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광 불갑산 01

싸나이^^ 2019. 9. 23. 08:44
728x90
반응형

2019.09.22 태풍 타파가 제주도 먼곳에 온다고 해서 태풍의 반대방향인 전남 영광의 불갑산을 다녀왔습니다.

▲비가 내리는데도 승용차와 관광버스가 많아 주차장에서 셔틀버스(무료)를 타고 불갑사까지 이동하였습니다.

▲비옷을 입고 우산을 쓰고 불갑사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많네요...

▲비가 내리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꽃무릇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네요...하긴 배낭을 처 울러매고 산을 오르는 저에 비하면야...ㅋ

▲불갑사로 들어가는데 나오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불갑사는 몇번 가본곳이고 또 시계를 보니 벌써 12시가 넘어가더라구요...

▲사실 태풍 타파의 위력이 대단하다고 매스컴에서 계속 나와서 고민을 했습니다.

▲중요한건 이날은 태풍의 간접영향이고 다음날 아침이 고비라고해서 조금 안심을 하고...

▲산행도 산행이지만 상사화를 보러 오는 사람들의 열정도 알아줘야할듯...ㅎ

▲굵은 빗줄기에 쓰러진 아이도 보이고...

▲빗줄기가 굵어지기도 하고, 바람 역시 세게 불었다를 반복하네요...

▲원래 계획은 덕고개로 올라 정상인 연실봉을 갔다가 구수재로 내려올려고 했는데 비때문에 늦게 도착이 되어서 구수재에서 연실봉만 가기로 하고... 

▲비가 얼마나 많이 내렸던지 호수에 물이 거의다 찼더라구요...

▲신에서는 곳곳에 물이 내려오고 있고...

▲산책을 하듯 상사화를 보고 오는 사람들도 보이고...

▲물이 얼마나 많이 불었던지 등산로까지 찰랑찰랑~~차고...

▲불갑산 호랑이 폭포 ? 이번이 세번째인데 그런 폭포가 있었나 ? ㅎ

▲숲속으로 들어갔더니 계곡물이 완전 폭포수처럼 흘러내리는...

▲불갑산의 상사화와 폭포수...정말 기가막힐정도로 아름답게 보이더라구요...ㅎ

▲조리개를 열고, 그리고 ISO를 높여서 사진을 찍어봅니다...ㅎ

▲비는 그치지 않고 계속 내리고 있고...

▲아고...사진이 왜이래 ? ㅠㅠ

▲우산을 들고 사진을 찍는다는게 너무 어렵네요....

▲밝은 곳은 그나마 잘 나오는데 어두운곳은 통~ ㅎ

▲산쪽은 온통 이렇게 물이 흘러내리네요...

▲등산로에도 물들이 많이 흐르고...

▲비룡폭포쪽으로 내려가 보았더니...

▲폭포수가 멋지게 흐르고 있는...

▲세로로도 담아주고...ㅎ

▲예전에 왔을때는 물이 거의 없었는데...ㅎ

▲계곡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비룡폭포를 담아보고...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수를 보니 마음까지 차분해지는...ㅎ

▲오늘 산행을 무사히 마칠려면 폭포에서 나오는 기를 듬뿍~받아야겠죠 ? ㅎ

▲계곡물이 장난이 아니네요...

▲땅속에서 물이 새어 나오는 곳도 있더라구요...

▲올라갈 수록 물이 어떻게 더 많아지네요 ?

▲세차게 흐르는 계곡물을 배경으로 꽃무릇을 담아봅니다...

▲카메라 렌즈엔 습기도 차고, 비는 내리고...ㅎ

▲구수재로 올라가는 길에 엄청나게 큰 느티나무가 있네요...

▲나무가 얼마나 큰지 지붕에서 물이 떨어지듯 빗물이 흐르고...ㅎ

▲마치 대왕오징어가 먹이를 잡는듯한 모습으로 바위을 움켜쥔 느티나무...ㅎ

▲구수재는 하산만 했는데 반대로 올라갔더니 제법 힘들더라구요...ㅎ

▲허걱...이젠 등산로가 개울이 되어버리네요...ㅎㅎ

▲등산화에 물이 들어오는걸 피할려고 요리 조리 옮겨다니면서 걸었는데...ㅎ

▲등산화에 물이 들어오는건 포기를 하고 이 멋진 모습을 즐겨야할듯...ㅎ

▲하얗게 흐르는 계곡물을 배경으로 청초한 꽃무릇도 담아봅니다...

▲아고...이러다 벤치까지 떠내려가는건 아닐지...ㅎ

▲불갑산의 꽃무릇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 ㅎㅎ

▲이럴줄 알았으면 차라리 장화를 신고 오는건데...ㅎ

▲개울같은 등산로를 지나면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고...

▲벤치옆에 불을 밝히듯 피고있는 멋진 꽃무릇도 보이네요...ㅎ

▲구수재...아직 한참을 더 가야겠죠 ? ㅎ

▲호랑이 한마리가 보이는 이곳이 호랑이폭포 ? ㅎ

 

 

감사합니다.

활기차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