 문복산을 선정한 이유가 있겠죠 ? ㅎ

▲운문령 주변엔 추차하기가 곤란하네요...도로옆 차량통행에 문제가 되지않게 주차를 하고...

▲운문령에서 반대쪽으로 오르면 상운산과 가지산...문복산으로 올라봅니다.

▲비교적 완만한 능선길로 산행이 시작되네요...

▲아침 이른시간이라 꽃들도 이제서야 기지개를 펴는듯...ㅎ

▲싸리나무도 단풍색으로 조금씩 물들고 있네요...

▲산부추가 등산로에 누가 왔나...하고 고개를 빼꼼히 내밀고...ㅎ

▲가파르지 않은 오르막 능선길이 계속 이어지네요...

▲조금 더 갔더니 편히 쉴 수 있는 밴치도 만들어져 있네요...

▲구절초도 아침햇살이 눈부신지 정신을 못차리고...ㅋ

▲오르막을 올라 낮은 고개를 넘어가고...

▲넓고 편안한 길이 이어지네요...

▲오를수록 멋진 소나무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더라구요...

▲편안한 능선길이 계속 이어지고...

▲오르막 길도 있었지만 그렇게 험하진 않더라구요...

▲꽃향유가 아침이슬을 막 털어내고 있네요...ㅎ

▲갈길이 멀어 평지에서는 빠르게 걸어보고...

▲지나가다가 구절초가 있으면 눈맞춤을 해야겠죠 ? ㅎ

▲트위스트를 추듯 자라고 있는 소나무가 있군요...능동산에도 비슷하게 생긴 소나무가 있었던거 같은데...

▲소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남기고...ㅎ

▲보라색 꽃향유가 자꾸만 유혹을 하네요...ㅎ

▲가야할 능선길을 한번 조만해보고...

▲억새풀이 울창한 길로 들어갑니다.

▲길옆엔 멋진 소나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수령도 아주 오래된듯 보이는...

▲안타깝게 부러진 가지도 보이네요...

▲남아있는 가지는 멋스럽게 잘 살고있네요...ㅎ

▲저 멀리 산그리메가 보이는곳에 운무가 가득 피어오르네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오름이 시작될듯...

▲제법 가파른 오르막길이 나오네요...

▲올라가면서 어여쁜 꽃향유도 담아주고...

▲바람에 조금씩 흔들려서 제대로 담을 수가 없네요...ㅎ

▲계단 아래엔 이고들빼기도 보이고...

▲가파른 돌계단이 계속 이어지네요...

▲낙동정맥 ? 하여간 100미터라고 적혀있으니 올라가 볼까요 ? ㅎ

▲등산로가 아주 멋지게 정비가 되어있는...ㅎ

▲오르막이 제법 긴~~ㅎ

▲그리곤 산 허리를 돌아서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토끼를 닮은 나무도 보이고...ㅎ

▲산기름나물은 열매를 맺고있네요...

▲나무에 줄이 매여져 있는걸 보니 제법 가파른 길인듯...

▲계속되는 오르막길을 올라가면서...

▲고개를 내밀고 있는 구절초도 담아주고...

▲위쪽을 보니 저보다 더 부지런한분이 계시네요...ㅎ

▲일송수목원에서 올라오는 길도 있군요...일단 학대산쪽으로...

▲문복산으로 가는 이정표가 바로 옆쪽에 있더라구요...

▲이 지점이 바로 낙동정맥이군요...근데 신원봉이라는 정상석이 있는...ㅎ

▲잠이 들깬건 구절초뿐이 아닌듯...ㅋㅋ

▲아침햇살이 너무 강해서 눈을 제대로 뜰 수가 없더라구요...ㅎ

▲신원봉에서는 주변에 나무들이 많아 조망은 영~ ㅎ

▲노랗게 물들고 있는 나뭇잎도 담아주고...

▲다시 능선을 타고가는 길이 나오네요...

▲가파르진 않지만 계속 오르막길인...

▲아...주위엔 온통 철쭉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네요...

▲철쭉나무의 수령도 오래 되어서 봄에 오면 완전 좋을듯...

▲편안한 능선길도 제법 길게 이어지네요...

▲그러다 작은 오르막길도 만나고...ㅎ

▲나뭇잎들이 수북하게 쌓여진걸 보니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는 않았던거 같네요...

▲까치고들빼기도 보이네요...

▲꽃이 다 지고 딸랑 하나가 남아있긴 하더라구요...ㅎㅎ

▲조금더 갔더니 또 쉴수 있는 벤치가 놓여져 있네요...

▲가파른 오르막길이 나오는걸 보니 학대산도 거의다 온듯...

▲가파른 오르막의 끝이 저만치 보이네요...

▲조금만 더 오르면 학대산 정상이 나올듯...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