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군위 아미산 02

싸나이^^ 2019. 3. 27. 08:42
728x90
반응형

2019.03.24 경북 군위의 아미산을 다녀오며...

주차장에서 겨우 600미터를 왔는데 봉우리마다 올라가면서 얼마나 놓았으면 무려 47분이나 걸렸더라구요...ㅋㅋ

산행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주 편안하게 산행을 합니다.

가파른 나무계단도 멋지게 다가오고...

올라갈수록 애기랑바위가 그 모습을 다 드러내주네요...

너무 멋스러워 담고 또 담아왔습니다...ㅎ

조리개를 더 조여서도 담고...ㅎ

나무계단을 다 올라와서 애기랑바위를 배경으로...ㅎ

손을 다소곳하게 잡아도 봅니다...ㅋ

다시 바위를 타고 올라가야 하네요...ㅎ

지나온 방향의 애기랑 바위쪽도 멋지지만...

진행해야할 앞쪽의 바위와 소나무도 아주 멋집니다.

바위틈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소나무...그리고 뽀족한 암릉은 한폭의 산수화같더라구요...

같이간 일행을 기다리며 기념사진을 또 찍어봅니다...ㅎ

그리곤 가파른 바위를 타고 올라가고...

아침햇살이 점점 더 밝게 빛나네요...

홍성 용봉산에도 옆으로 자라는 소나무가 인기가 있지만 아미산의 이 소나무도 그에 비해 뒤지지는 않겠죠 ? ㅎㅎ

햇살을 받으며 암릉을 다시 올라갑니다...

제일 위쪽으로 올라와서 애기랑바위쪽을 조망해 보고...

다들 아름다운 풍광을 담느라 여념이 없네요...ㅎㅎ

가파른 바위로 올라도 가보고...

아주 아주 편안한 시선으로 애기랑바위쪽을 바라봅니다...ㅎㅎ

애기랑바위를 옆쪽에서 보아도 멋스럽네요...

힘들게 올라오는 사람들도 보이고...

아미산...탁월한 선택인듯...ㅎㅎ

아래쪽을 보니까 스마트폰으로 저를 찍고계신분이 ? 설마...ㅎㅎ

바위가 끝나는 지점인데 이곳도 조망이 멋지더라구요...

이젠 아미산의 하이라이트인 암릉이 끝나고 육산이 이어지네요...

전날 제법 많은 눈이 내렸는지 응달엔 눈이 녹지않고 있었습니다.

양지쪽은 눈이 다 녹았더라구요...

소나무 위에도 하얀 눈이 쌓여있고...

눈때문인지 바람은 여전히 차갑게 불어왔습니다.

따스한 봄기운에 꽃잎을 활짝 열었다가 꽃샘추위에 화들짝 놀란 진달래...ㅎ

일단 화들짝 놀란 마음을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진정시키고 있는듯...ㅎㅎ

잔설은 남아 있었지만 땅이 매말라 있어 미끄럽지 않네요...

이 소나무는 가지가 완전 정신없이 복잡하게 얽혀있더라구요...참 피곤하겠다...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ㅎ

오르막을 올라섰더니 편안한 능선길을 만나고...

설중화는 복수초만 있는게 아니죠 ? ㅎㅎㅎ

다시 오르막 구간이 나오네요...

이런 길이라면 하루종일 걸어도 피곤하지 않겠죠 ? ㅎ

설중진달래 ? ㅎㅎ

계속 편안한 길이 이어지네요...

조망이 좋은곳에서 앞쪽을 보았더니 하얀 눈이 덮혀있는...

이젠 가파른 오르막 구간이 나오네요...

눈이 제법 많이 있지만 땅이 얼지 않아 전혀 미끄럽지 않더라구요...ㅎ

아미산의 소나무들...아주 복잡하게 살아가네요...ㅎㅎ

산 허리를 돌아서 가는 길이 나오고...

애기랑바위쪽에 밧줄을 좀 설치해 주지않고...츠암나~ ㅎ

여긴 1도 위험하지 않던구만 왠 밧줄 ? ㅎㅎ

하늘을 향해 뻗어나가는 나무들도 담고... 

산허리를 돌아서 가는 길이 끝나네요...

큰작골삼거리에 도착...이곳에서 주차장으로 바로 탈출을 하는 길도 있더라구요...ㅎ

아미산을 갈려면 절골삼거리쪽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역시 산허리를 돌아서 가는길이 또 만나고...

그렇게 조금더 올라왔더니 밴치가 설치되어있는...

날씨가 추워서인지 목도 마르지 않고...그다지 힘들지도 않아 계속 올라갔습니다...

이정표가 좀 복잡하긴 한데...일단 무시봉을 지나 아미산으로 가야겠죠 ? ㅎ

방가산으로 가도 되지만 차량 회수가 문제겠더라구요...

등산로엔 눈이 녹아 질척여서 여간 성가시지 않은...ㅎ

오르막을 올랐더니 돌을 쌓아놓은곳이 있어 같이간 일행과 함께 돌부조(?)도 해 보고...ㅎㅎ

편안한 능선길을 가는데 아주 요상하게 자라는 나무가 있더라구요...ㅎㅎ

아미산 정상까지 가는 유일한 내리막길을 만나고...ㅎㅎ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 갔더니...

무시봉 정상이 나오더라구요...ㅎㅎ

무시봉 정상석이 좀 그렇지만 기념사진만 찍고 다시 아미산 정상으로 갑니다...ㅎ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