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광주 무등산 03

싸나이^^ 2018. 12. 29. 11:17
728x90
반응형

2018.12.23 광주 무등산을 다녀오며...

장불재에서 1.5Km, 20여분을 내려오면 중머리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중봉을 갔다가 와도 좋겠죠 ? ㅎ

중봉까지의 거리는 1km이지만 300미터를 올라야 합니다.

중머리재에서 기념사진만 남기고...

새인봉으로 가도 되지만 증심사를 볼려면 다시 올라와야 한답니다.

지난번에도 갔었던 토끼등쪽으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토끼등까지 가면 새인봉처럼 증심사는 올라가야 하니까 중간에서 내려가야할듯...

너덜길...늘 조심조심....ㅎㅎ

바위들이 아주 많이 모여있는곳을 지나고...

지난번에 왔을땐 이곳에서 물한모금 마시고 갔는데...지금은 거의 말라있더라구요...

봉황대에서 내려갈까 하다가 이번엔 당상나무쪽으로 내려갔습니다.

내려가는 길은 편안하네요.

2년 전에 왔을때도 이 나무가 있더니 아직까지 살아있네요...ㅎ

이끼가 자라고 있는 바위들도 많이 보이고...

갈림길에서 당상나무쪽으로...

솔잎이 수북하게 쌓여있는 길은 푹신하니 좋더라구요...ㅎㅎ

나무를 박아놓은 이 길은 걷기가 아주 불편하고...ㅎ

편안한 내리막길...

하산시간을 생각해서 빠르게 내려가고...

너무 빨리 내려왔는지 당상나무까지는 금방이네요...ㅎ

오랜만에 만나보는 당상나무...수령이 무려 450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당상나무에서 천재단으로 바로 올라가는 길도 있군요...

당상나무에서 증심교로 내려가기전에 증심사도 들러야겠죠 ? ㅎ

당상나무....제 고향에도 저런 당상나무가 있는데...ㅎ

당상나무를 지나 증심사로 내려가는데 수련원도 있네요.

이 길만 지나면 산길은 끝이 나고 도로가 나온답니다.

도로를 따라서 내려가다가 증심사는 다시 올라가야 한답니다.

증심사 대웅전...

지장전...

비로전...

오백전은 오백나한이 있겠죠 ? ㅎㅎ

비로전 앞엔 삼층석탑이 있더라구요.

석탑엔 유물이 없어졌다는데...???

뒤쪽에도 석탑이 두개나 있네요...

된서리를 맞았는지 시들고 있는 꽃도 보이고...

대웅전의 탱화...

석조보살입상에 대한 설명...

석조보살입상이 있는 원통전...

대웅전을 받치고있는 여의주를 물고있는 용...

범종각은 옆쪽에 있네요...

증심사의 사천왕문도 지나고...

증심사를 나와서 내려가고...

일주문 가기전엔 사리탑과 시비가 있네요...

무등산 증심사의 일주문...

주차장까지는 한참을 더 가야합니다.

토끼등으로 내려오면 증심교인 이곳으로 내려오게 된답니다.

포장도로를 따라서 내려가는데 거리가 좀 되니까 미리 계산을 해야합니다...

지난번에도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는데...ㅎ

그러고 보니 세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긴 했네요...ㅎㅎ

뒷풀이는 김치찌개를 먹고 무등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