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충북 알프스 구병산 03

싸나이^^ 2018. 11. 23. 08:43
728x90
반응형

2018.11.18 충북 알프스라 불리는 구병산을 다녀오며...

구병산 정상을 보니 사람들이 아주 많이 모여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이제 구병산 정상으로 가 볼가요~~ㅎ

적암리 마을로 곧장 내려가는 길은 정상 바로 아래쪽에 있네요.

보통은 정상을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이쪽으로 내려가는거 같더라구요...

정상으로 오르는 길에 등산로 아님이라는 표시가 있네요...

큰 돌들이 많은 너덜지대를 지나 올라서고...

정상을 다녀온 사람들...기분이 좋으신지 아주 신났더라구요...ㅎ

구병산 정상까지는 금방입니다.

구병산 정상의 명물이 되어버린 소나무 고사목...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서 정상석도 담고...

구병산 정상에서 지나온 암릉을 담아봅니다.

구병산 정상의 멋진 고사목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달랬더니...소나무가 잘 보이지도 않네요...ㅠㅠ

분명히 소나무가 잘 나온다고 했는디...ㅋ

차례를 기다렸다가 정상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

충북알프스 구병산...방가방가~~ㅎㅎ

이젠 하산을 해야겠죠 ?

서원리의 다리가 있는쪽으로 가야하는데 거리가 무려...ㅎㅎ

구병산 정상에서 하산 시작~~

정상에서 조금 내려왔더니 853봉으로 가는 길도 있더라구요...

가파른 나무계단을 내려서고...

풍혈이라고 하는 지역이 나오는데...정말 따뜻한 바람이 새어나오고 있는...

우리나라 3대 풍혈중 하나라고 하네요...

저도 신기해서 구멍속으로 손을 넣어보았더니 정말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ㅎ

풍혈 주위엔 이런 바위들이 보이네요. 풍혈과 관계가 있을까요 ? ㅎ

플라스틱 파이프가 있어서 갔더니 저곳에서도 따뜻한 풍혈이 나오는...

풍혈에 손을 좀 녹이고...다시 하산을 합니다.

하산길은 거리가 아주 멀어서 쉽진 않을듯한데...

산 능선을 따라서 가는 길에서 층층바위도 담고...

마치 인위적으로 쌓아놓은듯한 바위도 보이네요...

아직까지는 길이 좋습니다.

날씨는 그다지 맑진 않더라구요...

이곳이 쌀개봉인듯...구병리로 가는길도 있고...저는 서원리쪽으로...

쌀개봉에서 부터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아 길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북하게 쌓인 낙엽을 밟으며...

바위 난간쪽으로 등산로가 이어져 있는...

저 산들을 다 넘어서 가야하는 하산길입니다...ㅠㅠ

꽃도 단풍도 없는 길에서는 나뭇잎이 꽃행세를 해도 되겠죠 ? ㅎㅎ

조망이 좋은 난간으로 나가서 절벽으로 이루어진 바위도 담고...

이 시그널이 유일한 등산로임을 알려주네요...

아직까지는 길이 잘 보이는...

아주 오래전 송진을 채취했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더라구요...

소나무와 바위들을 보면서 부지런히 갑니다.

이 소나무는 인상을 찌푸리고 있는듯하죠 ? ㅎ

비교적 등산로가 뚜렷한 지역도 지나고...

바위가 있는 지역은 어디로 가야할지 잘 생각을 해야겠더라구요...ㅎ

바위 제일 끝쪽을 보니 안타깝게 죽어가는 소나무가 있더라구요...

암벽엔 부처손이 아주 많이 자라고 있고...

조망이 좋은곳에서 파노라마 사진도 찍어봅니다.

날씨가 흐려서 먼곳까지는 보이지 않더라구요...

등산로 없음 표시가 제법 많이 보였는데...대부분 낭떨어지네요...

또다시 능선을 따라서 가고...

밧줄 구간이 또 나오네요...ㅎㅎ

내리막을 내려와서 위쪽을 보니 이정도 ? ㅎ

밧줄이 없는 구간인데 미끄러워서 조심을 해야겠더라구요...

다시 가파른 바위구간이 나옵니다...밧줄을 잡고 조심조심...

조금더 갔더이 이젠 바위를 올라가야하는 구간이네요...

구병산...암릉등반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 ㅎ

암릉을 올라서서 내려온 바위와 소나무도 담아주고...

올라 왔으면 다시 내려가야겠죠 ? ㅎ

나뭇잎이 너무 많이 쌓여서 길이 어딘지 분간할 수가 없는...

오르막을 오르면서 늦둥이 구절초도 담아주고...

소나무가 울창한 능선길을 지납니다.

하얀 홀씨를 날리고 있는 우산나물도 보이네요...

시그널이 제법 많은곳으로 올라갑니다.

제법 많이 온거 같은데...아직까지도 5.4Km를 가야하는...

시계를 보니 하산시간이 빠듯할거 같더라구요...

꽃도 조망도 없으니 빨리 가야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