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문경 주흘산 03

싸나이^^ 2019. 7. 25. 07:38
728x90
반응형

2019.07.21 제5호태풍 다나스가 지나간 다음날 다녀온 경북 문경의 주흘산...


▲끝없는 계단을 오르는데 비를 맞으면서 활짝 피고있는 하늘말나리가 보이더라구요...

▲박새도 꽃을 피우고 있고...

▲하얀꽃을 피우고 있는 산꿩의다리도 보입니다...

▲그렇게 길고 긴 계단을 올라오면 주봉으로 가는 길이 나오고...

▲안개가 자욱한 산길을 따라서 조금 더 가면...

▲제2관문에서 올라오는 갈림길이 나옵니다...

▲주봉까지는 130미터라고 하더니...아무래도 아닌듯...ㅎ

▲비를맞으면서도 꽃을 피우고있는 산수국...

▲주봉까지는 적어도 500미터는 더 가야하는데 이정표엔 130미터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다시 정상으로 오르는 계단...

▲영봉갈림길에 도착...주봉은 바로 위쪽...

▲주흘산 정상에 도착...사람들이 기념사진을 다 찍고 나갈때까지 기다렸다가...

▲마침 정상사진을 찍을때 비가 그친...ㅎㅎ

▲해까지 나오길 바란다면 그건 사치겠죠 ? ㅋㅋ

▲주흘산...다시 올 기회는 이제 없겠죠 ? ㅎㅎ

▲정상석의 크기가 제 키와는 좀 어중간하더라구요...ㅎㅎ

▲완전 엉거주춤한 폼이 되어버렸더라구요...ㅋㅋㅋ

▲정상 바로옆 조망이 멋진곳인데...

▲짙은 안개가 자꾸만 밀려오더라구요...ㅎㅎ

▲결국 안개는 작품을 망쳐버리고 말았다는...ㅎㅎ

▲정상 바로옆에서 프라이를 치고 점심을 먹고 하산을 서두릅니다.

▲둘레길을 걷는 사람들...분명히 하산시간 안에 도착해서 안온다고 난리를 칠지...

▲아...정상을 갔다오는 사이에도 비가 더 내렸는지 등산로에 빗물이....

▲하산시간을 맞출려면 더 빨리 내려가야하는데 마음만 급하네요....

▲촉촉한 숲길을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 조심 내려갑니다.

▲아무리 바빠도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산수국은 만나고 가야겠죠 ? ㅎ

▲나름 멋을 있는대로 부리고 있는데 말입니다...ㅎㅎ

▲하산길도 만만치 않더라구요...2관문쪽으로 1번, 그리고 영봉쪽으로 1번 내려간...

▲해국사 갈림길에 도착...근데 맘이 급해서 그런지 아무생각없이 해국사로 갈뻔...ㅎㅎ

▲해국사쪽의 계곡에도 올라갈때보다 물이 더 많아진듯...

▲다시 다리가 없는 계곡을 건너고...근데 2관문쪽은 계곡물이 너무 많아 통제가 되었다더라구요...

▲투구꽃도 조금만 더 있으면 필것도 같네요...

▲하산은 시간이 없어 여궁폭포를 들러지 않고 곧장 내려갔습니다.

▲다시 작은 다리를 건너고...

▲미끄러운 나무 뿌리를 피해서 조심조심~~ㅎㅎ

▲뼈아픈 기억이 있는 아치형의 다리도 지나고...

▲다리를 지나가면서 계곡 위쪽도 담고...

▲아래로 빠르게 흐르는 계곡물도 담아봅니다...

▲화질이 깨끗한 사진은 전부 스마트폰으로 담아온 사진입니다...

▲시간만 많다면 저 폭포수에 가부좌 자세로 앉아 신선놀음이라도 해볼텐데...ㅎ

▲두 계곡의 물이 합쳐지는 지점도 지나고...

▲다리가 아주 부실해 보여서 자세히 보았더니 아래쪽은 튼튼하게 되어있더라구요...걱정안해도...ㅎ

▲저 나무가 사라온 삶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책 몇권은 되지 않을까요 ? ㅎㅎ

▲아슬아슬하게 올려진 다리인데 떠내려가지 않고 있는게 신기한...ㅎ

▲시원한 계곡물...원없이 보고 담고 느끼고...ㅎㅎ

▲이놈의 비는 그치지 않고 계속 내리네요...

▲태풍도 지나갔는데 그만내려도 될낀데...ㅋㅋ

▲산악회에서 어디쯤 오냐고 전화가 왔더라구요...안그래도 거의 마라톤 수준으로 내려가고 있는데...

▲하산 시간을 제대로 계산을 하고 내려가고 있었거던요...

▲참나리가 빗물을 뚝~뚝~~떨어뜨리고면서 한마디 합니다...천천히 가소마~ㅎ

▲이곳은 우물처럼 보이던데 물 색갈을 보니 영~ 아닌듯~ㅎ

▲포장도로는 쏜살같이 날아서~~가야겠죠 ? ㅎ

▲산성과 푸르른 나무들이 잘 어울이네요...

▲제1관문을 나가고..

▲성벽의 큰 바위들이 너무 반듯하게 쌓여져 있네요...

▲문경새재 둘레길로 나들이를 온 젊은 부부가 보이던데...여성분은 임신을 했던데 남자분의 배도 만만치 않더라구요...ㅋ

▲올라갈때 못찍었던 기념사진을 담고 주흘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ㅎ



감사합니다.

막바지 장마에 건강조심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