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산제일봉 01

싸나이^^ 2019. 5. 20. 08:28
728x90
반응형

2019.05.19 합천 매화산 남산제일봉을 다녀오며...


▲원래의 계획은 황산저수지에서 비탐구간으로 올라갈려고 했는데, 아침에 같이 가기로 한 사람이 몸살때문에 펑크를...ㅠㅠ

▲남산제일봉은 이번이 4번째라 같은 코스는 좀 그렇긴 하더라구요...산괴불주머니와 돌나물...

▲수례국화가 있던데...일부러 심어놓은거겠죠 ? ㅎ

▲잔디밭엔 꿀풀도 보이고...

▲남산제일봉까지 2.9Km라...ㅎ

▲집에 심어놓은 매발톱도 예쁜꽃을 피우고 있네요...

▲바로 이곳이 비탐으로 올라가는 길인데...고민을 다시 한번 해 봅니다...ㅎㅎ

▲같이 가기로 한 사람도 안왔지만 날씨가 좋지않아 안되겠더라구요...ㅎ

▲황산저수지 한가운데에 노란 꽃이 피고있던데...

▲청량사까지는 아주 가파른 오르막길이 이어지고...

▲청량사 표지석은 몇해전에 아래쪽으로 옮겨졌더라구요...ㅎ

▲비탐으로 올라갔다면 청량사 바로 뒤쪽의 저 암릉을 타고 넘어갔을텐데...

▲문화재관리비 3천원을 징수당했지만 청량사는 패스~ㅎ

▲청량사는 두번인가 둘러보아서 굳이~ㅎ

▲자~그럼 청량동 탐방로로 올라가 볼까요~ ㅎ

▲어라 ? 나무로 되어있던 다리가 바뀌었네요 ? ㅎ

▲비탐과 만나는 언덕까지는 아주 가파른 오르막~

▲코끝에 꽃향기가 진동을 해서 봤더니 정향나무가 꽃을 활짝 피워내고 있는...ㅎ

▲아직까지 비는 내리지 않았지만 나뭇잎엔 온통 빗물이...

▲푸르름 속으로 들어가고...

▲천천히 가파름이 시작됩니다...ㅎ

▲이곳부터 능선까지가 가장 가파른 오르막인...

▲땀을 한바가지 흘릴 각오로 오르막을 빠르게 올라봅니다.

▲비는 내리지 않았지만 습도가 높아 땀이 얼마나 많이 흐르던지...ㅎ

▲남산제일봉을 올때마다 이 구간은 힘든...ㅎ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10여분 오르다 보면 끝이 보이는...

▲산행 초심자들은 보통 이곳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ㅎ

▲땀을 흠뻑 흘리면서 능선길로 올라서고...

▲조릿대도 꽃을 피우고 있더라구요...조릿대 꽃은 좀 귀하잖아요...ㅎ

▲능선에 배낭을 벗어두고 비탐쪽으로 가 봅니다...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멋진 기암괴석들이 나타나네요...

▲비탐으로 올라왔다면 바로 저 바위도 넘어왔을텐데...

▲바위 제일 위쪽에 올라갔더니 더 멋진 기암괴석들이 보이는...

▲바위사이에서 자라는 나무도 멋지고...

▲다소 아쉬움은 있지만 기념사진은 남겨가야겠죠 ? ㅎ

▲산행 펑크를 낸 형님한테 자랑질을 해야잖아요...ㅎ

▲날씨가 흐려서 먼곳의 조망은 불가하네요...

▲가야할 능선엔 도깨비 이빨 바위도 보이고...

▲도깨비이빨 바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ㅎ

▲이따금씩 몰려서 다니는 운무가 오히려 멋스러움을 더해주네요...ㅎ

▲비탐으로 올라갈까 망설였던 황산저수지도 보이고...

▲바위틈엔 돌양지꽃이 자라고 있고...석이버섯도 제법 많이 보이네요...

▲아름다운 기암괴석을 뒤로하고 되돌아 갑니다..

▲다시 정규코스로 산행을 시작하고...

▲조금전 다녀왔던 비탐구간에 같이간 산악회 회원들이 보이네요...

▲조망이 좋은곳에서 기념사진도 찍고...ㅎ

▲그러고보니 올때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더라구요...ㅎ

▲산악회 사람들 아주 대만족인듯...ㅎㅎ

▲조금더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오는데 전망대에서 비탐구간을 봐도 멋지네요...

▲역시 이곳도 포토라인~ㅎ

▲벌써부터 땀으로 범벅이 되어버렸네요...ㅎ

▲바위 뒤쪽엔 마가목나무 꽃도 보이고...

▲전망대를 나오면 다시 가파른 오르막길이 나옵니다.

▲땀은 계속 흘러내리고...

▲습도가 높은데다가 바람까지 불지 않아 힘드네요...

▲조망이 조금 터이는 곳엔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오월은 푸르구나~라는 표현이 넘 잘 어울리는 산길입니다...ㅎ

▲다시 오르막 하나를 더 올라서면...

▲멋진 바위들이 모슴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바위 위에 올라가서 기념사진도 찍어보고...

▲좌청룡 우백호 ? ㅎㅎ

▲멋진 바위 위쪽도 담고...

▲조망이 끝내주는 바위인데 갑자기 안개가 밀려오네요...

▲주먹바위와 강아지바위...넘 멋지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활기차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