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의 무학산 01

싸나이^^ 2019. 6. 7. 10:11
728x90
반응형

2019.06.06 현충일...마산의 진산인 무학산을 나홀로 산행으로 다녀왔습니다.


▲이번엔 씨름장 입구에 주차를 하고 은행나무가 있는 데크로드쪽으로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산행을 오전 11시에 시작을 했는데 햇살이 장난이 아니네요...ㅎ

▲은행나무 아래에서 담화을 나누시던 어르신은 점심을 드시러 내려가시고...ㅎ

▲데크로드 옆엔 아욱과의 흰접시꽃이 활짝 피고있네요...

▲편안한 데크로드를 타고 올라가고...

▲잡풀이 우거진 숲속엔 어성초가 밤하늘의 별처럼 반짝이는...ㅎㅎ

▲따가운 햇살, 그리고 아주 찐한 밤꽃향과 함께 데크로드를 거닐고...ㅎ

▲밤꽃...이 꽃으로 어떻게 가시와 토실도실한 알밤을 만드는지...ㅎㅎ

▲계곡엔 맑은 물이 졸졸졸 소리를 내면서 흘러내리고...

▲계곡을 건너서 가면 서원곡 주차장으로 가는길인데 저는 계속 데크로드를 따라서 올라갔습니다.

▲약간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지나가는 어르신 한분이 뭘 찍냐고 물어보시길래 어성초를 익모초라고 했더니 익모초가 아닐걸 ? 이러고 지나가시는...ㅠㅠ

▲무학산 정상까지 쉬엄쉬엄 올라도 1시간 반이면 되겠죠 ? ㅎ

▲데크로드 양쪽엔 농작물을 재배하는 밭들이 즐비하네요...

▲서학사 갈림길에서 무학산 정상쪽으로...

▲시맨트 포장도로를 따라서 조금 가다보면 데크로드가 나온답니다.

▲꽃싸리도 향긋한 꽃내음을 풍겨주네요...

▲조금더 올라가면 무학산 둘레길로 가는 갈림길도 나오고...

▲저는 계속 데크를 따라서 올라갑니다.

▲괴불주머니라는 이름은 아마도 저 씨방때문에 붙여진것이겠죠 ? ㅎㅎ

▲다리 아래엔 저렇게 신발을 벗어놓고 삼겹살을 먹는 사람들도 있네요...ㅎㅎ

▲데크로드길이 끝나는 지점은 바로 서원곡 주차장이더라구요...ㅎ

▲늘 산행을 시작하는 서원곡 주차장인데 주차할 자리가 몇개 비어있네요...ㅎ

▲백운사 앞에 있는 비석...

▲백운사 대웅전...

▲백운사의 주인인냥 떡하니 앉아있는 고양이...ㅎㅎ

▲이번 산행코스는 제일아래쪽 주차장에서 걱정바위-정상-안개약수터-중봉-십자바위-학봉-통일동산-주차장으로 하산하는 약 7Km...

▲자 그럼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해 볼까요~ ㅎ

▲팔각정을 지나 계곡쪽으로 올라가고...

▲맑고 깨끗한 물이 제법 많이 흐르네요...

▲계곡엔 섬초롱꽃도 보이고...

▲용주암쪽으로도 한번 올라갔었는데...ㅎ

▲첫번째 약수터...옆쪽의 검사성적서엔 음용불가라고 기재가 되어있더라구요...ㅎ

▲약수터 옆엔 산수국이 헛꽃을 피우고있고...

▲너도 나도 일단 헛꽃부터 피우네요...ㅎㅎ

▲안쪽에 있는 꽃이 오리지날 꽃이잖아요..ㅎ

▲제일 첫번째 목교를 지나고...

▲숲길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 ㅎ

▲중봉쪽은 하산할 코스...

▲오호...꿀풀이 보이네요...ㅎㅎ

▲그늘 아래엔 좀가지풀도 보이고...

▲조금더 올라가면 두번째 목교가 나옵니다.

▲목교에서 계곡을 보니 좀처럼 물이 없는계곡인데 이날은 물이 제법 많이 흐르더라구요...ㅎ

▲위쪽을 보니 식수원이라고...

▲땅비싸리꽃이 아직까지 남아있군요...

▲이젠 슬~슬~ 땀도 많이 흐르고...

▲두번째 약수터앞에 휴식을 취하다가 하산을 하는 사람도 보이네요...

▲물의 양이 제법 많더라구요...

▲이곳도 수질기준에 부적합...ㅠㅠ

▲물은 마시지 않고 입만 행구고 다시 올라갑니다.

▲넓은 쉼터에서 물한모금 마시고...

▲가파른 오르막구간을 올라갑니다.

▲너덜지대 옆으로 나있는 길로 오르고...

▲아주 찐~~한 키스를 하는 참나무...참~~ㅎㅎ

▲너덜지대를 지나면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나옵니다.

▲참싸리꽃도 접사로 담아보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흰씀바귀...

▲계속 이어지는 가파른 오르막구간...

▲무학산에서 가장 힘든 구간이 바로 이 구간인듯...

▲땀을 흘리면서 꽃을 찾아보았는데 씀바귀만 보이네요...

▲걱정바위로 오르는 계단이 나오고...

▲걱정바위 전망대까지만 올라오면 힘든 구간은 거의 없답니다.

▲걱정바위 전망대에서 휴식을 취하는분도 계시네요...넘 더워요~ ㅎ

▲셀카...참 어렵네요...ㅎㅎ

▲젊은 사람들은 잘도 찍던데...원판이 그래서 그렇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