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해 금산 01

싸나이^^ 2019. 2. 12. 07:49
728x90
반응형

2019.02.10 산악회 시산제 산행으로 경남 남해의 금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두모주차장-양아리 석각-통천문-부소암-정상-봉수대-상사바위-제석봉-보리암-쌍홍문-금산주차장으로 하산하는 코스...

두모주차장엔 중국서복회에서 세운 서복상이 있네요.

시산제에 올릴 과일을 전부다 짊어지고 올라갑니다.

설대목을 지내서 그런지 과일값이 금값이더라구요...

과일값이 비싸서 그런지 무게도 장난이 아닌...ㅎㅎ

배낭무게가 많이 나가면 오를수록 무게감에 어깨가 아프잖아요...

다행히 길이 험악하지 않아 그나마...ㅎ

주차장에서 얼마 오르지 않았는데도 땀이 많이 흘러내리네요...

등산로 양쪽엔 사스레피나무가 많이 보이네요...

양아리 석각에 도착을 하고....

진시황제가 불노초를 구하러 보냈는데...ㅎㅎ

석갈 바로 앞엔 거북이가 머리를 내미는듯한 바위도 있네요...

석각을 지나면 나무계단이 나오고...

제법 오르기 편안한 계단도 나옵니다...

너무 빠르게 올랐는지 다른팀이 보이더라구요...

이젠 집채만한 바위들이 하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금산은 기암괴석이 많기로 소문난 산이잖아요...

이성계가 집권을 하면 산 전체를 비단으로 덮는다고 해서 금산이라고 했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비단으로 바위 전체를 덮어도 어마어마한 비단이 들어갈거같은데....ㅎㅎ

다른 산악회를 추월해서 땀을 흘려봅니다...

조금더 올라오면 첫번째 쉼터가 나오고...

쉼터를 지나 다시 올라갑니다.

오르면서 기이하게 생긴 바위들도 담아주고...

나무와 바위가 얼마나 친하게 지냈으면 동색이죠 ? ㅎㅎ

가파른 너덜길을 또다시 올라갑니다.

이젠 편백나무 숲이 나옵니다...피톤치드가 나올라나 ? ㅎ

편백나무숲을 지나면 또다시 쉼터가 나오는데...이곳에서 물도 마시고 숨고르기도 하고...ㅎ

금산으로 오르는 가장 가파른 코스가 시작이 된다는...

그렇다고 그렇게 험악하진 않답니다...ㅎㅎ

오를수록 조망이 조금씩 터이기 시작합니다.

남해의 다도해도 하나씩 보습을 나타내고...

위쪽을 보니 전망대가 보이네요...

앞쪽 제일 끝쪽엔 여수 금오도 ? ㅎㅎ

암릉과 바다...그리고 산그리메까지...

이렇게 조망이 좋은곳에서는 파노라마 사진이 필수겠죠 ? ㅎ

미세먼지도 이정도면 만족이지 않을까요 ? ㅎ

이젠 통천문을 향해서 올라가야겠죠 ? ㅎ

전망대에서 기념사진도 찍어보고...

매낭무게가 장난이 아니네요...땀은 또 얼마나 많이 흐르는지...ㅎ

회전계식계단도 보이고...

회전식계단으로 올라도 되고 통천문을 통과해도 된답니다.

통천문이 좁아서 다소 불편하던데 잘 통과를 하시네요...ㅎㅎ

회전식계단 제일 끝쪽으로 올라서도 보고...

부소암을 둘러볼려고 갔더니 공사중이라고 하네요...

부소암을 되돌아나와서 기념사진도 찍고...

한번더 ? ㅎㅎ

저는 부소암보다 이곳이 더 멋진거 같던데...

계단을 올라와서 부소암을 담아보고...

부소암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

이젠 시산제를 지낼곳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면서 원숭이를 닮은 바위도 담고...

헬기장에 도착을 했더니 다른 산악회에서 시산제를 지낼 준비가 한창인...

저희 산악회는 정상 아래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고...ㅎ

시산제를 지낼 장소에 배낭을 벗어두고 사람들이 도착할때까지 풍광을 즐겨봅니다.

아름다운 암릉들이 즐비합니다.

바위 제일 끝쪽으로 나가서 기념사진도 찍어보고...

보리암으로 내려가는길에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보리암 뒤쪽에 있는 바위를 배경으로도 찍고...

저 멀리 상사바위도 줌으로 당겨봅니다...

기해년 시산제 준비가 다 되었네요...

산악인 선서도 하고....

한해 무탈산행과 가족의 건강을 빌며 산신님께 절도 올리고...

아리따운 여성회원님들도 절을 올리고...ㅎ

시산제를 마치고 음식을 나눠서 먹고...그리곤 정상으로 가는데 바위를 타고 자라는 나무가 있더라구요...

봉수대 오르고...

봉수대에서 다도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어보고...

사람들이 많아 아주 복잡합니다.

기해년에도 안전하고 행복한 산행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